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국내 최초 ‘AI&로보틱스’ 독점 판매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증권, 국내 최초 ‘AI&로보틱스’ 독점 판매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3.28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삼성증권은 AI&로보틱스 상품·서비스 제공기업을 선별해 집중 투자하는 ‘AI&로보틱스 랩’을 국내 최초로 소싱하고 독점 판매하고 있다. 사진은 해당 상품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삼성증권

삼성증권, 국내 최초 ‘AI&로보틱스’ 독점 판매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은 구조적 성장세를 보이는 AI&로보틱스 상품·서비스 제공기업을 선별해 집중 투자하는 ‘AI&로보틱스 랩’을 국내 최초로 소싱하고 독점 판매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최근 출시한 ‘AI&로보틱스 랩’은 벤치마크에 구애받지 않는 자문역의 상향식 종목선정을 통해 적극적인 투자비중을 가져간다. 또한, 구조적 성장동력을 확인하여 저평가된 우량 성장기업을 선별하고 환경, 사회, 기업 지배구조 기준을 기업 선정시 적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POP골든랩’은 삼성증권의 대표 자문형 랩어카운트로, ‘AI&로보틱스랩’은 ‘씨메틱자산운용(Thematics Asset Management)’이 자문을 맡았다. 자문형 랩어카운트는 고객과 증권사가 투자일임계약을 맺고 고객 자산을 본사 운용인력들이 운용하는 일임자산관리 서비스다.

씨메틱자산운용은 혁신 투자테마 주식전략을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탑 운용사 중 하나인 나틱시스(Natixis Investment Managers)의 계열 운용사로, 2022년 9월 기준 약 3.5조 원을 운용 중이다. 전 픽테자산운용에서 픽테로보틱스 펀드를 설정하고 운용했던 Karen Karmandarian이 ‘씨메틱자산운용’을 설립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AI&로보틱스 랩은 △의료 자동화 △소비자&서비스 자동화 △오피스 자동화 등과 관련한 AI&로보틱스 내 소수 우량주를 선별해 벤치마크인 MSCI 전세계 주가지수 대비 초과성과를 추구하는 상품”이라며 “씨메틱자산운용사의 투자 자문과 더불어 삼성증권의 리스크관리, 리서치 및 운용역량이 합쳐져 좋은 시너지를 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랩어카운트 최소 가입금액은 1억 원이며, 삼성증권 지점 내방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하다.

단, 금융투자상품은 투자원금이 손실될 수 있으며, 과거 운용실적이 미래 수익을 보장하는 거은 아니다.

 

KB증권이 퇴직연금 가입 고객 대상으로 진행하는 ‘연금 지금!’ 이벤트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KB증권

KB증권, 5월 31일까지 ‘연금 지금!’ 이벤트…모바일상품권 증정

KB증권(대표이사 박정림, 김성현)은 퇴직연금 가입 고객 대상으로 ‘연금 지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총 3가지 혜택을 제공하며, 확정기여형(DC) 또는 개인형퇴직연금(IRP)계좌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먼저, DC·IRP 계좌에서 디폴트옵션 포트폴리오 상품을 100만 원 이상 매수하는 고객 전원에게 신세계모바일상품권 1만 원을 증정한다.

KB증권에 따르면 KB증권 ‘알아서 척척’ 디폴트옵션 포트폴리오는 △변동성을 줄이고 안정성을 추구하는 ‘원리금보장형’ △목표 시점까지 알아서 자산 배분을 조정하는 ‘TDF’ △개별 상품의 변동성을 줄이고 각 상품별 장점과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최적의 조합을 구성한 포트폴리오 등 총 8종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KB증권 DC·IRP 가입자는 영업점과 MTS ‘M-able(마블)’ 앱을 통해 언제든지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등록 및 상품 운영이 가능하다.

IRP는 2023년부터 연간 납입한도가 700만 원에서 900만 원으로 세액공제 혜택이 증가했다. 이에 KB증권은 IRP 계좌 신규 개설 및 순증금액에 따른 이벤트 혜택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내 IRP 계좌를 신규 개설하고 10만 원 이상 입금하거나, 최초 납일일 기준으로 기간내 10만 원 이상 입금한 고객도 포함해 1000명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을 제공한다. 또한, IRP 계좌 순증금액에 따라 신세계모바일상품권을 최대 3만 원까지 증정한다.

김상혁 연금사업본부장은 “고령화가 가속화되면서 연금 관리가 더욱 중요해졌다”며 “개인투자성향에 기반한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선택하고, 포트폴리오에 맞춰 관리하고 리밸런싱이 이뤄지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연금에 투자해야 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알아서 척척’ KB증권 디폴트옵션 포트폴리오는 고용노동부 최종 승인을 거치고 안정성과 수익성을 검증해 선정된 상품으로 연금을 본인이 직접 관리하기가 어렵거나 번거롭다면 이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안내하고 향후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로 이어지도록 확대하여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단, 연금 상품은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