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정통 오프로더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한국 상륙…공식 판매는 하반기부터
스크롤 이동 상태바
英 정통 오프로더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한국 상륙…공식 판매는 하반기부터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3.03.22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이네오스 그레나디어의 모습. ⓒ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이네오스 그레나디어의 모습. ⓒ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차봇모터스는 22일 서울 중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영국 자동차회사 이네오스 오토모티브(INEOS Automotive)의 첫 번째 모델 '그레나디어'(Grenadier)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그레나디어는 동급 최고의 오프로드 성능과 내구성, 실용성을 갖춘 4X4 차량이다. 공식 판매는 올해 하반기부터 이뤄질 예정이다. 차봇모터스는 이네오스 그레나디어의 한국 공식 수입원을 맡는다.

이번 공개 행사를 위해 방한한 저스틴 호크바(Justin Hocevar)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한국 시장은 트렌드에 민감한 시장으로 새로운 브랜드를 유연하게 받아들이는 성향을 갖고 있다"며 "이네오스 그레나디어는 편안함, 안전성, 실용성 등에서 한국 고객들에게 부응할 수 있는 정통 오프로더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레나디어는 박스형 오프로더로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으며, 내부는 아날로그식의 센트럴 컨트롤 시스템과 항공기 스타일의 오버헤드 컨트롤 패널 등을 적용했다. 꾸밈없는 단도직입적 디자인이 특징이다.

파워트레인은 BMW 3.0리터 직렬 6기통 터보차저 엔진과 ZF의 8단 자동 변속기로 구성된다. 강력한 엔진과 신뢰할 수 있는 변속기로 오프로드 성능을 배가시켰다는 설명이다.

정진구 차봇모터스 대표이사는 "국내 아웃도어 및 레저시장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정통 오프로드 차량에 대한 관심도 높은 편"이라며 "고객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모델들이 부재한 상황에서 그레나디어는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공개된 그레나디어는 오는 3월 31일부터 4월 9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도 일반 관람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그레나디어 공식수입원인 차봇모터스는 서울 성수동에 전시장을 건설 중이며, 사후 서비스 등 고객 접점 마련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