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집관족’ 노려라…외식업계, WBC 프로모션 돌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야구 ‘집관족’ 노려라…외식업계, WBC 프로모션 돌입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03.1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맘스터치, bhc치킨, KFC 프로모션 포스터 ⓒ사진 제공=각 사

치킨·피자 등 외식업계가 6년 만에 열린 2023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과 KBO 시즌 개막을 앞두고 ‘야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집에서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 경기를 응원하는 ‘집관족’을 겨냥한 메뉴를 선보이고 각종 할인 쿠폰, 배달앱 혜택 등을 제공한다.

외식 프랜차이즈업체들은 10일 오후 7시 열리는 한일전 야구 경기에 맞춰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bhc치킨은 대한민국 야구대표팀과 일본과의 경기에서 대한민국 승리를 기원하기 위한 응원 댓글 이벤트를 준비했다.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에 접속해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야구대표팀의 승리와 선전을 기원하는 댓글을 작성하면 응모된다. bhc치킨은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bhc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과 치즈볼로 구성된 뿌링클 세트(15명)와 신메뉴 레드킹폭립(15명) 등 총 30명에게 치킨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bhc치킨 측은 "야구, 축구 등 스포츠 응원 메뉴로 가장 인기가 높은 치킨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주문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교촌치킨은 교촌치킨 앱 멤버십 전체 회원들에게 ‘야구 홈런팩’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4월 2일까지 블랙시크릿 3000원 할인 쿠폰, 치즈볼 무료 증정 쿠폰, 볶음밥 무료 증정 쿠폰 등 3종 쿠폰팩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 3종은 블랙시크릿 시리즈 주문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제너시스BBQ그룹은 ‘BBQ 응원세트’를 출시하고 응원 이벤트를 펼친다. 응원세트는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과 ‘오리지날 양념치킨’,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과 BBQ 수제맥주 바이젠(Weizen), 페일 에일(Pale Ale) 2종 등 메뉴로 구성돼 있다.

BBQ앱과 웹에서 BBQ 응원세트를 주문하고 주문 창 내 ‘응원 메시지 남기기’에 응원 메시지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응모할 수 있다. 가입자를 대상으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는 오는 22일부터 한 달 간 BBQ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KFC는 10일 하루 ‘블랙라벨치킨’(8조각)을 기존 가격보다 약 25% 할인 판매한다.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선 KFC앱에서 발급된 쿠폰을 다운받아 주문하면 된다. 주문은 앱을 통한 딜리버리와 징거벨오더로 주문할 수 있으며, 매장 주문도 가능하다.

맘스터치는 야구 대표팀 경기가 펼쳐지는 3월 10일, 12일, 13일에 내점 또는 방문 포장 시 ‘아라비아따치즈버거’ 세트와 ‘핫치즈싸이순살’을 각각 할인된 8600원(정가 9400원), 1만3500원(정가 1만4500원)에 판매한다.

프랜차이즈 반올림피자는 오는 13일까지 요기요 앱에서 반올림피자를 주문하면 전 메뉴 최대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일전이 펼쳐지는 10일 하루 동안은 요기요 앱에서 주문 시 최대 6000원을 할인해준다. 

한국피자헛은 오는 21일까지 ‘더블 홈런 세트’를 선보이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더블 홈런 세트는 피자헛의 베스트셀러 씬 메가크런치(L) 2판과 팝콘치킨으로 구성했다.

피자헛 관계자는 “야구 응원과 함께하기 좋은 먹거리로 피자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어 이번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스포츠 경기에 빠질 수 없는 집관 먹거리로 사랑받는 피자헛의 프리미엄 피자를 집에서 부담 없이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