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광주경제고용진흥원, 지역 혁신기술기업 지원 나서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기보·광주경제고용진흥원, 지역 혁신기술기업 지원 나서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3.2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TRA, ‘2023년 외국인투자가이드’ 발간
한국수자원공사, ‘방울이’ 이모티콘 배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김영탁 기술보증기금 호남지역본부장(사진 오른쪽)과 주민옥 광주경제고용진흥원 기업지원부장(사진 왼쪽)ⓒ사진제공 = 기술보증기금
김영탁 기술보증기금 호남지역본부장(사진 오른쪽)과 주민옥 광주경제고용진흥원 기업지원부장(사진 왼쪽)ⓒ사진제공 = 기술보증기금

기보·광주경제고용진흥원, 지역 혁신기술기업 지원 나서

기술보증기금은 광주경제고용진흥원과 ‘혁신기술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중소기업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지역소재 기술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진흥원은 특별재원을 마련해 기업이 부담하는 보증료의 30%를 기업당 한도 100만 원 이내에서 지원하고 기보는 기술중소기업에 대해 450억 원 규모의 기술보증을 신속하게 공급하기로 했다.

지원대상 기업은 광주광역시 하남산업단지와 평동산업단지에 소재한 2000여개 기술중소기업으로 기보의 보증을 이용하는 고객이다. 또한 양 기관은 벤처기업육성자금 40억 원을 별도로 확보해 지역 벤처기업과 창업후 7년이내 광(光)관련 창업기업 지원에도 나서기로 했다.

김영탁 기보 호남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기보와 지자체가 협업을 통해 복합경제위기로 고통받고 있는 지역중소기업의 경쟁력 회복에 기여할 것이다”며 “기보는 다양한 중소·벤처기업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소재 기술중소기업들이 경제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의 협업사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외투가이드 표지ⓒ사진제공 = KOTRA
외투가이드 표지ⓒ사진제공 = KOTRA

KOTRA, ‘2023년 외국인투자가이드’ 발간

KOTRA는 20일 ‘2023년 외국인투자가이드’를 발간했다.

가이드는 △법인설립 △입지 안내 △조세감면 등 인센티브 △인사·노무 제도 등 사업 운영까지 외국인투자 전 단계에 걸친 정보를 제공한다. 

가이드는 KOTRA 종합행정지원센터가 2011년 이래 매해 발간해온 책자다. 한국에 진출하려는 외국투자가의 기초 지침서로 자리매김해왔다. 뿐만 아니라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기관에서도 외국인투자기업 안내를 위한 기본 매뉴얼로 활용되고 있다. 

이 책자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발간되며 각 지자체와 경제자유구역청, 주한 공관과 상의를 통해 수요기업에 배포될 예정이다. 또한 KOTRA의 인베스트코리아 홈페이지에서 PDF 버전도 무료로 내려받아 볼 수 있다. 

이경식 KOTRA 종합행정지원센터장은 “이 책자를 통해 외국투자가가 한국에 대한 투자를 더욱 쉽게 결정하고 확대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책자 발간 소감을 밝혔다. 

 

ⓒ사진제공 =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는 ‘방울이’ 이모티콘을 배포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한국수자원공사 CIⓒ사진제공 =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 ‘방울이’ 이모티콘 배포

한국수자원공사는 ‘방울이’ 이모티콘을 배포한다고 20일 밝혔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오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방울이와 함께하는 세계 물의 날 이모티콘’을 제작했으며 22일 오후 2시부터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이번 배포되는 이모티콘은 한국수자원공사 캐릭터인 ‘방울이’를 활용해 △물 마시기(수분 충전) △수돗물 좋아 △물 소중해 등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의 소중함 메시지와 함께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16종으로 구성됐다.

이모티콘은 선착순 5만 명에게 무료 배포한다. 한국수자원공사 공식 카카오톡 채널인 ‘K-water’를 신규 추가 시 내려받을 수 있으며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정경윤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의 소중한 가치에 대해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한국수자원공사는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국민과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