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한~중 국제선 주 99편 증편…아시아나, 여행 세포 캠페인 ‘좋은 광고상’ 수상 [항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한항공, 한~중 국제선 주 99편 증편…아시아나, 여행 세포 캠페인 ‘좋은 광고상’ 수상 [항공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3.10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한중 오가는 국제선 ‘주99편’으로 증편
아시아나,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 수상 영예
진에어, 방역 완화에 제주~중국 노선 스케쥴 확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대한항공이 오는 17일부터 한국과 중국을 오가는 노선을 증편 운영한다. ⓒ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오는 17일부터 한국과 중국을 오가는 노선을 증편 운영한다. ⓒ 대한항공

대한항공, 여행 수요 급증 발맞춰 중국 노선 증편

대한항공은 정부의 한~중 국제선 증편 재개 합의에 따라 오는 17일부터 중국 노선 증편에 나선다.

현재 운영 중인 주 13편의 한~중 노선 스케쥴은 3월 말 주 84편으로 늘어난다. 오는 5월부턴 주 99편으로 확대 조치된다.

대한항공은 이번 노선 증편을 위해 중국 도시별 영업지점, 공항 서비스 등의 사전 점검에 나선다. 여객수요 급증에 대비해선 안전 운항과 고객 편의 제공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아시아나항공은 멸종위기 야생식물 ‘매화마름’의 서식지인 ‘강화매화마름군락지’의 환경 보전을 위해 ‘한국내셔널트러스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아시아나
아시아나항공의 '깨우세요 여행 세포' 캠페인이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깨우세요 여행 세포" 좋은 광고상 수상

아시아나항공은 '깨우세요, 여행 세포' 캠페인이 제31회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지난해 11월 중순부터 올해 1월까지 2개월 간 유튜브 조회수 1087만 회를 기록하는 등 여행을 떠나고 싶은 이들의 감성을 자극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아시아나항공은 '깨우세요, 여행 세포' 캠페인을 디지털 부문에 출품했고, 총 3단계로 이뤄진 심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4번째 좋은 광고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우게 됐다.

진에어가 제주와 중국을 오가는 노선 스케쥴을 확대한다. ⓒ 진에어
진에어가 제주와 중국을 오가는 노선 스케쥴을 확대한다. ⓒ 진에어

진에어, 제주~중국 노선 운항 재개 들어가

진에어가 중국발 입국자에 대한 방역 기준 완화 및 인천공항 입국 일원화 조치 종료에 따라 제주~상하이, 시안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

이에 따라 제주~상하이 노선은 오는 26일부터 약 3년2개월 만에 운항을 재개한다. 진에어는 제주~상하이 노선에 총 189석 규모의 B737-800 항공기를 투입해 주 7회 일정으로 운항할 예정이다. 

제주~시안 노선은 오는 16일부터 주 1회 일정으로 복항한다. 하계 스케줄이 시작되는 3월 26일부터는 주 2회 일정으로 확대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