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1주년 기념 업데이트 및 이벤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1주년 기념 업데이트 및 이벤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3.23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시니스터 신디케이트’ 테마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제우스’ 등장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 베타 버전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23일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제공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1주년 기념 업데이트 및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3일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신규 캐릭터로 ‘거너(여)’와 함께 2종의 전직 캐릭터로 ‘레인저(여)’와 ‘런처(여)’를 선보인다. 원작 ‘던전앤파이터’에서도 부각됐던 핵심적인 스킬들은 유지하면서도 ‘던파모바일’만의 특징이 나타나도록 새롭게 제작했다. 기존의 ‘거너(남)’과 완전히 다른 콘셉트와 플레이 스타일을 접목해 새로운 재미를 구현했다.

‘레인저(여)’는 리볼버에 부착된 건블레이드를 주무기로 사용하며, 스타일리시한 전투가 특징이다. 건블레이드를 활용한 체술을 통해 적과의 거리를 빠른 속도로 좁혀 강력한 근접 사격을 선보인다. 또한 스킬 캔슬 기능이 가능해 다양한 액션을 쉽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다. ‘런처(여)’는 외골격을 주로 활용하며, 폭발적인 화력을 연속해 쏟아붓는 압도적인 공격이 강점이다. 외골격은 ‘직사 화기’, ‘전차포’, ‘후열 포대’로 구성되며, 각기 다른 화기를 동시에 활용해 적을 제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긴급의뢰 콘텐츠로 ‘스쿼드 러시’를 추가했다. ‘스쿼드 러시’는 65레벨 캐릭터 중 원정대를 구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각 스테이지별로 상이하게 등장하는 보스의 특징과 기믹을 즐길 수 있다. ‘60레벨 지옥파티 에픽 장비’와 ‘라이언코크스’를 비롯한 다양한 성장재료와 재화를 모험단 우편으로 획득이 가능해 다캐릭터 육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넥슨은 ‘던파모바일’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주년 기념 보너스 출첵 이벤트’를 오는 4월 20일까지 실시하며, 이벤트 기간 중 접속하는 유저들에게 일차별로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4일차에는 1주년을 기념해 특별 컬러로 제작된 ‘몬스터 코스프레 아바타’를, 7일차에는 무기 아바타 상자를 제공한다.

또한 출시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공식 굿즈 이벤트 ‘DROP THE GOODS!’를 5월 4일까지 실시한다. 시나리오 던전, 지옥파티 등 다양한 던전에서 플레이 한 뒤 응모권을 획득할 수 있으며, 수량에 따라 굿즈를 선택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굿즈로는 세리아를 SD 캐릭터로 형상화한 ‘세리아의 티타임 오르골’과 함께 ‘1주년 기념판 팝업북’, ‘모닥불 파티 아크릴 무드등’, ‘모험가의 파티 장패드’, ‘모험가의 연회 장패드’, ‘캐릭터 도트 키링’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 스마트워치 등에서 배경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굿즈를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빠른 캐릭터 성장을 돕는 ‘슈퍼 성장 이벤트: 하이웨이’를 추가로 실시한다. ‘오즈마 레이드’ 입문에 도전할 수 있도록 단계별 성장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신규 캐릭터인 ‘거너(여)’를 포함한 모든 캐릭터가 참여할 수 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시니스터 신디케이트(Sinister Syndicate)’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시니스터 신디케이트’ 테마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시니스터 신디케이트(Sinister Syndicate)’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그린 고블린’의 ‘레드 고블린’, ‘크레이븐’의 ‘이차원의 사냥꾼’, ‘닥터 옥토퍼스’의 ‘엔드 오브 디 어스’ 등 각 영웅들이 착용 가능한 신규 유니폼 3종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신규 시스템 ‘스킬 콤보 가이드’를 추가했다. 이 시스템에서는 영웅들이 보유한 다양한 스킬과 고유 전투 방식 등을 체험하며 전투 숙련도를 높일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닥터 옥토퍼스’의 티어-4 승급 및 신규 스트라이커 스킬을 추가하고, ‘그린 고블린’의 티어-3 승급 및 신규 얼티밋 스킬, ‘크레이븐’, ‘리자드’, ‘라이노’의 신규 각성 스킬 등을 업데이트했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제우스’ 등장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제우스’가 등장했다. 제우스는 근력과 지능 속성을 모두 갖춘 듀얼 레전드 트레이너다. ‘제노니아 나이츠’ 시나리오에 특화되어 있으며 뛰어난 중간 계투 선수를 육성하는데 활용성이 높다. 제우스의 등장을 기념해 다음달 4일까지 ‘영입 확률 업’ 이벤트가 열린다. 제우스 뿐만 아니라 ‘루시스’와 ‘하토르’ 트레이너도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시나리오 개선과 트레이너 스킬 변화로 선수 육성 편의성이 높아졌다. ‘퍼펙트 라이온즈’ 시나리오에서는 보스 처치 및 소환수 각성 보상이 상향되어 나만의 선수를 보다 강력하게 키울 수 있다. ‘제노니아 나이츠’ 시나리오에서는 ‘세레스’가 특화 트레이너로 합류해 강한 투수 육성에 힘을 보탤 전망이다. 아울러 일부 트레이너의 일반 스킬과 초월 스킬 효과가 증대되어 탄탄한 라인업 구축이 용이해졌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싱그러운 날씨’ 이벤트가 다음달 4일까지 진행된다.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상급 홀로그램’과 ‘코어 초월석’을 얻을 수 있고, 총 10개의 미션을 모두 완수하면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10장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에픽게임즈 제공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게임개발자컨퍼런스 2023(이하 GDC 2023) 오프닝 세션인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State of Unreal)’에서 크리에이터와 개발자가 포트나이트에서 자신의 게임 및 경험을 선보일 수 있는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Unreal Editor for Fortnite, 이하 UEFN) 베타 버전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 ‘벌스(Verse)’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2.0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에픽게임즈 제공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 베타 버전 출시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게임개발자컨퍼런스 2023(이하 GDC 2023) 오프닝 세션인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State of Unreal)’에서 크리에이터와 개발자가 포트나이트에서 자신의 게임 및 경험을 선보일 수 있는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Unreal Editor for Fortnite, 이하 UEFN) 베타 버전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 ‘벌스(Verse)’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2.0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UEFN은 크리에이터 또는 개발자가 언리얼 엔진 5의 강력한 툴과 워크플로를 손쉽게 활용해 포트나이트에 콘텐츠를 제작하고 퍼블리싱할 수 있는 새로운 언리얼 에디터 버전이다. 앞서 지난 2018년엔 크리에이터가 포트나이트 내에서 플레이 가능한 ‘섬'을 퍼블리싱할 수 있는 샌드박스 편집 모드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포크리)가 출시된 바 있다. 에픽게임즈에 따르면, 그간 포크리를 통해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섬은 100만 개 이상 퍼블리싱됐고, 매일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들이 전체 포트나이트 플레이 시간 중 40% 이상을 이 섬에서 보내고 있을 만큼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콘텐츠는 그 인기가 상당하다.

UEFN 베타 버전 출시로, 이제 모든 크리에이터들은 완전히 새로운 자신만의 콘텐츠와 경험을 제작할 수 있게 된다. 넓은 지형과 지오메트리를 만들고, 나이아가라 VFX 시스템과 포스트 프로세스 볼륨으로 시각 효과를 추가하고, 컨트롤 릭과 시퀀서로 리깅 및 애니메이션, 강력한 실시간 팀 편집 기능 등을 손쉽게 활용하여 5억 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포트나이트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과 경험을 선보일 수 있다.

이번 출시와 함께 '데저티드: 도미네이션', '포레스트 가디언', '더 스페이스 인사이드' 3종의 테크 데모도 함께 공개됐으며, 이를 통해 UEFN의 기능과 활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UEFN과 더불어,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인 벌스를 공개하기도 했다. 벌스는 장치 조작 및 연결과 같은 강력한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새로운 게임 로직을 손쉽게 만드는 기능도 제공한다. 벌스는 새로운 코딩 방식 그 이상으로, 메타버스를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고안되었다. UEFN 베타 버전에서 제공하는 벌스 버전은 초기 버전의 API와 프레임워크인데 향후에는 UEFN 크리에이터와 개발자가 기존 포크리 툴과 함께 스크립트를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수십억 명 수준의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수백만 명의 크리에이터가 협업하여 구축한 코드와 콘텐츠로 오픈 월드를 확장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언리얼 엔진에서 추후 완전히 지원될 계획이고, 오픈 API 사양의 오픈 소스로 누구든 필요에 따라 사용 가능하며 에픽의 에코시스템과 손쉽게 연결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UEFN에서 크리에이터는 자신만의 커스텀 콘텐츠를 UEFN 환경으로 가져올 수 있으며, 역시 이번에 공개된, 에픽의 통합형 멀티플랫폼 마켓플레이스인 ‘팹(Fab)’의 고퀄리티 에셋 라이브러리에서 엄선된 콘텐츠를 선택하고 임포트하는 것도 가능하다. 팹은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 스케치팹, 아트스테이션 마켓플레이스 및 퀵셀 라이브러리를 통합해 3D, VFX, 환경 등 모든 종류의 에셋을 위한 단일 콘텐츠 소스로, 현재 ‘팹 알파 플러그인’으로 수천 개의 에셋을 사용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2023년 하반기에 멀티 플랫폼 마켓플레이스로 Fab.com이 출시되면 에셋의 수가 수백만 개로 늘어날 예정이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개방적이고 연결된 메타버스 에코시스템을 위한 포트나이트의 차세대 경제 모델인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2.0’을 발표했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2.0은 UEFN 크리에이터가 퍼블리싱한 콘텐츠의 참여도에 따라 수익을 배분받는 ‘참여 기반 수익금(Engagement Payouts)'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포트나이트 아이템 상점 등에서 발생한 순수익의 40%까지 유저들의 참여도에 비례해 크리에이터들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참여 기반 수익금뿐만 아니라 2019년부터 진행해 온 개발자 후원 프로그램인 ‘에픽 메가그랜트'를 통해 작품을 UEFN으로 전환하려는 개발자를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삭스 페르슨 포트나이트 에코시스템 전무이사는 이날 “에픽게임즈는 개발자의 성공이 에픽의 성공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크리에이터 및 개발자의 성공을 돕고 업계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게임 개발, 퍼블리싱을 위한 신규 툴뿐만 아니라 개발자들에게 큰 혜택이 될 새로운 경제 에코시스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2.0’을 포함하는 UEFN의 베타를 출시하게 됐다"라면서 "전 세계 5억 명 이상의 플레이어들에게 게임을 넘어 3D 소셜 경험을 제공해 온 포트나이트와 강력한 언리얼 엔진 5를 기반으로 한 UEFN은 플레이어들은 물론 모든 크리에이터와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앞으로 많은 분들이 여기에 동참해 더욱 개방적이고 연결된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미래의 시작을 함께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