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街, 화이트데이 ‘짱구·담곰이·산리오’로 채운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편의점街, 화이트데이 ‘짱구·담곰이·산리오’로 채운다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3.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CU·세븐일레븐 인기 캐릭터와 콜라보 상품 대거 선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편의점업계가 올해 화이트데이를 맞아 짱구, 담곰이, 산리오 등의 인기 캐릭터와 콜라보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GS25·CU
편의점업계가 올해 화이트데이를 맞아 짱구, 담곰이, 산리오 등의 인기 캐릭터와 콜라보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GS25·CU

편의점업계가 화이트데이(3월 14일)를 맞아 짱구, 담곰이, 산리오 등의 인기 캐릭터와 콜라보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GS25는 오는 31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프리미엄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에 '짱구X발란사'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짱구X발란사 팝업스토어 외부는 봄을 연상시키는 꽃잎과 짱구 캐릭터가 활용됐으며, 내부 전시공간은 아크릴로 제작된 오브젝트와 금속 구조물로 꾸며졌다.

이곳에선 한정판 굿즈 및 화이트데이 선물세트가 판매된다. 한정판 굿즈는 짱구 캐릭터와 발란사 로고로 디자인된 반팔티, 맨투맨 티셔츠, 후드티, 모자, 에코백 등 상품으로 구성됐다. 총 2090개 상품 중 도어투성수에서 1180개, 사전예약 방식으로 910개가 각각 판매될 예정이다. 사전예약은 오는 18일까지 '우리동네GS' 앱 사전예약을 통해서 구매 가능하다. 

CU는 40여 종의 이색 콜라보 상품들을 내놨다. 그중, 일본 크리에이터 '나가노'가 만들어낸 곰돌이 캐릭터 '담곰이' 콜라보 시리즈는 키링과 스티커를 동봉한 담곰이 굿즈 기획 세트 10종으로 마련됐다.

이번 굿즈 기획 세트는 그동안 나가노 작가가 선보인 담곰이 에피소드 중 가장 고객 반응이 높았던 편의 담곰이 캐릭터를 스티커와 키링으로 제작됐다. 스티커 기획 세트 5종과 키링 기획 세트 5종이 출시되며 키링 기획 세트에는 총 6가지 모양의 키링을 랜덤으로 담겼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밸런타인데이에 인기를 끌었던 산리오 캐릭터와 협업을 이어간다. 화이트데이 단독 상품으로 산리오 캐릭터즈 캐리어 4종을 재출시하고 '폼폼푸린' 캐리어까지 새롭게 선보였다.

또한 '마이멜로디', '시나모롤', '쿠로미' 가방걸이 인형과 봉제 인형 등뿐만 아니라 지난 밸런타인데이에 인기가 많았던 '뽐뽐 파티세트'도 다시금 마련했다. 세트 안에는 고깔, 가랜드, 일회용 카메라 등이 담겼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편의점업계가 올해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가 높은 캐릭터와 콜라보 상품을 다채롭게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춘 트렌디한 협업을 계속해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