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 ‘허브 칼라크림’ 리뉴얼 출시…휴온스바이오파마, ‘리즈톡스’ 사각턱 임상3상 IND 승인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성제약, ‘허브 칼라크림’ 리뉴얼 출시…휴온스바이오파마, ‘리즈톡스’ 사각턱 임상3상 IND 승인 [제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3.15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성제약, 비건 새치염색약 '허브 칼라크림' 리뉴얼 출시

동성제약은 새치 염색약 '허브 칼라크림'이 리뉴얼 출시됐다고 15일 밝혔다. ⓒ동성제약
동성제약은 새치 염색약 '허브 칼라크림'이 리뉴얼 출시됐다고 15일 밝혔다. ⓒ동성제약

동성제약은 새치 염색약 '허브 칼라크림'이 리뉴얼 출시됐다고 15일 밝혔다.

허브 칼라크림은 올해로 출시된 지 30여 년이 된 동성제약의 새치 염색약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최근 식약처의 염모제 사용 금지 원료로 지정된 피로갈롤 성분을 빼고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인 몰식자산이 추가됐다.

특히 한국 비건인증원에서 비건 인증을 획득한 비건 새치 염색약으로, 염색약의 5가지 걱정성분인 피로갈롤, PPD, 암모니아, 과산화수소, 파라벤을 배제하고 만들었다는 게 동성제약의 설명이다.

휴온스바이오파마, '리즈톡스' 사각턱 임상3상 IND 승인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 톡신 '리즈톡스'(수출명: 휴톡스)의 '양성교근비대증(사각턱) 개선'에 대한 임상 3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성교근비대증 개선이 필요한 만 19세 이상 성인 176명을 대상으로 국내 중앙대학교병원 등 4개 기관을 통해 안전성 및 유효성 평가가 진행될 예정이다. 

휴온스바이오파마 측은 "2022년 상반기 종료된 임상 2상을 통해 리즈톡스의 양성교근비대증 개선 효과를 임상적으로 확인한 바 있다. 양성교근비대증 개선 영역에서 보툴리눔 톡신의 최소 침습적 방법으로 직접 교근에 투여, 비교적 간단한 절차로 보존적, 수술적 치료를 대체해 사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동국제약, 갱년기 여성을 위한 힐링캠페인 '퀸데이' 참가자 모집

동국제약은 오는 29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갱년기 여성을 위한 Queen day'(퀸데이)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국제약의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의 일환으로, 즐거운 영화 관람을 통해 일상에서 힐링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갱년기 여성을 위해 마련된 행사인 만큼 영화관람 뿐만 아니라, 전문가인 약사가 알려주는 여성 갱년기 질환 정보와 함께 효과적인 갱년기 관리 방법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퀸데이 접수는 오는 23일까지 '동국제약 블로그'를 통해 진행되며, 40~59세의 여성 1인과 동반자 1인이 함께 신청할 수 있다. 동반자의 경우 별도의 연령이나 성별 제한 없이 가족과 친구, 자녀 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다.

광동제약, 차음료 라인업 '무라벨' 출시

광동제약은 '광동 옥수수수염차', '광동 헛개차', '광동 밀싹보리차' 등 차음료 라인업의 무라벨 제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라벨 제거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고 분리수거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출시됐다. 본 제품은 광동상회, 네이버 공식 스토어 등 온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박스 포장 단위로 구입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펼칠 예정이다.
 
JW신약, 갈더마코리아와 탈모·손발톱무좀 치료제 국내 독점판매 계약 체결

JW신약은 갈더마코리아와 탈모치료제 '엘-크라넬알파액'(성분명 알파트라디올), 손발톱 무좀치료제 '로세릴네일라카'(성분명 아모롤핀)에 대한 국내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계약에 따라 JW신약은 앞으로 갈더마코리아의 엘-크라넬알파액과 로세릴네일라카의 국내 영업·마케팅을 전담한다. 엘-크라넬알파액은 남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겐성 탈모치료제다. 탈모의 원인인 디히드로테스토스테론(Dihydrotestosterone)의 생성을 3중으로 억제해 모발 손실을 최소화한다. 

또한 1일 1회 사용하면 되며, 애플리케이터로 두피에 쉽게 도포할 수 있다. JW신약은 이번 계약을 계기로 국내 피부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