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착!한생활시리즈’, 출시 1년 만에 가입자 수 80만 명 돌파 [보험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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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착!한생활시리즈’, 출시 1년 만에 가입자 수 80만 명 돌파 [보험오늘]
  • 유채리 기자
  • 승인 2023.03.10 15:3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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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유채리 기자]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한생활시리즈’가 출시 1년 여 만에 가입자 수 80만 명을 돌파했다. 이를 기념해 1년 동안의 누적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은 하루 걸음 수를 보여주는 앱 이미지다. ⓒ사진제공 = 삼성화재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한생활시리즈’가 출시 1년 여 만에 가입자 수 80만 명을 돌파했다. 이를 기념해 1년 동안의 누적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은 하루 걸음 수를 보여주는 앱 이미지다. ⓒ사진제공 = 삼성화재

삼성화재 ‘착!한생활시리즈’, 출시 1년 만에 가입자 수 80만 명 돌파

삼성화재는 지난해 4월 출시한 ‘착!한생활시리즈’가 약 1년 여 만에 가입자 수 80만 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은 가입자 수 8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이용자들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착!한 걷기’ 서비스 이용자들의 누적 걸음 수는 지난해 4월부터 올해 1월까지 1200억 걸음을 돌파했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60대 이상의 걸음 수가 평균 8580보로 20~30대에 비해 약 28% 높게 나타났다. 연령대를 막론하고 걸음 수가 가장 높은 요일은 목요일(평균 8040보)로 걸음 수가 가장 적은 일요일(6053보)에 비해 33%나 더 높은 수치다.

주행거리 데이터는 걸음 수 분석과는 정반대 양상을 보인다. 걸음수가 가장 적었던 일요일이 평균 주행거리 13.5km로 가장 많았다.

흥미로운 것은 가을에 비해 봄에 걸음 수와 주행거리 모두 적게 나타났다는 점이다. 이는 봄에 상대적으로 미세먼지가 많기 때문으로 보인다.

한편 ‘착!한생활시리즈’는 지난 7일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에 걷기 좋은 산책로를 추천해주는 기능, 하루 동안의 방문 장소와 이동 동선을 요약해서 보여주는 기능 등을 탑재했다.

이와 더불어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3월 말까지 ‘착!한 드라이브’를 처음 이용한 고객과 친구 초대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에게 각각 1000포인트 지급된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고도화, 정교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면서 보험판매채널 이상의 생활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화손해보험 대표 홈페이지가 개인저보보호협회로부터 개인정보보호 우수 웹사이트로 인정받아 ‘e프라이버시 플러스’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제공 =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대표 홈페이지가 개인저보보호협회로부터 개인정보보호 우수 웹사이트로 인정받아 ‘e프라이버시 플러스’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제공 =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대표 홈페이지, ‘e프라이버시 플러스’ 인증 획득

한화손해보험 대표 홈페이지가 개인정보보호협회로부터 개인정보보호 우수 웹 사이트로 인정받아 ‘e프라이버시 플러스 (ePRIVACY PLUS)’ 인증을 획득했다.

10일 한화손해보험에 따르면 ‘e프라이버시 플러스’란 개인정보 생명주기, 개인정보보호 적정성, 법령 준수 여부 등 개인정보보호협회가 정한 총 60개 기준에 부합하는 웹 사이트에 주어지는 인증이다.

한화손해보험은 서류와 현장 심사 결과, 대표 홈페이지는 물론 이와 연관된 정보보호 시스템 전반이 이 기준을 충족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간 한화손해보험은 금융의 디지털 전환 속도가 빨라지고, 다양한 기술이 시도되는 환경 속에서 안전한 고객 정보보호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지난 2016년 ISMS인증(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2017년부터 현재까지 국제표준 정보보호경영시스템 인증인 ISO27001을 유지하고 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통해 한화손해보험 대표 홈페이지의 고객 서비스 안정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한 만큼 향후에도 보안 기술력 강화에 집중해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NH농협생명은 모바일 앱에서 최초 1회 로그인을 통해 보험 설계부터 가입, 보험금 청구까지 가능한 ‘원스탑 청약 서비스’를 개시한다. 사진은 해당 서비스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은 모바일 앱에서 최초 1회 로그인을 통해 보험 설계부터 가입, 보험금 청구까지 가능한 ‘원스탑 청약 서비스’를 개시한다. 사진은 해당 서비스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온라인보험 상품 설계부터 가입까지…‘원스탑 청약 서비스’

NH농협생명(대표이사 윤해진)은 10일부터 NH농협생명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보험 상품 설계부터 가입까지 한 번에 가능한 ‘온라인보험 원스탑 청약 서비스’를 개시한다.

‘원스탑 청약 서비스’는 모바일 앱에서 최초 1회 로그인 시 추가적인 본인인증 없이 상품설계부터 가입, 보험금 청구까지 가능하다. 기존에는 온라인보험 홈페이지에서만 상품 가입이 가능했으나 앞으로는 모바일에서도 온라인 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 맞춤형 자동 설계 △개인정보 입력 최소화 △본인인증 단계 생략 △전자서명 수단 확대(3종에서 6종으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로그인 개인정보를 활용해 맞춤형 상품설계가 가능하며 청약서 작성 시 개인정보 입력과 본인인증 단계를 생략했다. 로그인 수단과 동일한 방법으로 전자서명도 가능하며 지문·Face ID를 활용해 상품가입이 가능해졌다. 또한, 전자서명 수단도 총 6가지로 확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NH농협생명 윤해진 대표이사는 “고객과 함께하는 생활금융 동반자로서 임직원들이 세심하게 고민하고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XA손해보험은 배우 곽선영과 정우가 출연해 혜택이 확대된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을 소개하는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다. 사진은 해당 광고 중 일부다. ⓒ사진제공 = 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은 배우 곽선영과 정우가 출연해 혜택이 확대된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을 소개하는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다. 사진은 해당 광고 중 일부다. ⓒ사진제공 = 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 배우 곽선영·정우 출연 신규TV 광고 공개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이 신규 모델로 배우 곽선영과 정우가 출연한 AXA 다이렉트자동차보험 신규 TV 광고 3편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악사손보는 고객의 니즈를 디테일하게 파악해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 혜택을 확대해 선보임으로써 ‘AXA의 혜택은 디테일로부터’라는 메시지를 담아 이번 신규 광고를 제작했다.

광고는 배우 정우와 곽선영이 출연해 특유의 친근하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매력으로 한층 더 다채로워진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을 소개한다. 두 사람은 자동차보험 소비자라면 가질 수 있는 의문점을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의 혜택을 통해 재치 있게 소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 혜택에는 △주행거리에 따라 자동차보험료를 미리 할인해주는 마일리지 선할인 특약 △국내 최대 할인 인정 범위인 만 15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고객에게 자동차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자녀할인 특약 등이 포함된다.

특히 광고는 자동차보험 시장에서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악사손보의 행보가 담겨있다. 악사손보는 지난 2011년 국내 최초로 마일리지 할인 특약을 도입한 바 있다.

도창국 악사손보 고객세일즈본부 본부장은 “이번 TV 광고를 통해 선보인 ‘마일리지 선할인 특약’은 기존 특약과 달리 주행 전에 미리 할인 받을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강점"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최대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푸본현대생명은 조직문화 변화를 주도하게 될 ‘체인지 리더’를 선발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 참석한 4기 CL 멤버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은 조직문화 변화를 주도하게 될 ‘체인지 리더’를 선발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 참석한 4기 CL 멤버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 MZ 주니어보드 ‘체인지리더’ 발대식 개최

푸본현대생명은 조직문화의 변화를 주도하게 될 ‘체인지 리더 (Change Leader, 이하 CL)’를 선발하고 10일 발대식을 개최했다.

푸본현대생명 CL은 2030 MZ세대를 대표하는 전사 주니어보드이다. 지난 2020년부터 매년 선발해왔으며 1년 동안 조직문화 개선과 커뮤니케이션을 리드하는 오피니언 리더로 활동한다.

이번에 활동을 시작하는 CL들은 4기 멤버로 일하는 방식(way of work)의 효율화와 임직원 간 원활한 소통을 이끌어내는 등 사내 긍정에너지 전파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CL들의 밍글링(Mingling) 오리엔테이션과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됐으며 ‘체인지 리더의 마인드 셋(Change Leader Mindset)’이라는 주제로 폭 넓은 대화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됐다.

푸본현대생명 이재원 사장은 “CL들과 함께 전 임직원이 소통하고 협력하는 조직문화가 견고하게 다져지길 바란다”며 “변화의 중심에서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긍정에너지가 넘치는 활동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타인의 신발 신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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