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투자브릿지 보증프로그램’ 출시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용보증기금, ‘투자브릿지 보증프로그램’ 출시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3.1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튀르키예·시리아 구호성금 1억 원 기부
KOTRA, ‘2023 쾰른 치과 전시회(IDS)’ 내에 한국관 운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투자브릿지 보증프로그램 개요ⓒ사진제공 = 신용보증기금
투자브릿지 보증프로그램 개요ⓒ사진제공 =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투자브릿지 보증프로그램’ 출시

신용보증기금은 민간투자와 정책금융이 결합된 ‘투자브릿지 보증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先 민간투자 & 後 정책지원’ 연계형 스타트업 전용 상품이다. 매출액 등 재무적 성과 대신 기업의 미래가치를 반영하는 민간 투자금액을 기반으로 보증을 지원한다. 투자유치 단계별 특성에 따라 △투자시드 보증 △투자매칭 보증 △투자스케일업 보증의 3종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지원대상은 창업 7년 이내의 혁신스타트업으로 업력과 투자유치 요건에 따라 △보증지원 최대 20억 원 △보증비율 우대(95~100%) △고정보증료율(0.7%) △별도 심사방법 적용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신보 관계자는 “투자브릿지 보증프로그램이 스타트업의 데스밸리 극복과 성공적인 후속투자 유치에 마중물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신보는 스타트업 종합 지원기관으로서 민간투자와 결합된 모험자본의 활발한 공급을 통해 혁신 스타트업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말했다. 

 

ⓒ코레일 CI
한국철도공사가 지난 2월 강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위해 노사 공동으로 마련한 성금 1억 원을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코레일 CI

코레일, 튀르키예·시리아 구호성금 1억 원 기부

한국철도공사가 지난 2월 강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위해 노사 공동으로 마련한 성금 1억 원을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성금은 대한적십자사에 전달돼 두 나라의 지진피해 복구활동과 이재민 생필품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고준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예기치 못한 지진으로 대규모 인명피해를 입고 삶의 터전을 잃은 두 나라 국민에게 깊은 위로를 전한다”며 “노사가 한마음으로 모은 기부금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잘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OTRA CI
KOTRA는 세계 최대 치과 산업 전시회 ‘2023 쾰른 치과 전시회(Köln International Dental Show 2023)’에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KOTRA CI

KOTRA, ‘2023 쾰른 치과 전시회(IDS)’ 내에 한국관 운영

KOTRA는 세계 최대 치과 산업 전시회 ‘2023 쾰른 치과 전시회(Köln International Dental Show 2023)’에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전시회 출범 100주년을 맞는 이번 전시회에는 총 65개국에서 1758개 사가 18만 ㎡ 규모로 참가해 치과 기자재와 기계, 관련 약품과 소모품 등을 전시한다. 우리 기업은 KOTRA와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가 공동으로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 간 운영하는 한국관 참가기업 103개 사를 포함해 총 193개 사가 참가한다.

KOTRA는 이번 전시회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유럽의 23개 무역관이 공동으로 유치한 바이어와의 현장 상담 외에 △우수 제품 프리미엄 홍보관 샘플 전시 △CSR 기증식 △참가 기업 홍보 영상 제작 등 연계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최근 3년(2020년-2022년)간 우리나라 치과 기자재는 對독일 수출이 25%(연평균 270만 달러), 對EU 수출은 38%의 증가세(연평균 6억300만 달러)를 기록하는 등 유럽 수출 확대를 위한 유망분야로 주목받고 있다. 다만 이런 수출 호조세에도 불구하고, 현지 시장 내 우리기업의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편이다. 이에 KOTRA 프랑크푸르트무역관은 참가기업 포함 국내 치과 기자재  우수 기업 67개사 샘플을 프리미엄 홍보관에 전시해서 내방객에 집중적으로 홍보한다. 

나아가 참가기업 32개사의 우수 제품은 독일 치과 의사 지원 재단(HDZ)에 기증해 난민사회를 포함한 독일 지역사회의 치과 보건의료에 기여하고 우리 제품의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현철 KOTRA 유럽지역본부장은 “우리 치과 기자재 품목은 최근 3년간 對EU 수출이 연평균 약 19% 증가하는 등 유럽 시장에서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며 “세계 최대 치과 분야 전시회인 쾰른 치과 전시회를 계기로 집중 마케팅을 전개하고 우리 치과 기자재의 수출 확대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