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아웃백, ‘리로케이션 매장’ 매출 月평균 70% 증가…하이트진로 테라, 지난해 10억 병 판매 돌파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bhc 아웃백, ‘리로케이션 매장’ 매출 月평균 70% 증가…하이트진로 테라, 지난해 10억 병 판매 돌파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03.2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붙임1] 아웃백, 이전 오픈한 신림타임스트림점 전경 이미지
아웃백, 이전 오픈한 신림타임스트림점 전경 ⓒ사진 제공=bhc

bhc 아웃백, ‘리로케이션 매장’ 매출 월평균 70% 증가

bhc그룹이 운영하는 아웃백은 지난해 오픈한 신규 매장 중 ‘리로케이션 매장’ 4곳의 월 매출이 이전 대비 평균 70%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지난해 10월 새롭게 이전 오픈한 신림타임스트림점은 월 평균 매출이 기존 매장보다 약 2배 늘었다. 이 매장이 입점한 타임스트림은 2호선과 신림선이 지나는 신림역에서 바로 연결되는 복합 쇼핑몰로, 하루 10만 명이 넘는 풍부한 유동인구와 접근성,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 

지난해 12월 기존 매장에서 도보로 5분 거리인 AK플라자 분당점으로 이전한 분당AK점은 기존 매장 대비 약 40% 매출이 증가했다. 기존 분당서현점의 입지에 복합 쇼핑몰 AK플라자와 수인분당선의 접근성이 더해진 결과다.

마찬가지로 인근 복합 쇼핑몰로 이전한 사당 파스텔시티점과 김해 신세계점 역시 각각 기존 매장 대비 매출이 약 60%, 약 85% 성장했다. 

하이트진로 테라, 지난해 10억 병 이상 판매

하이트진로는 ‘테라’가 출시 후 처음으로 지난해 연간 판매량 10억 병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전년 대비 약 11% 증가한 것으로, 최대 판매 달성이다.

테라는 출시 이후 연평균 23%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판매량은 출시 당해인 2019년과 비교해 약 86% 증가했다. 지난해 하반기 엔데믹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과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2022년 일반 음식점, 술집 등 유흥 채널 전체 판매는 전년 대비 약 33% 증가하며 최대 판매를 견인했다. 유흥 시장의 판매량이 전 부문 성장한 가운데, 특히 펍과 클럽 등에서 주로 마시는 소병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85% 증가했다. 생맥주 역시 약 54% 늘었다.

대형마트 등 가정 채널은 출시 후 연평균 성장률 26%를 기록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새로운 용량(400ml·463ml)의 캔맥주 제품과 1.9리터 대용량 페트를 출시한 바 있다.

국순당 전통주, 2년 연속 수출 1000만 불 넘겨

국순당은 지난해 수출액이 사상 최대치인 1070만 불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2년 연속 수출 1000만 불 돌파도 이뤘다.

주요 수출국가는 미국이다. 미국 수출은 지난해 단일국가 첫 300만 불을 달성하며 최대 수출액을 기록했다. 또한 2022년에는 중남미 국가 등에 새롭게 수출을 시작하는 등 수출 지역 확대를 이뤘다.

국순당은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다양한 브랜드의 전통주 수출을 추진, 새로운 시장 개척 성과를 내고 있다. 2022년에는 총 27개 브랜드가 수출돼 2021년 대비 8개 품목이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사라진 우리술을 복원한 법고창신 브랜드와 콜라보 막걸리 등이 새롭게 수출됐다.

한국맥도날드, 매장 직원 대상 제주 워킹홀리데이 지원

한국맥도날드는 ‘맥도날드 워킹홀리데이 in 제주’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도 매장에서 색다른 경험을 쌓을 직원들을 선발한다고 21일 밝혔다.

프로그램 선발 인원은 총 12명으로, 오는 7월부터 약 5주간 제주도의 맥도날드 매장에서 근무할 기회를 얻게 된다. 맥도날드는 선발 인원들에게 워킹홀리데이 기간 동안 왕복 항공권과 근무지 인근에 숙박·활동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근무 시간에 따른 급여는 기존과 동일한 기준으로 적용된다.

올해 1월 10일 이전에 입사해 근속 기간이 6개월 이상 되는 만 19세 이상의 ‘맥도날드 크루’(아르바이트 직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을 원하는 크루는 지원서와 함께 자기소개 영상을 4월 30일까지 지정된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들은 서류 심사 이후 인터뷰, 오리엔테이션 등의 과정을 거쳐 7월 중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