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시즌 18 ‘메카닉’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시즌 18 ‘메카닉’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3.08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니지M, ‘Shooting Star: 구원의 활시위’ 사전예약 진행
펄어비스 ‘검은사막’ PC방 이용자 혜택 강화
컴투스홀딩스 ‘드래곤 블레이즈’, 신규 스토리 ‘라플레시아’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
NHN데이터, GA4 전환 지원 ‘다이티 GA 서비스’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의 18번째 시즌 ‘메카닉’을 8일 업데이트했다. ⓒ넥슨 제공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시즌 18 ‘메카닉’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의 18번째 시즌 ‘메카닉’을 8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시즌은 인간과 로봇이 공존하는 메카닉 세계에서 스릴 넘치는 질주를 즐길 수 있다. 업데이트와 함께 레전드 아이템 카트 ‘트랜스 로보카’, 레전드 캐릭터 ‘로봇 배찌’, ‘메카닉 브로디’, 신규 트랙 ‘광산 위험한 제련소’ 등이 추가된다. 이 외 레전드 스피드 카트 ‘베이스’, 신규 트랙 ‘팩토리 핀저의 위험한 적재소’ 등 다양한 카트와 트랙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바이퍼 센터’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하이라이트 카트 ‘바이퍼’도 추가했다. ‘바이퍼’는 빈틈을 매섭게 파고드는 날렵함이 특징이며, ‘스칼렛 바이퍼’, ‘아메시스트 바이퍼’ 중 이용자가 원하는 스킨을 선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가디언 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컬렉션 감정소’를 선보였다. 각종 코스튬 리소스를 감정하고 감정 포인트를 적립해 ‘가디언 세트’ 파츠로 교환할 수 있다. 또, 주행 스타일에 따라 전략적인 타이틀을 착용할 수 있도록 타이틀에 방어 능력치를 추가했다.

새로운 시즌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3월 10일부터 17일까지 소울메이트와 함께 멀티 대전에 5회 참여하면 ‘메카니컬 하트 오라(영구)’를 선물한다. 또,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게임에 30분 이상 접속한 이용자에게 ‘메카니컬 하트 스키드(영구)’를 지급한다. 이 외 3월 17일부터 31일까지 게임 접속, 랭킹전 승리 등 각종 미션을 수행해 얻은 ‘메카닉석 조각’을 모아 ‘K코인’, ‘펫 밀크’, ‘스파이더봇(영구)’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공식 유튜브에 업데이트를 기념한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우여곡절 끝에 ‘포크레인’ 작동에 성공한 ‘로봇 배찌’와 ‘기계인간 티이라’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거대하고 강력한 컬래버레이션도 예고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8일 ‘Shooting Star: 구원의 활시위’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리니지M, ‘Shooting Star: 구원의 활시위’ 사전예약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8일 ‘Shooting Star: 구원의 활시위’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Shooting Star: 구원의 활시위’는 리니지M 대표 클래스(Class, 직업) ‘요정’을 대폭 상향하는 업데이트다. 이용자는 3월 22일부터 리부트(Reboot)된 요정 클래스와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업데이트 정보는 순차 공개 예정이다.

엔씨(NC)는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3월 21일까지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기존서버와 그림리퍼/발록 서버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1종씩 받는다. 쿠폰을 사용하면 이용자 성향에 따라 △마르바의 보급 상자 △마르바의 성장 지원 상자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사전예약 보상에 포함된 ‘마르바의 은총 (이벤트)’은 보유 시 전투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다. 버프(Buff, 강화효과)를 사용해 추가 능력치를 얻는 것도 가능하다. 성장 지원 상자를 선택한 ‘요정’ 클래스 이용자는 전용 아이템 ‘빛나는 듀펠게넌의 목걸이 (기간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목걸이 착용 시 원거리 대미지, 원거리 명중 등 능력치가 강화된다.

모든 리니지M 이용자는 업데이트를 기념한 ‘TJ 쿠폰 – 룬 복구’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3월 15일 이후 ‘마르바의 특별한 선물’을 사용하면 TJ 쿠폰을 얻는다. ‘마르바의 특별한 선물’은 14일 정기점검 전까지 ‘[시즌패스] 슈팅 스타’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PC방 이용자 혜택을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PC방 이용자 혜택 강화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PC방 이용자 혜택을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PC방에서 검은사막에 접속하는 이용자는 ‘전투 경험치 획득량 +300%’, ‘생활 경험치 +50%’ 버프를 받을 수 있다. PC방 전용 반려동물 및 ‘아이템 획득 확률 +30%’ 등 기존 혜택도 유지된다. PC방 접속 시 접속 시간에 따라 획득 가능한 ‘[이벤트] PC방 벚꽃 인장’을 NPC ‘지르고 비아노’에게 △[이벤트] 무기, 의상 프리미엄 상자 △[이벤트] 메이드와의 계약 상자 등 펄 상품과 교환할 수 있으며, △크론석 △봉인된 전투의 서 △봉인된 생활의 서와도 교환이 가능하다.

3월 22일까지 채집과 사냥으로 얻은 ‘[이벤트] 다듬어 지지 않은 수정‘을 NPC ‘마르셀라‘에게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 △[이벤트] 진귀한 물품 지원 상자 △[이벤트] 발크스의 지원 상자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연다.

8일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검은사막 클래스의 밸런스 조정을 진행했다. ‘가디언’, ‘커세어’, ‘드라카니아’는 일부 기술의 피해량을 상향시키고,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 PvE 콘텐츠에서의 효율을 높였다. ‘금수랑’은 이동 능력을 보완하고 회피 이동 기술 사용 시 ‘슈퍼아머’ 판정 효과를 추가했다.

펄 가구를 인게임에서 제작할 수 있는 제작식을 새로 추가했다. 이용자는 가구 공방을 통해 인게임 재화를 모아 더욱 다양한 종류의 펄 가구를 제작할 수 있다.

봄 시즌 ‘낚시’ 콘텐츠를 즐기는 이용자들이 보다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시즌] 실러캔스’를 낚을 수 있는 낚시터를 확장했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글로벌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드래곤 블레이즈’, 신규 스토리 ‘라플레시아’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글로벌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새롭게 시작되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신규 모험 지역, 최초로 공개되는 써드임팩트 영웅들, 신규 콘텐츠로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  신규 모험 지역 ‘멤피스 왕국’은 풍요로운 황금빛 들판을 자랑하는 곳이었으나, 알 수 없는 이유로 들판이 시들기 시작하면서 한순간 봉쇄된다. 멤피스 왕국의 비밀에 대한 실마리는 새로 공개된 ‘라플레시아’ 스토리를 통해 찾아 나설 수 있다.

새로운 써드임팩트 영웅도 2종이 등장했다. ‘크라토스’는 흰 뱀의 가문에서 태어난 도적 포지션의 딜러다. 일반 공격으로 적 1명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며 아군의 공격력을 향상시키는 능력을 지녔다. ‘닉스’는 아름다운 미모의 궁수로 춤과 검술에 능하다. 일반 공격 시 적 1명에게 큰 피해를 입힌 후 자신의 원거리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신규 콘텐츠도 다수 추가됐다. ‘환영의 탑’은 제한 시간 안에 한 층의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고 다음 층에 도전하는 콘텐츠다. ‘영웅 카드’와 ‘루비’ 등 유용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 빠른 성장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룬 강화 시스템’도 공개됐다. 영웅의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룬’은 300 레벨 달성 시 추가 강화가 가능하며, 다양한 부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오디세이 공격대’에는 새로운 마신이 등장해 유저들의 승부욕을 자극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진다. 다음달 9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하면 ‘루비 100만개’와 ‘프라임 영웅 9회 소환석 20개’, ‘영웅 카드 소환권 300장’을 얻을 수 있다. 신규 및 복귀 유저에게는 ‘루비 50만개’ 및 ‘영웅 강화권 5장’, ‘영웅 9회 소환석 30개’를 추가로 제공해 원활한 성장을 돕는다. 이 외에도 다음달 2일까지는 ‘특별 출석 이벤트’를 통해 ‘리셋 영웅 카드 소환권’ 등 풍성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플린트(대표 김영모)가 개발하고 컴투스홀딩스가 해외 시장에 서비스하는 판타지 모험 RPG다. 매력적인 동화풍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이 게임은 신규 영웅 및 콘텐츠 추가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바탕으로 모바일게임 대표 글로벌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NHN 제공
엔에이치엔 데이터(이하 NHN데이터, 대표 이진수)가 쉽고 빠른 GA4 전환을 지원하는 컨설팅 서비스 ‘다이티 GA 서비스(Dighty GA Service)’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 NHN 제공

NHN데이터, GA4 전환 지원 ‘다이티 GA 서비스’ 출시

엔에이치엔 데이터(이하 NHN데이터, 대표 이진수)가 쉽고 빠른 GA4 전환을 지원하는 컨설팅 서비스 ‘다이티 GA 서비스(Dighty GA Service)’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구글애널리틱스의 기존 버전인 ‘유니버셜 애널리틱스’(UA)가 올해 7월 종료됨에 따라, ‘구글애널리틱스4’(GA4)로의 전환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과제로 자리잡게 됐다. 

이에 NHN데이터는 CDP(고객 데이터 플랫폼) 시장에서 축적한 데이터 기술력과 노하우를 결집해 ‘다이티 GA 서비스’ 를 출시했다. 사이트 진단에서부터 이벤트 설치, 데이터 수집 검증 및 유지 보수 등의 전 과정을 지원해 고객사가 보다 더 쉽게 GA4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다이티 GA 서비스’는 GA4의 주요 업데이트 사항인 이벤트 중심의 데이터 모델을 적용해 측정 정확도를 대폭 높였다. 이벤트(사용자 행동) 중심의 데이터 컨설팅을 통해 사용자는 사이트에 필요한 이벤트 항목을 진단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Gtag, GTM 방식으로 고객의 행동을 보다 자세하게 추적할 수 있다.

고객사의 필요에 따라 수집한 데이터를 커스터마이징해 분석할 수 있는 점도 ‘다이티 GA 서비스’만의 특징이다. 전문가의 검증으로 정확하게 분석된 데이터는 ‘루커 스튜디오(Looker Studio)’ 보고서와 연동되어 대시보드 형식으로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요구사항에 맞춘 커스텀 리포트를 제공해 정밀한 마케팅 인사이트 도출을 지원한다.

‘다이티 GA 서비스’는 고객 유형에 따라 '라이트(Lite)', ‘베이직(Basic)’,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상품으로 분류되며, '라이트(Lite)'는 모델은 기본 스크립트 설치, 광고추적 URL, 맞춤 이벤트를 지원한다. 커머스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베이직(Basic)' 모델은 무료 대시보드 기능과 회원정보 및 전자상거래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NHN데이터 이진수 대표는 이날 “다이티 GA서비스는 13,000건 이상의 사이트에 스크립트를 설치하고 다양한 환경에서 사이트를 진단한 NHN데이터의 데이터 분석 노하우가 총 집약된 서비스”라며 “GA4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고객에게 명쾌한 해답을 제시하는 길라잡이로서 기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