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참가기업 모집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카드,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참가기업 모집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3.2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KB국민카드와 KB캐피탈, KB국민은행이 진행하는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모집 공고 포스터이다. ⓒ사진제공 =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참가기업 모집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KB캐피탈, KB국민은행과 함께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27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번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는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사업 협력을 통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KB국민카드는 2020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데이터·AI(데이터 수집·활용·분석 관련 스타트업, KB국민카드 보유 데이터 활용 신규 Biz 창출 스타트업) △핀테크(결제, 금융 분야 핀테크 스타트업, 블록체인(STO 등) 활용 신사업 분야) △플랫폼 콘텐츠(KB Pay 콘텐츠 제휴 가능 스타트업) △모빌리티(전기차 MaaS, 온디맨드 서비스 등) 사업을 추진 중인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서류 심사를 거쳐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국민은행과 1대 1 밋업을 시작으로 사업 및 서비스 협업 기회가 제공된다.

KB국민카드는 매출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접근 권한 부여, KB국민카드 자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퓨처나인(FUTURE9) 지원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하며, 우수기업에게는 KB국민카드가 결성한 퓨처나인 전략펀드를 활용한 투자도 검토할 예정이다.

또한, KB캐피탈에서는 KB차차차 플랫폼 제휴와 서비스·마케팅 협업 등 지원, KB국민은행에서는 신용보증기금과 연계한 보증부 대출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참가 기업 모집은 오는 4월 21일까지 진행하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를 통해 매년 다양한 분야의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과 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협업 사례를 도출했다”며 “KB금융그룹 내 계열사들과 협업을 통한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 전략적 투자 등 다양한 방식으로 유망한 스타트업과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현대카드 본사에서 진행된 ‘2023년 현대카드 소비자 패널 오리엔테이션 & 간담회’ 모습이다. ⓒ사진제공 = 현대카드

현대카드, 2023 소비자 패널 구성…소통 강화

현대카드는 ‘2023 현대카드 소비자 패널(이하 소비자 패널)’을 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카드는 이번 패널 구성을 통해 소비자의 진정성 있는 의견을 비즈니스 전반에 반영하고 소비자 보호를 강화할 계획이다.

현대카드는 지난달 15일부터 28일까지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소비자 패널을 모집해 최종 15명 규모의 소비자 패널을 구성했다. 이번 소비자 패널은 20대 3명, 30대 5명, 40대 4명, 50대 3명으로 구성돼 다양한 세대의 의견을 고루 수렴해 나갈 예정이다.

소비자 패널은 오는 11월까지 총 9개월 간 활동을 펼친다. 우선 매월 현대카드의 상품·서비스·디지털 채널 등을 모니터링하고 온·오프라인 간담회에 참석해 상품과 서비스 등 개선 방안을 제안하는 등 다양한 과제를 수행한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소비자의 진짜 목소리를 경청하고 상품 및 서비스에 반영하는 등 소비자 보호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 소비자 패널은 특히 금융 취약 계층의 니즈(Needs)를 반영하는 것에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신한카드가 캐세이퍼시픽 항공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과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메리어트 본보이™ 더 클래식 신한카드’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신한카드 

신한카드, 캐세이퍼시픽 항공 이용 고객 캐시백 이벤트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캐세이퍼시픽 항공 이용 고객을 위해 할인과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메리어트 본보이™ 더 베스트 신한카드’ 또는 ‘메리어트 본보이™ 더 클래식 신한카드’를 소지한 캐세이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4월 22일까지 진행한다. 캐세이퍼시픽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메리어트 본보이 신한카드를 통해 인천 출발 항공권 예약 시 캐세이퍼시픽 전 노선, 전 좌석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항공권 요금은 검색 단계에서 할인코드 BONVOY10를 입력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조회 가능하다. 항공권 구매 기간은 4월 22일까지, 여행 기간은 오는 10월 31일(출발일 기준)까지다.

또, 최대 10% 캐시백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메리어트 본보이 신한카드로 항공권 예약 후 신한플레이나 신한카드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최대 5만 원까지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