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캄보디아 전용 ‘우리 WING 해외송금’ 선봬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은행, 캄보디아 전용 ‘우리 WING 해외송금’ 선봬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3.2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우리은행은 캄보디아 전용 실시간 해외송금 서비스인 ‘우리 WING 해외송금’을 출시했다. 사진은 우리은행 본점 전경이다. ⓒ사진제공 = 우리은행

우리은행, 캄보디아 전용 ‘우리 WING 해외송금’ 선봬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캄보디아 전용 실시간 해외송금 서비스인 ‘우리 WING 해외송금’을 출시했다. 이 같은 해외송금 채널 확대를 통해 외국인 고객 편의성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21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캄보디아 ‘WING Bank’와의 제휴로 ‘우리글로벌뱅킹’ 앱(App)을 이용해 모바일뱅킹과 우리은행 전 영업점에서 계좌번호, 휴대폰 번호 등 간단한 정보만으로 쉽고 빠르게 실시간으로 캄보디아로 해외송금을 보낼 수 있게 됐다.

특히, 수취인 계좌번호가 없어도 캄보디아 현지 휴대폰 번호만 있으면 캄보디아 WING Bank 지점과 가맹점에서 송금 시 부여된 고유 비밀번호와 휴대폰 번호로 즉시 현찰로 찾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캄보디아로 해외송금을 자주 보내는 고객들이 더욱 저렴한 수수료로 편리하게 송금을 보낼 수 있도록 ‘우리 WING 해외 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우리은행을 통해 해외로 송금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9일 서울시 중구 명동에 위치한 신한금융교육센터 디지털 존에서 아동들이 모바일 뱅킹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신한은행

신한은행, 보육시설 아동 대상 ‘신한어린이금융체험교실’ 운영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보육시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신한어린이금융체험교실’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신한어린이금융체험교실’은 2012년부터 임직원들이 강사와 멘토로 참여해 초등학생 대상 체험형 금융교육을 지원하는 신한은행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 19일 서울 중구 명동 소재 신한은행 교육센터에서 신한은행이 매년 학용품을 지원해 온 보육시설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신한은행은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통장개설, 적금가입, 환전 등 은행업무를 경험하게 하고 쉽게 금융지식을 전달해 보육시설 아동들이 올바른 경제관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왔다.

신한은행 대표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인 신한어린이금융체험교실은 매월 주말 프로그램(일정 별도 공지)으로 진행되고 있다.

신한은행은 향후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금융교육 횟수를 확대 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첫 걸음을 내딛는 초등학교 입학생을 축하하고 올바른 경제관념형성을 돕기 위해 위해 이번 신한어린이금융체험교실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금융을 배우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금융교육을 만들어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발달장애인, 탈북민, 고령층 등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금융교육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취약계층을 위해 금융교육 지원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이 디폴트옵션 활성화를 위해 오는 5월 말까지 진행하는 ‘사전지정운용 함께해 봄’ 이벤트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퇴직연금 ‘사전지정운용 함께해 봄’ 이벤트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사전지정운용제도(이하 디폴트옵션) 활성화를 위해 오는 5월 말까지 ‘사전지정운용 함께해 봄’ 이벤트를 진행한다.

21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DC·IRP 퇴직연금 가입자 중 인터넷 또는 KB스타뱅킹을 통해 디폴트옵션을 지정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0만 원 △200명에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5만 원 △10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디폴트옵션 지정을 통해 고객님들의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로 고객님의 성공적인 퇴직연금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KB스타뱅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디폴트옵션은 DC·IRP 퇴직연금 가입자가 적립금에 대해 별도 운용 지시를 하지 않을 경우 사전에 지정한 디폴트옵션 상품으로 퇴직연금을 운용하는 제도다.

 

지난 20일 박수기 NH농협은행 IT부문 부행장, 김성제 의왕시장, 서을구 NH농협 IT노조위원장이 학용품 전달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NH농협은행
지난 20일 박수기 NH농협은행 IT부문 부행장, 김성제 의왕시장, 서을구 NH농협 IT노조위원장이 학용품 전달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IT사랑봉사단, 다문화가정 지원

NH농협은행 IT사랑봉사단은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와 함께 경기 의왕시청을 찾아 다문화 가정지원을 위한 학용품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 전달된 학용품 세트는 의왕시 농촌 및 지역사회에 초등학생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박수기 IT부문 부행장과 서을구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IT지역본부장은 “의왕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아동들이 새 학기를 맞아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김성제 의왕시장은 “따뜻한 마음을 나눠 주신 NH농협은행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동행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범농협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후원금으로 운영되는 사회공헌 단체로, 전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 활동 및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과 복지사업을 실천하고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