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을구미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평가 우수기관 표창…동아제약, ‘루바브&리바이탈’ 출시[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갑을구미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평가 우수기관 표창…동아제약, ‘루바브&리바이탈’ 출시[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3.2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보령-美 액시엄스페이스, 공동 우주사업 추진 위한 JV 설립 협약 체결

보령(구 보령제약)은 본격적으로 우주 관련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美 액시엄스페이스(Axiom Space, Inc., Chair. Kamal Ghaffarian)와 조인트벤처(Joint Venture) 설립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보령
보령(구 보령제약)은 본격적으로 우주 관련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美 액시엄스페이스(Axiom Space, Inc., Chair. Kamal Ghaffarian)와 조인트벤처(Joint Venture) 설립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보령

보령(구 보령제약)은 본격적으로 우주 관련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미국 액시엄스페이스(Axiom Space, Inc.)와 조인트벤처(Joint Venture) 설립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일 보령과 액시엄스페이스는 지구 저궤도(LEO, Low Earth Orbit)상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조인트벤처(JV)를 설립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5월 설립을 목표로 세부사항에 대한 구체적인 협의를 시작했다.

향후 조인트벤처(JV)를 통해 액시엄스페이스의 우주 인프라 및 우주 개발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액시엄스페이스의 국내 사업은 이번에 새롭게 설립될 회사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갑을구미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성과 평가 우수기관 표창

KBI그룹 의료부문인 갑을의료재단의 갑을구미병원은 지난 27일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에서 열린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성과 평가 우수기관 표창식'에서 우수의료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의료기관의 사업참여 확산과 제공 인력의 처우개선을 통한 입원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시행하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성과 평가는 전년도 운영성과를 익년도에 평가하는 방식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가 우수의료기관을 선정해 대구 경북 소재 성과평가 A등급의 병원급 6개소에 표창했다.  

동국제약 "정맥순환장애 2명 중 1명 방치"

동국제약은 시장조사기관 코리아리서치에 의뢰해 20세 이상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진행한 정맥순환장애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29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20~30대의 정맥순환장애 경험율은 36.7%이고, 40세 이상 중·장년층의 정맥순환장애 경험율은 61.9%로 연령이 높아짐에 따라 경험율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맥순환장애는 △발·다리가 자주 붓는다 △다리가 무겁고 피곤하다 △다리가 아프다(주로 종아리) △다리가 저리거나 쥐가 자주 난다 △다리가 가렵고 차다 등과 같은 증상으로 나타나는데, 이번 조사결과에서는 이 같은 정맥순환장애 증상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방치하는 비율이 53% 이상이었다.

특히 응답자의 2명 중 1명은 증상이 심각하지 않거나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진다고 잘못 생각하며 방치하고 있어 질환 관리의 필요성이 더욱 중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케미렌즈 "봄 자외선 노출 위험 대비해야"

케미렌즈는 봄엔 잦은 야외 활동으로 많은 시간 자외선에 노출이 되는 가운데 노출 위험에 대비해야 한다고 29일 밝혔다.

자외선(UVA)은 태양광선의 하나로 오존층에 흡수되지 않는 320~400나노미터의 파장대를 갖고 있으며 백내장의 주범으로, 더 심각한 실명질환인 황반변성의 주요한 원인의 하나이기도 하다. 

이에 외출할 때는 햇빛을 가릴 수 있는 챙이 긴 모자를 쓰고 자외선 차단용 기능성 투명렌즈를 비롯해 선글라스나 변색렌즈 등 아웃도어 안경렌즈를 착용하는 것을 추천한다는 게 케미렌즈의 설명이다. 케미렌즈도 지속적으로 관련 상품을 내놓고 있으며 자외선 완벽 차단 기능의 '케미 퍼펙트 UV' 소재를 굴절률 1.56 이상의 대부분 케미렌즈 제품에 장착하고 있다고 전했다. 

동아제약, 갱년기 영양제 '루바브&리바이탈' 출시

동아제약은 갱년기 영양제인 '루바브&리바이탈'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루바브&리바이탈은 여성 갱년기에 부족한 에스트로겐의 활성을 도와주는 루바브 뿌리 추출물을 함유한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이다. 기능성 원료인 루바브 뿌리 추출물은 만 45~55세 여성을 대상으로 12주 동안 매일 루바브 뿌리 추출물 4mg을 섭취하는 인체적용시험 결과, 갱년기정도평가지수(MRS) 총 11가지 지표, 안면 홍조 횟수, 갱년기 삶의 질 평가지수(MENQOL), 우울감 관련지표(HAMA) 총점 개선이 확인됐다.

특히 안면홍조 횟수의 경우 루바브 뿌리 추출물 섭취 4주 후 부터 일일 11.4회에서 2.8회로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