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금융네트웍스, ‘청소년 생명존중사업 추진’ MOU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금융네트웍스, ‘청소년 생명존중사업 추진’ MOU [보험오늘]
  • 유채리 기자
  • 승인 2023.03.23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유채리 기자]

삼성금융네트웍스는 교육부, 한국생명의전화와 ‘청소년 생명존중사업’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은 삼성금융네트웍스 CI다. ⓒ사진제공 = 삼성생명
삼성금융네트웍스는 교육부, 한국생명의전화와 ‘청소년 생명존중사업’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은 삼성금융네트웍스 CI다. ⓒ사진제공 = 삼성생명

삼성금융네트웍스, ‘청소년 생명존중사업 추진’ MOU 체결

삼성금융네트웍스는 23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삼성금융캠퍼스에서 교육부, 한국생명의전화와 ‘청소년 생명존중사업’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장상윤 교육부 차관, 전영묵 삼성생명 대표이사, 하상훈 한국생명의전화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청소년 생명존중사업’은 교육부의 ‘학생 정신건강 증진과 위기 학생 지원 방안’의 일환으로 전국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마음건강을 강화하고 학교 내 생명존중문화를 확산시키고자 기획됐다.

이를 이행하는 과정에서 청소년 자살 문제를 학교에만 의지하지 않고 정부, 기업 등 사회 각 부문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 동참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이번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이번 협약에서 삼성금융네트웍스는 청소년 생명존중사업 기획·재정·홍보 지원을 맡을 예정이며, 교육부는 청소년 생명존중사업 학교 홍보와 운영 지원을, 한국생명의전화는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협약 주요 내용은 △청소년 개개인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마음보호 훈련(HSB)’ 프로그램 확산 △중·고교생 라이키·대학생 멘토 양성을 통한 학교 생명존중활동 추진 △청소년 위기 단계별 전문 상담 지원을 위한 SNS 상담채널 운영 등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장상윤 교육부 차관은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보호와 지원 등과 같은 예방 차원의 선제적 지원 활동을 통해 미래 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의 마음건강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전영묵 삼성생명 대표이사는 “지금까지 삼성이 관심을 기울여온 청소년 교육 중심의 사회공헌 활동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들이 ‘마음이 건강한 학교’를 통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하고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 생명존중사업’ 중 ‘마음보호훈련’과 ‘라이키 양성’ 프로그램은 시범학교 3개교를 대상으로 운영한 뒤, 2024년 SNS 상담채널 오픈과 함께 전국 중·고교로 확대할 계획이다.

 

DB금융센터 본사에서 DB생명 CCO 김영 본부장(사진 왼쪽)과 글로벌금융판매 CCO 김익재 상무(오른쪽)가 업무협약 체결 기념식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DB생명
DB금융센터 본사에서 DB생명 CCO 김영 본부장(사진 왼쪽)과 글로벌금융판매 CCO 김익재 상무(오른쪽)가 업무협약 체결 기념식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DB생명

DB생명-글로벌금융판매, 소비자 보호 향상 목적 MOU 체결

DB생명(대표이사 사장 김영만)은 DB금융센터 본사에서 법인보험대리점(GA) 글로벌금융판매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2일 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 김영 본부장과 글로벌금융판매 CCO 김익재 상무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내부통제 체계와 상품판매 등의 각 단계별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건전한 모집 질서를 정착시켜 소비자 신뢰를 제고하는 등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DB생명 김영 본부장은 “GA는 보험시장 주력 채널로 부상했기에 궁극적으로 금융소비자보호는 보험사와 GA가 함께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DB생명은 제휴 GA와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현안 공유를 지속하고 업무협약을 확대하는 등 내부 통제 체계를 더욱 확고히 해 금융소비자보호를 선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DB생명은 지난해부터 주요 제휴 GA와 함께 금융소비자보호 체계를 확립하고 실천력 강화를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GA 동행 간담회’를 정례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앞서 금융감독원에서 실시한 ‘2022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보험사 유일 종합 등급 양호 평가를 받은 바 있다.

 

AXA손해보험이 지난해 3월 전기차 전용 특약 3종 출시 이후,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 가입대수가 50% 이상 증가했다. 특히 3040세대의 긴급출동서비스 확장 특약과 전기차 초과수리비용 지원 특약의 선호도가 높은 비율로 나타났다. ⓒ사진제공 = 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이 지난해 3월 전기차 전용 특약 3종 출시 이후,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 가입대수가 50% 이상 증가했다. 특히 3040세대의 긴급출동서비스 확장 특약과 전기차 초과수리비용 지원 특약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사진제공 = 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 특약 3종 출시 1년 만에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 가입대수 50% ↑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은 지난해 3월 전기차 전용 특약 3종 출시 이후,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 가입대수가 50% 이상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악사손보가 지난해 3월부터 올해 1월까지 가입자들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2년 1월 대비 2023년 1월 개인용·업무용 전기차 운전자의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 가입대수가 1년 만에 52.4% 성장했다. 이러한 성장세는 전기차 전용 특약 3종이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파악된다.

전기차 전용 특약 3종은 △전기자동차 충전 중 발생하는 위험을 보장하는 전기차 충전 중 위험 보장 특약 △차량가액의 130%까지 보상해주는 전기차 초과수리비용 지원 특약 △긴급출동 서비스 견인 거리를 업계 최장거리인 150km로 확장한 긴급출동서비스 확장 특약 등이다.

각 특약별 특징을 살펴보면 선택 특약인 긴급출동서비스 확장 특약과 전기차 초과수리비용 지원 특약의 30대와 40대 비중이 각각 64.1%와 72.2%로 높은 비율로 나타났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악사손보가 지난해 3월 출시한 전기차 전용 특약 3종에 대해 전기차 구매 비중이 높은 3040세대의 가입 증가는 매우 유의미한 성과”라며 “악사손보는 전기차 운전자들의 니즈와 우려점을 고려해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보험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악사손보는 고객 중심의 보장을 강화한 전기차 전용 특약뿐만 아니라 지난해 11월부터 SK네트웍스의 자동차 종합 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와 함께 전기차 긴급 충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현신균 LG CNS 대표이사(오른쪽)가 ‘성공적인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SGI서울보증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현신균 LG CNS 대표이사가 ‘성공적인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SGI서울보증

SGI서울보증-LG CNS, 차세대 시스템 구축 업무협약 체결

SGI서울보증(대표이사 유광열)은 LG CNS(대표이사 현신균)와 ‘성공적인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SGI서울보증은 지난 22일 서울 종로구 SGI서울보증 본사에서 LG CNS와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이 원활하게 수행될 수 있도록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SGI서울보증 고객들에게 디지털 기반의 빠르고 편리한 보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SGI서울보증의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은 ‘글로벌 시장 확대와 디지털 금융 혁신을 지원하는 세계 일류 수준의 IT 운영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진행된다.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SGI서울보증은 LG CNS와 함께 국내·외 고객과 시장의 요구에 맞게 디지털 경쟁력과 비즈니스 확장성을 갖춘 차세대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디지털 기반의 글로벌 보증플랫폼으로 성장하고, 국민보험사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타인의 신발 신어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