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라방, ‘제주들불축제’ 특산품 판로지원…락앤락, 튀르키예 지진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전달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영라방, ‘제주들불축제’ 특산품 판로지원…락앤락, 튀르키예 지진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전달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3.0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공영라방, '제주들불축제' 현장서 특산품 판로지원

공영홈쇼핑은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인 공영라방이 제주도 지역 축제 현장에서 제주 돼지 판로 지원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인 공영라방이 제주도 지역 축제 현장에서 제주 돼지 판로 지원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인 공영라방이 제주들불축제 현장에서 제주 돼지 판로 지원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날부터 4일간 제주시 애월읍 새별오름 일대에서 개최된다. 공영홈쇼핑은 해당 축제 특집 방송을 마련해 '제주 흑돼지 순살족발'(10일 11시, 이하 방송 시작시간)과 '몬트락 제주돼지 뒷다리살'(11일 오전 11시)을 소개한다. 제주 흑돼지 순살족발 450g을 1만4200원, 제주돼지 뒷다리살 800g을 1만1500원에 판매된다.

'원데이특가'를 통해 10% 즉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방송은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앱 뿐만 아니라, 11번가에서도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락앤락, 튀르키예 지진 피해 지역에 구호 물품 지원

락앤락은 지진 피해로 삶의 터전을 잃은 튀르키예 이재민을 위해 6억4000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지원 물품은 튀르키예 대사관 지정 구호물품 목록 중 보온병, 타월 등 락앤락 생활용품 10여 종으로, 총 수량 1만5000점, 무게는 13톤 이상 규모다. 락앤락 기부 물품은 주튀르키예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과 국내 NGO단체인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튀르키예 현지에 전달돼 이재민 구호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한샘, 통합플랫폼 '한샘몰' 통한 '디지털 전환'(DT) 발표

한샘은 지난 7일 오후 상암 사옥에서 '애널리스트 데이'(Analyst Day)를 열고 2월 23일 론칭한 통합플랫폼 '한샘몰'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하고 디지털 전환(DT, Digital Transformation) 전략을 소개했다고 9일 밝혔다.

앞서 지난 2022년부터 한샘은 디지털 전환을 추진해 왔다. 그 후 약 1년 간의 연구와 투자를 통해 지난 2월 23일 통합플랫폼인 한샘몰 앱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고객접점을 온라인까지 확대하고,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이어지는 '심리스'(Seamless)한 고객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사업의 기회를 창출하고, 다른 온·오프라인 사업자들과의 초격차를 확대하고자 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아파트 찾기를 통한 시공사례 △언택트 3D 제안서 △ 리모델링 매니저 등이다. 

GS샵, 글로벌 골프웨어 '애시워스' 단독 론칭

GS샵은 오는 10일 저녁 9시 40분부터 TV홈쇼핑을 통해 '애시워스 3way 스윙 재킷'과 '애시워스 스윙 팬츠 2종'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애시워스는 '존 애시워스'(John Ashworth)가 1987년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에서 시작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브랜드다.

국내에서는 2000년대 LG패션이, 2010년대에는 테일러메이드가 운영한 바 있으며 올해 GS샵을 통해 다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론칭 기념으로 방송 중 GS샵 앱으로 구매 시 1만 원 할인과 일시불 1만 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데일리호텔, 봄 맞이 '데일리 블라썸' 캠페인 진행

데일리호텔은 '데일리 블라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3월 한 달간 전국 벚꽃 명소가 소개되고 프리미엄 숙소 콘텐츠도 공유된다. 또한 오는 4~5월 미리 예약 시 사용 가능한 총 20만 원 상당의 쿠폰팩이, 골드 회원 대상 여가 상품 구매 시 최대 5000포인트가 지급된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봄맞이 골프 페어 진행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다양한 혜택과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골프 페어 '플레이 골프 어게인'(Play golf again)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먼저 무역센터점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는 왁·쉐르보·아디다스골프 등 10여 개 인기 골프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골프 웨어 종합 할인전'이 진행된다. 또한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랑방블랑·지포어·PXG 등 인기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본매장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100만 원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대별 최대 7~15%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홈앤쇼핑, 일사천리(一社千里)로 중소기업 지원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확보 및 홍보를 위한 '2023년 일사천리(一社千里) 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일사천리는 전국의 광역시‧도 지자체 및 중소기업중앙회 각 지역본부와 연계해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 상품과 특산품을 발굴해 TV홈쇼핑 방송으로 판매 지원하는 사업이다. 오는 4월 13일까지 14개 광역시·도에서 TV홈쇼핑 입점을 희망 하는 지역 중소기업이 모집, 선정된다. 지역별 1대1 MD상담회와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제품은 담당 MD(상품기획자), QA(품질보증), 방송심의 등의 상품화 과정을 거쳐 TV홈쇼핑을 통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판매된다.

롯데홈쇼핑, 봄 패션 신상품 특집전 '베스트 패션위크' 진행

롯데홈쇼핑은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패션 단독 브랜드의 봄/여름(S/S) 신상품을 집중 판매하고, '베스트 패션위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행사 첫날인 13일 자체 기획 브랜드 'LBL'의 원피스, 니트 등 봄 신상품이 론칭된다. 이날 선보이는 '체크 셔츠 원피스'는 시어서커 소재가 사용됐으며, 허리끈을 이용해 원하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스파클링 니트 3종'도 연이어 판매된다. 이어 17일에는 '벨라 샤 스커트', 25일 '자가드 스퀘어넥 블라우스'가 판매된다.

요마트, 고물가에 3월 한 달간 대규모 할인 기획전 진행

요마트는 3월 한 달간 생필품부터 가공식품, 신선식품 등 200여 개 품목을 대상으로 1+1 행사와 초특가 할인을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기획전을 펼친다고 9일 밝혔다.

1+1 행사 대상 품목은 화장지, 세제, 샴푸 등 200여 개의 생활필수품이다. 정육, 채소 등 신선식품과 즉석밥, 라면과 같은 간편식도 할인 판매된다. 한돈 불고기용 1kg을 45% 저렴한 1만800원에 판매되고, 봄나물 8종을 3300원에 제공된다 할인 품목은 주차별로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앱 내 요마트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