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QM6 출고 시 ‘내차 케어 보험’ 무상 제공…현대모비스, 네 바퀴 독립제어 시스템 개발 [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르노코리아, QM6 출고 시 ‘내차 케어 보험’ 무상 제공…현대모비스, 네 바퀴 독립제어 시스템 개발 [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3.03.2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더 뉴 QM6 출시 및 출고를 기념하는 고객 대상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 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더 뉴 QM6 출시 및 출고를 기념하는 고객 대상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 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 QM6 출고 시 ‘내차 케어 보험’ 무상 제공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더 뉴 QM6 출시 및 출고를 기념하고자 고객 대상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우선 르노코리아는 3월 중 더 뉴 QM6를 출고하는 1000명의 고객에게 ‘내차 케어 보험’ 무상 가입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보험은 구매 후 1년 내 차량 파손 시 새차로 교환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3월 말까지 전 영업 전시장을 방문해 차량 상담을 받은 고객에게도 사은 혜택이 주어진다. 방문 상담 고객 중 총 300명을 추첨해 △다이슨 공기 청정기(1명) △일리 고급 캡슐 커피 머신(10명) △차량 실내용 무선 청소기(30명) △일리 고급 머그잔 및 드립 커피(259명) 등을 증정한다.

르노코리아 관계자는 "더 뉴 QM6를 선택한 고객들이 대기 기간 없이 빠른 출고를 받아볼 수 있도록 초도 물량을 충분히 확보했다"며 "고객들이 업그레이드된 QM6를 직접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전국 르노코리아자동차 영업 전시장에 차량 비치도 완료했다"고 전했다.

현대모비스, 네 바퀴 독립제어 ‘인휠시스템’ 개발 성공

현대모비스는 차량 각 바퀴를 모터가 직접 제어하는 ‘4륜 독립 구동 인휠(In Wheel)시스템’을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아이오닉5 기반의 인휠 시스템 차량을 구성, 현대차와 함께 양산을 위한 신뢰성 검증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인휠 시스템의 주요 특징은 △동력 효율 및 전비 향상 △항속 거리 증대 △주행 성능 개선 △ 특수 모션 구현 등이다. 특히 드라이브 샤프트 등 별도의 동력 전달 부품이 필요 없어 구동 효율이 극대화될 수 있다.

오흥섭 현대모비스 전동화BU장인 전무는 "인휠 시스템의 실제 양산이 가능하도록 올해 말까지 내구 신뢰성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라며 "미래 모빌리티에 대응 가능하도록 기술 완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금호타이어, 기후변화 대응 위해 TCFD 참여

금호타이어는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 지지를 선언했다고 20일 밝혔다.

TCFD는 G20 재무장관회의 금융안정위원회가 기후변화 관련 정보공개를 위해 설립한 협의체이다. 해당 협의체엔 전세계 약 3400개 기업 및 기관이 포진해있다. 

금호타이어는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대응 방안을 적극 모색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이번 TCFD 지지 선언을 계기로 내년에 별도 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정일택 금호타이어 대표이사 사장은 "기후변화에 따른 물리적, 전환 리스크와 기회를 경영전략에 통합하고 투명하게 공개해 이해관계자 요구에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