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청소년 대상 무상 AI 교육…SKT, 음성인증 서비스 출시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 CNS, 청소년 대상 무상 AI 교육…SKT, 음성인증 서비스 출시 [IT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3.16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 미래 인재 육성 위한 사회공헌 나서
SKT, 음성인증 AI 도입으로 신속한 상담 실시
KT, 해외 여행 증가에 로밍 데이터 추가 혜택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경북 영천 금호중학교 학생들이 AI물류로봇을 만들고 있다. ⓒ LG CNS
경북 영천 금호중학교 학생들이 AI물류로봇을 만들고 있다. ⓒ LG CNS

LG CNS, 중학생 대상 무상 AI 교육 실시

LG CNS가 미래 DX 인재 육성을 위해 중학생 대상으로 DX 사회공헌 프로그램 'AI지니어스'를 실시한다.

LG CNS는 지난 15일 경북 영천 소재의 금호중학교에서 100여 명의 학생들과 함께 올해 첫 AI지니어스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금호여중 학생들도 활동에 참여했다.

LG CNS는 금호중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38개 학교, 3100여명의 학생들에게 AI지니어스 교육을 무상 제공할 계획이다.

AI지니어스는 중학교 정규 수업 시간에 1일 6시간 동안 편성된다. 학생들은 △AI 물류로봇 △AI 챗봇 △마이데이터 등 DX 신기술 기반의 서비스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SKT가 미 핀드롭사와 MOU를 체결하고 음성 AI 서비스 실시에 나선다. ⓒ SKT
SKT가 미 핀드롭사와 MOU를 체결하고 음성 AI 서비스 실시에 나선다. ⓒ SKT

SKT, 음성인증 AI 서비스 출시로 고객 상담 빠르게

SK텔레콤은 글로벌 음성기술 선도기업인 핀드롭(Pindrop)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음성인증 AI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AI 기반 음성인증 기술은 이용자의 고유 음성을 판별, 추가 인증 없이 음성만으로 개개인별 인증이 가능한 기술이다. 음성인증 기술을 활용하면, 콜센터 고객 상담시간 및 대기시간을 대폭 단축시킬 수 있는 등위 효과가 기대된다.

미국 핀드롭社의 음성인증 기술 정확도는 최대 98% 수준이다. 대화 음성으로 성문 등록이 가능하다.

녹음된 목소리나 비슷한 목소리로는 인증이 불가능하다. 뛰어난 보안성과 편의성을 자랑한다는 게 SKT 측의 설명이다.

KT는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한국환경공단이 시행하는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제공 = KT
KT가 로밍 서비스 이용 시 추가 데이터 혜택을 제공한다. ⓒ KT

KT, 로밍 서비스 이용 고객에 데이터 추가 제공

KT는 해외여행 수요 증가에 따라 로밍 서비스 데이터 추가 제공 및 제휴 혜택을 강화했다고 16일 밝혔다.

로밍 고객이 많이 이용하는 1일 단위 로밍 요금제 '로밍 하루종일ON'은 1일 1만1000원(VAT포함)에 일 300MB 외 100MB 데이터를 추가 제공한다.

'로밍 하루종일ON 플러스'는 1일 1만3000원(VAT포함)에 일 500MB에서 300MB를 추가 제공해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 

각 요금제는 일 데이터 기본 제공량 소진 후 각각 400Kbps, 1Mbps 이하 속도로 이용이 가능하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