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2, 대규모 업데이트 ‘역습’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2, 대규모 업데이트 ‘역습’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3.1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긴, 시간파괴 RPG ‘데미안 전기’ 글로벌 사전예약 진행
컴투스홀딩스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 봄맞이 글로벌 업데이트
넷마블 ‘모두의마블’,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3.0’ 리뉴얼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대규모 업데이트 ‘역습’을 15일 실시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2, 대규모 업데이트 ‘역습’ 실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대규모 업데이트 ‘역습’을 15일 실시했다.

블소2는 신규 액션 시스템 4종을 추가하며 액션성을 강화했다. 이용자는 △캐릭터의 시선 반대 방향으로 긴 거리를 빠르게 도약하는 ‘후방 이동’ △후방 이동 성공 시 원거리에서 추가 타격이 가능한 무기별 신규 액션 무공 △신규 액션 무공을 활용해 보스 몬스터 공략이 가능한 ‘위세 게이지’ 시스템 △기절 상태를 해제할 수 있는 ‘탈출’ 등을 새롭게 즐길 수 있다.

시로, 파사, 야루 서버는 월드 던전 ‘공덕의 심판소’ 3층의 신규 월드 보스 ‘재앙의 귀면술사 흑마영’을 선보인다. 흑마영을 처치하면 △’영원의 심장’ △’불사의 비원’ 등 전설 등급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블소2는 기존 4인 파티 던전 ‘나선의 미궁’에 2구역을 추가했다. 1구역보다 높아진 최고 난이도로 구현했다. 2구역의 보스 몬스터 ‘절대자 풍신’과 ‘절대자 뇌신’을 처치한 이용자는 △신규 전설 의상 ‘최후의 번개’ △‘휘장’ △전설 장비 제작 재료인 ’진화의 균열’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블소2는 신규 소울 효과 ‘공명기’를 업데이트했다. 전투에서 ‘절대자 풍신’과 ‘절대자 뇌신’의 소울을 함께 착용하고 각 소울의 효과가 모두 활성화되었을 때 공명기를 사용할 수 있다. 공명기를 적중하면 대상이 공중에 떠오르고 활성화된 액션 무공을 사용해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블소2는 ‘클래스 리뉴얼’과 ‘클래스 체인지’도 선보인다. 모든 액티브 무공에 더 강력한 ‘초월’ 단계를 추가하고 무기별 밸런스 조정을 실시했다. 클래스 체인지를 원하는 이용자는 역습 업데이트 푸시 보상으로 받은 클래스 체인지권을 활용하거나 상점의 ‘클래스 전환’ 탭에서 구매하여 진행할 수 있다.

엔씨(NC)는 이번 역습 업데이트를 기념해 푸시 보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클래스 체인지권, [상급~전설] 나선의 소울 소환서(11회) 3개, [상급~전설] 폭풍의 수호령 소환서(11회) 3개’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4월 12일까지 열리는 ‘역습 이벤트 기념 출석부’ 이벤트 △3월 29일까지 열리는 ‘역습의 히어로’ 이벤트에도 참여 가능하다.

블소2는 이용자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AIR SOUL(에어 소울)’ 이벤트를 29일까지 진행한다. 항공 티켓을 발권하는 콘셉트의 특별 페이지에서 △모든 이용자에게 전설 무기를 확정 지급하는 ‘전설 어메니티 키트’ △플레이 가이드와 보상을 제공하는 ‘신규, 복귀 가이드북 패스’ △신규/복귀 이용자 100명에게 전설 수호령, 전설 소울 등을 지급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 △가이드북 패스를 완료한 이용자가 소속된 문파에 보상을 지급하는 ‘신규, 복귀 문파 가입 혜택’ 이벤트 △버프 아이템 및 전설 무기 교환 재료를 할인하는 ‘AIR SOUL 면세 패키지’ 등 여러 이벤트가 열린다.

 

ⓒ해긴 제공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이 신작 모바일 RPG '데미안 전기:시간의 해적단(이하 데미안 전기)'의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 사이트를 오픈하고, 예약 등록을 진행한다. ⓒ해긴 제공

해긴, 시간파괴 RPG '데미안 전기' 글로벌 사전예약 진행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이 신작 모바일 RPG '데미안 전기:시간의 해적단(이하 데미안 전기)'의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 사이트를 오픈하고, 예약 등록을 진행한다.

15일 오픈된 '데미안 전기' 사전예약 사이트는 게임의 세계관, 주요 캐릭터 소개와 함께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과 아트웍, 실제 게임 플레이 화면을 담은 스크린샷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함께 공개된 PV(Promotion Video) 영상에서는 캐릭터들의 일러스트와 컷신, 그리고 게임 플레이 시 등장하는 SD 캐릭터와 함께 전투 장면, 게임을 플레이 하지 않아도 쌓이는 재화 시스템 등이 소개됐다.

이와 더불어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이용자 정보를 등록하면 게임 출시 정보를 사전에 제공받을 수 있으며, '데미안 전기'의 세상에서 꼭 필요한 각종 아이템들을 선물한다.

사전등록 보상으로는 게임 내 유료 재화인 보석 3000개를 비롯해 보물지도 세트, 에픽 등급의 장비 선택 상자, 골드, 경험치, 스킬 파우더 주머니 각각 5개 등 풍성하게 마련됐다.

한편, '데미안 전기'는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 캐릭터와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수집형 RPG로, 지난주 첫 공개 이후 공식 카페(https://cafe.naver.com/demiansaga )와 공식 페이스북 등의 공식 커뮤니티를 개설하며 글로벌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 봄맞이 글로벌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트레이너와 선수들이 더욱 강력해진다. 트레이너의 ‘일반 스킬’보다 상위 단계인 ‘초월 스킬’은 새롭게 11종이 추가되어 여러 선수의 능력치를 큰 폭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육성 하고 싶은 포지션에 특화된 트레이너를 더 높은 단계로 성장시킬 수 있어 구단 전력 상승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 외에도 인기 트레이너 영입 기회가 확대된다. 이달 28일까지 열리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로 인기 레전드 트레이너인 ‘염라’, ‘베헤모스’, ‘요한나’를 쉽게 얻을 수 있다. 세 트레이너 모두 듀얼 속성을 가지고 있어 전략적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봄맞이 이벤트도 풍성하게 펼쳐진다. 이달 28일까지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만 하면 매일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으며, 10일간 누적 접속 시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10장’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이달 16일부터는 ‘최강 나이츠 민첩 선수’ 콘테스트가 열린다. 민첩 속성의 선수를 육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등급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MAVE:)'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모두의마블’,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MAVE:)'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메이브'는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한 버추얼 아이돌 그룹으로, 지난 1월 첫 앨범 '판도라스 박스'로 데뷔했다. 타이틀곡 '판도라'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2주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을 기록한데 이어 현재는 1800만을 돌파할 만큼 국내외 K팝 팬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넷마블은 ‘슬기’, ‘데니스’ 등 ‘모두의마블’ 인기 캐릭터의 ‘메이브’ 댄스 챌린지 영상을 넷마블 유튜브 공식 채널(https://www.youtube.com/@netmarbleofficial)에 공개하고, 이용자들에게 오는 31일까지 ‘모두의마블’에 접속만 해도 '메이브'의 ‘마티’를 기반으로 하는 ‘진화 마티’ 캐릭터와 ‘마티 전용 행템’, ‘S영광의 빛’, ‘큐브’ 등을 제공한다.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상시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우선 신규 가입자 또는 복귀 이용자들에게 ‘각성 행템 21종 중 선택권’, ‘S영광의 빛’, ‘200골드’를 제공하는 이벤트와 3주 동안 매일 ‘다이아 광산’을 이용하면 총 ‘1만 다이아’를 지급하는 ‘1만 다이아 광산’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게임에 접속만 해도 총 ‘5000 다이아’, ‘S영광의 빛’, ‘ [S~S+] 공격/방어 영빛 선택’ 등 풍성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가 3.0 버전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3.0’ 리뉴얼 실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가 3.0 버전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UI(User Interface,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를 전면 개편하고 업그레이드했다. 또 게임을 즐기거나 토큰을 거래하면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게임 메뉴에는 동시접속자 추이와 토큰 가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차트가 추가됐다. 추후 별점 및 리뷰 기능도 업데이트된다. 토큰 메뉴에는 온보딩된 토큰들의 유동량 추이를 확인할 수 있는 차트가 열렸다.

게임파이 메뉴에서는 기존에 서비스 중인 5개 항목(Staking, Reflect, Swap, Pool, Bridge)에 DEX, Borrow를 추가했다. 오더북 방식으로 토큰 시세를 확인하고 매수 혹은 매도할 수 있는 ‘DEX’와 예치된 디지털 자산을 담보로 다른 디지털 자산을 대출하는 ‘Borrow’ 서비스를 예고했다. 정식 론칭일은 추후 공개한다.

토큰, NFT 보유자를 위한 커뮤니티 플랫폼 '파피루스(Papyrus)' 출시도 예고했다. 추후 커뮤니티 메뉴에서 파피루스 앱 다운로드 링크와 토큰, NFT 별 커뮤니티 채널 바로가기를 이용할 수 있다.

위믹스 플레이3.0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식 사이트와 소개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개 영상은 위믹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