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 ‘마스터 PB’ 13명 선발…종합자산관리 경쟁력 강화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진투자증권, ‘마스터 PB’ 13명 선발…종합자산관리 경쟁력 강화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3.29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지난 28일 진행된 ‘2023년 금융상품 핵심리더 마스터 PB 발대식’에서 유진투자증권 고경모 대표이사(사진 가운데)와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유진투자증권 유만식 WM사업본부장(왼쪽부터), 김원녕 포항지점 PB, 허진영 영업부 PB, 고경모 대표이사, 조윤미 포항북지점 PB, 최현 채널영업부문장, 조성호 금융상품실장이다. ⓒ사진제공 =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마스터 PB’ 13명 선발…종합자산관리 경쟁력 강화

유진투자증권은 종합자산관리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3년 ‘마스터(Master) PB’를 선발했다고 29일 밝혔다.

유진투자증권에 따르면 지난 28일 2023년 마스터 PB를 대상으로 임명장, 배지 등을 수여하는 ‘2023년 금융상품 핵심리더 마스터 PB 발대식’을 진행했다. 마스터 PB로 선정된 직원들에게는 금융상품 관련 각종 교육에 먼저 참여할 기회와 함께 고객의 금융상품 니즈를 발굴할 수 있도록 법률 및 세무 컨설팅, 활동비, 문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과 혜택이 제공된다.

마스터 PB는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 핵심리더에게 수여되는 자격으로, 금융상품 분야에서 고객 니즈를 발 빠르게 캐치하고, 이를 상품 기획과 소싱에 반영하기 위해 2021년부터 도입됐다.

유진투자증권은 매년 금융상품 분야에 전문성을 지닌 현장 PB(Private Banker) 중 실제 금융상품 판매 실적이 우수한 직원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마스터 PB로 선발한다. 올해는 기존 인원 10명과 더불어 영업부 허진영 PB, 포항북지점 조윤미 PB, 포항지점 김원녕 PB가 추가로 선발돼 총 13명의 PB가 ‘마스터 PB’ 자격을 획득하게 됐다.

한편, 마스터 PB는 유진투자증권의 금융상품 실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2022년 기준 정규직 영업 인력 중 9%에 불과한 ‘마스터 PB’가 전체 금융상품 수익 분야에서 30%를, 자산 분야에서 24%의 비중을 차지했다. 내부 분석 결과 ‘마스터 PB’ 1인당 생산성은 정규직원 대비 다섯 배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마스터 PB는 고객의 금융상품 니즈를 발 빠르게 캐치해 트렌드에 맞는 금융상품을 기획, 소싱하는 데 기여했으며, 세일즈 인사이트 발굴, 주니어 직원 대상 세일즈 노하우 전수 등 유진투자증권의 종합자산관리 역량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유진투자증권 조성호 금융상품실장은 “올해도 마스터 PB를 통해 금융상품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상품 전략에 반영해 상품을 기획, 소싱할 예정”이라며 “마스터 PB가 유진투자증권의 금융상품 핵심리더이자 미래 발전에 밑거름이 될 후배들의 든든한 멘토로서 고객 자산관리 영업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NH투자증권과 서울대 공동 프로그램 ‘행복한 인생 후반전, 100세시대인생대학’ 수강생 모집을 안내하는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서울대, 제20기 ‘100세시대 인생대학’ 수강생 모집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우수고객 대상으로 ‘행복한 인생 후반전, 100세시대인생대학’ 제20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수강생 모집기간은 오는 4월 12일까지다.

100세시대인생대학은 NH투자증권과 노년-은퇴설계 분야의 최고 연구기관인 서울대학교가 공동으로 은퇴 이후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 후반전 준비를 돕기 위해 준비한 프로그램이다.

20기 인생대학은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 목련홀에서 진행된다. 개강은 4월 24일이며 수료식은 6월 19일이다. 이 기간 매주 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총 8주간 진행한다.

이번 20기 인생대학에서는 강의 외에도 외부체험활동 등 수강생을 위한 친목 도모 시간도 마련돼 있다.

NH투자증권은 풍성한 강의를 통해 행복한 인생 후반전 설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대학교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3’을 개강 특강으로 준비했으며, 서울대 조영남 교수 <시진핑 시대 중국의 국가발전 전략>, 고려대 김익수 명예교수 <중국경제 리스크 분석>, 성균관대 최대붕 교수 <디지털 대전환 시대>, 조영태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 <미래 인구학> 등 다양한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아트앤콘텐츠와 서정욱갤러리 대표를 맡고 있는 서정욱 관장의 <그림 읽어주는 시간>, 서울대병원 재활의학과 정선근 교수의 <척추관절 통증의 예방과 운동> 특강도 진행한다. 카이스트 생명과학부 김대수 교수의 <뇌 과학이 인생에 필요한 순간> 강의는 이번 20기 인생대학에서 처음 선보이는 종강 특강이다.

참가 신청은 영업점의 담당 관리직원을 통해서 신청 가능하며, 신청 대상은 40~60대 NH투자증권 우수고객이다. 자세한 내용은 영업점 담당 관리직원이 발송하는 자료 또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