Sh수협은행, 2000억 유상증자…자본적정성 ‘청신호’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Sh수협은행, 2000억 유상증자…자본적정성 ‘청신호’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3.0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Sh수협은행은 수협중앙회 출자를 통해 2000억 원 규모 유상증자를 단행했다. 사진은 수협은행 본점 전경이다. ⓒ사진제공 =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2000억 유상증자…자본적정성 ‘청신호’

Sh수협은행의 총자본비율이 13.9%에서 14.6%로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이는 지난 7일 수협중앙회 출자를 통해 200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통해 자본을 확충하면서다.

8일 Sh수협은행에 따르면 유상증자에 따라 총자본비율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대외 신인도 제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수협은행은 그동안 예금보험공사와의 공적자금상환합의서에 따라 자본확충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지난해 9월 공적자금 상환을 완료하면서 자본적정성 개선 발판을 마련한 바 있다.

한편, 수협은행은 어업인과 수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수산정책자금 적기 지원, 특화상품 개발 등 어업인과 회원조합 지원을 확대하고, 협동조합은행 본연의 역할 수행을 강화해 나아갈 계획이다.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은 ”이번 2000억 원 유상증자를 계기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기반 마련은 물론 미래대응 조직체계 구축, 전사적 디지털 전환 등을 적극 추진해 자생력을 갖춘 강한 은행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신라면세점과 해외여행 환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이벤트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하나은행

하나은행, 신라면세점과 해외여행 환전 이벤트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신라면세점과 함께하는 신나는 해외여행’ 환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하나은행 지점 및 ‘하나원큐’ 앱에서 미화 10달러 상당액 이상을 환전(원화→외화)하면 100% 당첨되는 룰렛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룰렛게임 참여 시 △신라면세점 ‘럭키박스’ △신라호텔 파크뷰 식사권 △커피 쿠폰 △아이스크림 쿠폰 △CU상품권 중 하나를 매일 선착순 2023명의 손님들에게 제공하며, ‘하나원큐’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룰렛게임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과 신라면세점 제휴를 통해 ‘럭키박스’ 당첨 시 △멤버십 등급 업그레이드(온라인점 최대 20% 할인 가능) △온라인점 S리워즈 최대 50만 포인트 △적립금 최대 100만 원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본부 관계자는 “하나은행 ‘환전지갑’과 함께 해외여행의 설렘을 다시 느껴보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에서 환전을 이용하는 손님들께 즐거움과 다양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홈페이지 및 ‘하나원큐’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하나원큐 ‘환전지갑’은 24시간 365일 이용 가능한 환전서비스를 제공 중으로 모든 손님들에게 최대 90% 환율(Spread)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미국달러, 일본엔화, 유로화’를 포함한 총 21종의 다양한 통화를 거래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해외여행 수요 증가세에 맞춰 모두투어와 함께 환전 이벤트를 제공한다. 사진은 이벤트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신한은행

신한은행, 모두투어와 환전 이벤트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최근 해외여행 수요 증가세에 맞춰 모두투어와 함께 환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8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모두투어 제휴 환전 이벤트는 5월 6일까지 진행되며, 모두투어 홈페이지 ‘모두투어 서비스’ 내 ‘신한은행 환전 플랫폼’에서 환전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BBQ 황금올리브 치킨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환전 가능 통화는 USD, JPY, EUR 등 18개 통화이며, 최대 90%까지 우대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앞서 신한은행은 지난 1월 ‘금융’과 ‘여행’의 협업 비즈니스 모델 확대를 위해 모두투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사의 온라인 플랫폼을 연결해 여행객들을 위한 특화서비스를 준비한 바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해외여행객들의 수요 증가에 발맞춰 모두투어 내 신한은행 환전 플랫폼을 오픈하고 모두투어 여행 상품 고객 대상 환전 우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모두투어와 함께 고객들에게 이로운 혜택을 제공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 3월 2일 모바일 해외송금 수수료를 인하했으며, 오는 11월 30일까지 모바일뱅킹으로 해외송금을 하면 그 횟수만큼 은행이 1000원씩 기부하는 ‘쏠편한 해외송금 Value-UP 기부 챌린지’도 진행 중이다.

 

KB국민은행은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올해 지역아동센터 25곳의 학습공간 리모델링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진은 리모델링이 진행된 지역아동센터 내 학습공간 모습이다. ⓒ사진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올해 지역아동센터 25곳 학습공간 리모델링 추진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청소년의 안전하고 쾌적한 학습 공간 조성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리모델링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지역아동센터란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에 대해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을 말한다.

KB국민은행은 ‘KB Dream Wave 2030’ 일환으로 올해도 25곳을 추가 리모델링할 예정이다. 신규 지원을 희망하는 지역아동센터는 오는 4월 7일까지 지역아동센터 통합 홈페이지 나눔플러스I-ON에서 신청 가능하다.

KB아동센터 학습 공간은 ‘KB Dream Wave 2030’ 프로젝트 일환으로 추진된다. 해당 프로젝트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이 보다 더 좋은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리모델링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KB국민은행은 지역아동센터 내 유휴공간을 통합하거나 분리해 학습공간을 조성한다. 또한 공사 기간 중에 지역아동센터 이용 청소년이 외부에서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학습 활동비를 지원한다.

이에 더해 조성된 학습공간에는 청소년의 성장 단계를 고려한 조절식 책상과 의자, 소방 감지기, 방염 벽지, 공기청정기 등을 설치해 편리하면서도 건강하게 공부할 수 있는 곳으로 리모델링한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7년부터 현재까지 총 135곳의 지역아동센터에 학습 공간을 조성한 바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학습에 집중할 수 있길 희망한다”며 “청소년이 꿈과 희망을 갖고 나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은 대표사회공헌사업 ‘KB Dream Wave 2030’을 통해 학습·진로·지원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미취학아동부터 대학생까지 성장 단계별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청소년이 올바르게 성장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