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 펀드 출시…기념 이벤트도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증권,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 펀드 출시…기념 이벤트도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3.2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KB증권이 청년형 소장펀드 판매를 기념해 진행하는 펀드쿠폰 증정 이벤트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KB증권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이하 청년형 소장펀드)’를 판매한다. 아울러 출시를 기념한 펀드쿠폰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27일 KB증권에 따르면 청년형 소장펀드는 청년층의 자산 형성 지원을 위한 정책금융상품으로, 사회초년생인 만19세 이상 만34세 이하 거주(외국인 거주자 포함) 개인고객이, 직전 과세기간 총급여액 5000만원 이하 또는 종합소득금액 3800만원 이하 소득 요건을 충족하면 가입할 수 있다.

이날 출시된 청년형 소장펀드는 결제일 기준으로 오는 12월 31일까지 매수 할 수 있다.

청년형 소장펀드는 연간 600만 원까지 최대 5년간 납입할 수 있고, 납입액의 40%를 소득공제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3년간 연 600만 원씩 1800만 원을 납입한다면 40%인 720만 원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세율 16.5%(과세표준 연 소득 1400만 원~5000만 원 구간)를 적용하면 3년 동안 약 118만 8000원의 세금을 돌려 받을 수 있다. 다만, 가입 후 3년 안에 중도해지 시 총 납입액의 6.6%에 해당하는 추징세가 부과되니 유의해야 한다.

KB증권은 장기성장, 배당인컴, ESG 등 3가지 테마군의 5종 상품을 판매하며, 연 600만 원 한도 내에서 복수의 펀드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청년형 소장펀드 출시를 기념해 2030 청년 고객들에게 펀드 가입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4월 28일까지 ‘브라보! 청춘! 깨비로 온(ON)’ 펀드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KB증권 홈페이지, HTS(H-able), MTS(M-able)에서 만19세 이상 만34세 이하 내국인 개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조건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한 고객에게는 펀드쿠폰 5000원을 즉시 제공한다.

추가로 청년형 소장펀드를 10만 원 이상 신규 가입하고 자동이체를 월 10만 원 이상 신청해 2회 이상 납입하면 펀드쿠폰 1만 원의 혜택을 7월 초 제공한다.

KB증권 이민황 자산관리솔루션센터장은 “청년층의 다양한 투자 니즈를 반영하여 3가지 테마의 5종 상품을 선정했으며, 가입 한도 내에서 여러 상품의 가입도 가능하여 장기적립식 분산 투자를 통해 청년층 자산 형성에도 기여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상품 가입 시한이 올해 말인 점을 고려하여, 조기 가입을 통해 자산증대와 절세 혜택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단,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상품 및 이벤트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영업점, 홈페이지, HTS(H-able), MTS(M-able)및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