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회원 대상 ‘JJ멤버스위크’ 진행…티웨이항공, 구독형 멤버십 가입자 1500명 돌파 [항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주항공, 회원 대상 ‘JJ멤버스위크’ 진행…티웨이항공, 구독형 멤버십 가입자 1500명 돌파 [항공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3.2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JJ멤버스위크’ 실시…국내선 최대 5% 할인
티웨이항공, 구독 서비스 ‘티웨이플러스’ 회원수 증가세
에어부산, 부산~동남아 노선 확대…상용·관광 수요 대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제주항공이 회원을 대상으로 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 항공권 할인 'JJ멤버스위크' 진행

제주항공이 오는 28일 오후 5시까지 회원 고객 대상으로 항공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JJ멤버스위크'를 진행한다.

할인 적용 노선은 국내선 6개, 국제선 33개 등 총 39개 노선이다. 오는 5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탑승 가능한 항공권 판매가 이뤄진다.

항공권은 예매 일자와 환율변동에 따라 총액 운임이 일부 변동될 수 있고, 예약 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 될 수 있다. 구매는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웹에서만 가능하다.

이달 JJ멤버스위크를 통해선 국내선 최대 5%, 모바일 앱으로 구매 시 국제선 왕복 최대 2만 원의 할인이 주어진다. VIP와 GOLD회원이 국제선 왕복 항공권을 구매할 경우엔 최대 3만 원까지 할인해준다. 단 일부 동남아 노선은 할인 대상에서 제외된다.

티웨이항공의 구독형 멤버십 '티웨이플러스'가 인기다. ⓒ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구독형 멤버십 '티웨이플러스' 인기

티웨이항공이 지난달 22일 선보인 구독형 멤버십 '티웨이플러스'가 출시 2주 만에 가입자 수 1000명을 돌파했다. 한 달 동안엔 1500명을 유치했다.

티웨이플러스는 일반적인 항공사 마일리지나 포인트 제도와는 달리, 구독 즉시 다양한 혜택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멤버십 제도다. 

차별화된 구독형 멤버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입자수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인다는 게 티웨이항공 측 설명이다. 

고객들은 여행 성향에 따라 라이트, 베이직, 프리미엄, 프리미엄플러스 등 4가지 상품 중 선택 가입할 수 있다. 모든 가입자에겐 기본 혜택으로 △구독료의 최대 97% 적립 △사전 좌석 구매 무료 △항공권 할인 쿠폰 △얼리버드 프로모션 우선 참여 기회 등이 주어진다.

에어부산이 동남아 및 중국 노선 공급 확대에 나선다. ⓒ 에어부산

에어부산, 베트남·중국 노선 3월말부터 운항 확대

에어부산이 오는 26일부터 베트남과 중국 노선 운항을 확대하며 좌석 공급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먼저 베트남 인기 여행지인 다낭과 나트랑 노선의 항공편을 확대한다. 지난해 9월부터 중단됐던 인천~다낭 노선을 26일부터 매일 1회 재운항하며, 부산~나트랑 노선도 기존 주 4회에서 매일 1회로 증편 운항한다.

최근 관광 비자 입국 허용 및 방역 단계 완화 조치가 이뤄진 중국 노선도 확대에 나선다. 26일부터는 에어부산 대표 중국 노선인 부산~칭다오 노선을 현재 주 1회에서 주 2회로 증편한다. 유학생이나 상용 고객뿐만 아니라 관광객 확보도 꾀한다는 방침이다.

오는 4월 중순 이후부터는 기존에 수요가 많던 부산~옌지 노선을 주 3회 운항할 계획이다. 코로나 이후 운항이 중단됐던 부산~장자제, 부산~시안 노선 운항도 재개할 방침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