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서비스 3000일 감사 의미 담아 모험가 이름으로 3000만원 기부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펄어비스, 검은사막 서비스 3000일 감사 의미 담아 모험가 이름으로 3000만원 기부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3.13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트나이트, 챕터 4-시즌 2 ‘메가’ 시작
인텔라 X, ‘폴리곤’과 함께 ‘GDC 2023’ 참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서비스 3000일에 감사의 의미를 뜻깊게 전하고자 ‘검은사막 모험가’ 이름으로 '굿네이버스'에 3000만원을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서비스 3000일 감사 의미 담아 모험가 이름으로 3000만원 기부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서비스 3000일에 감사의 의미를 뜻깊게 전하고자 ‘검은사막 모험가’ 이름으로 '굿네이버스'에 3000만원을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지난 3월 4일 검은사막 서비스 3000일 ‘검은사막 특별 생방송’을 진행했다. 모험가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고 특별한 날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3000만원을 기부할 것을 공개했다.

김재희 총괄 PD는 이날 방송을 통해 "모험가 여러분들이 함께 해주셨기 때문에 3,000일을 맞이할 수 있었고, 또 모험가 여러분과 함께라면 더 의미 있는 일도 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면서 ”모험가 여러분들이 3000일을 더 의미 있고 소중한 기억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모험가님의 이름으로 결식 아동들에게 3000만원을 후원하겠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를 통해 취약 계층 아동의 결식 예방 및 영양개선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제공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상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가 챕터 4 -시즌 2 ‘메가’를 시작하고 그 배경이 되는 독특한 미래 도시 ‘메가 시티’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에픽게임즈 제공

포트나이트, 챕터 4-시즌 2 ‘메가’ 시작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상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가 챕터 4-시즌 2 ‘메가’를 시작하고 그 배경이 되는 독특한 미래 도시 ‘메가 시티’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시즌에는 새로운 지역 ‘메가 시티’와 함께 신규 지형 ‘스티미 스프링스’, ‘드리프트 트랙’, ‘켄주츠 크로싱’이 추가됐다. 플레이어는 ‘그라인드 레일’ 위를 미끄러지면서 공격하고, 빠른 가속과 드리프트가 가능한 이동 수단을 활용하는 등 다채로운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이동 수단으로 ‘로그 오토바이’와 ‘니트로 드리프터’도 추가됐다. ‘로그 오토바이’는 빠른 가속, 급회전, 부스트 장착 엔진이 가능한 2인승 스포츠 오토바이이며, 4인승 차 ‘니트로 드리프터’는 이름처럼 핸드브레이크를 이용한 코너 드리프트 기능이 탑재돼 있다.

신규 무기로 근접 전투용 무기와 원거리 전투용 무기가 모두 추가됐다. ‘키네틱 블레이드’로는 ‘밀어내기 슬래시’, ‘대시 공격’이 가능하다. 새로운 총기는 ‘해벅 소음기 장착 돌격소총’, ‘해벅 펌프 액션 산탄총’, ‘오버클럭 파동 소총’으로 총 세 종류가 추가됐다. 또한 ‘중저격소총’과 ‘코브라 지정사수소총’과 같은 이전 무기가 보관 해제됐다. ‘메이븐 자동 산탄총’처럼 지난 시즌에서 넘어온 무기도 사용할 수 있다.

‘메가 시티’와 함께 추가된 ‘그라인드 레일’은 마치 스케이트보드 트릭을 하듯 그 위를 미끄러져 이동할 수 있다. 슬라이딩을 통해 빠르게 이동하면서 무기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전술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현실 증강의 경우, 은신처를 나갈 때 근처에 전리품이 생성되는 ‘쓰레기통 다이빙’, 모든 보물 상자에서 찰싹 주스가 나오게 되는 ‘여분의 찰싹 주스’ 등 신규 현실 증강 총 일곱 가지가 추가됐다.

신규 배틀패스도 공개됐다. 이번 시즌 배틀패스를 구매하면 ‘파괴자 렌조’가 자동 잠금 해제되며, 추가되는 의상으로는 ‘썬더’와 ‘하이와이어’ 등이 있다. 또한 시즌 중에는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의 주인공 ‘엘런 예거’가 잠금 해제될 예정이다.

이번 시즌에는 포트나이트 챔피언십 시리즈(FNCS) 메이저2, 빌드 제로 컵, 빅토리 캐시 컵, PlayStation 컵 등 다양한 경쟁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포트나이트 홈페이지 내 경쟁전 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터들이 미래 도시를 테마로 직접 맵을 디자인해 겨뤘던 지난 1월 말 열린 ‘사이버 도시 공모전’에서 선정된 최종 도시들은 26일 오후 11시까지 제공되는 사이버 도시 디스커버 열을 통해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사이버펑크 세계관을 포트나이트만의 방식으로 특별하게 구현한 챕터 4의 두 번째 시즌이 드디어 시작됐다. 플레이어들께서는 이번 시즌에서 갖가지 신규 이동 수단과 무기, 지형 그리고 독특한 능력을 부여하는 현실 증강을 통해 포트나이트의 새로운 세계를 만끽하실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인기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과 콜라보 한 엘렌 예거 캐릭터도 시즌 중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말했다.

 

ⓒ네오위즈 제공
블록체인 사업을 운용하는 인텔라 X(Intella Pte. Ltd.)가 오는 3월 20일(현지 시각)부터 24일까지 5일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열리는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3’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인텔라 X, ‘폴리곤’과 함께 ‘GDC 2023’ 참가

블록체인 사업을 운용하는 인텔라 X(Intella Pte. Ltd.)가 오는 3월 20일(현지 시각)부터 24일까지 5일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열리는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3’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GDC 참가는 폴리곤 (Polygon)의 ‘플래그십 파트너사(Flagship Partner, 주력 파트너사)로 선정된 인텔라 X가 폴리곤 부스에 입점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인텔라 X는 현지 시각 기준 3월 22일에 만나볼 수 있으며, 폴리곤 부스 전체가 인텔라 X 단독 홍보를 위한 체험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행사 기간 인텔라 X는 웹3 시장에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 갖는 가치와 인텔라 X가 이끄는 웹3 게임으로의 변화를 알린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전 세계 게임 개발자들과 소통하며 글로벌 웹3 시장 공략에 활발히 나서는 전략이다.

나아가 인텔라 X 온보딩 예정인 △1인칭 슈팅 게임 ‘아바(A.V.A)’, △‘고양이와 스프’ IP 기반의 PFP NFT 프로젝트 'E.R.C.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에오스 골드(EOS GOLD)’ 등 다양한 게임 라인업을 현장에 전시한다. 특히, 인텔라 X의 파트너사 ‘블루포션게임즈’가 개발한 ‘에오스 골드’의 데모 시연을 진행, 인텔라 X 생태계에 합류한 웹3 게임의 매력과 진정한 재미를 이용자들에게 선사한다.

또한 GDC 현장에서 E.R.C.C 화이트리스트 이벤트(Whitelist Event)를 운영한다. 폴리곤 부스에서 제공되는 QR코드를 찍어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향후 E.R.C.C 민팅에 미리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