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오는 31일 ‘갤럭시 A34 5G’ 출시…SK C&C, 삼양그룹 재해복구 컨설팅 착수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오는 31일 ‘갤럭시 A34 5G’ 출시…SK C&C, 삼양그룹 재해복구 컨설팅 착수 [IT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3.30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삼성페이 지원하는 갤럭시 A34 5G 출시
SK C&C, ‘삼양그룹 재해복구 전략·보안 강화’ 착수
웨이브, ‘2023 프로야구’ 생중계…관람 최적 서비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A34 5G를 31일 국내에 선봰다. 사진의 모델은 어썸 실버.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A34 5G를 31일 국내에 선봰다. 사진의 모델은 어썸 실버. ⓒ 삼성전자

삼성전자, 갤럭시 A34 출시…성능 강화 A시리즈 선봬

삼성전자가 오는 31일 '갤럭시 A34 5G'를 공식 출시한다.

'갤럭시 A34 5G'는 6.6형(166.5mm)의 대화면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120Hz 화면 주사율을 지원한다. 높은 몰입감을 제공함과 동시에 선명한 화질의 콘텐츠 감상이 가능하다.

후면 카메라는 48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를 비롯해, 8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500만 화소의 접사 카메라 등 3개로 구성된다. 후면 카메라엔 OIS(광학식 손떨림 방지)와 향상된 VDIS(동영상 손떨림 보정) 기능이 탑재됐다. 전면 카메라는 1300만 화소다. 

사진 편집 기능도 강화됐다. 'AI 지우개' 기능을 통해 사진 속 원치 않는 피사체는 물론 그림자·빛반사 등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해상도가 낮거나 오래된 이미지, GIF 파일을 자동 보정해주는 '사진 리마스터' 기능도 탑재됐다.

IP67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갖췄으며, NFC(근거리무선통신)·MST(마그네틱보안전송) 기술에 기반한 삼성페이의 온·오프라인 간편 결제를 지원한다.

SK C&C가 삼양그룹의 재해복구 전략 및 DR 구축 사업을 맡았다. ⓒ SK C&C
SK C&C가 삼양그룹의 재해복구 전략 및 DR 구축 사업을 맡았다. ⓒ SK C&C

SK C&C,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삼양그룹 시스템 보호 

SK㈜ C&C는 30일 삼양그룹의 '재해복구(Disaster Recovery) 전략 수립 및 DR 구축 컨설팅' 사업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삼양그룹이 각종 자연재해·재난 및 보안 위협으로부터 주요 정보시스템과 데이터 자산을 보호하고, 365일 24시간 중단 없는 시스템 운영 환경 확보를 위해 추진됐다.

SK C&C는 삼양그룹의 모든 업무 시스템을 대상으로 통합 DR체계를 구축한다. 그룹의 주요 시스템 및 데이터를 이중화하고 빠르게 구동시킬 수 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DR 모델을 채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보안 위협에 대비한 데이터 백업 체계도 마련한다. 추가 보안 대책 제시와 함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및 미래 환경 예측을 통한 효율적인 경영 환경 체계까지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웨이브가 2023 프로야구 생중계 및 최적화 관람 서비스를 제공한다. ⓒ 웨이브
웨이브가 2023 프로야구 생중계 및 최적화 관람 서비스를 제공한다. ⓒ 웨이브

웨이브, 2023 프로야구 생중계...최적화 서비스 제공

웨이브가 '2023 신한은행 SOL KBO 리그'(이하 '2023 KBO 리그') 전체 경기를 생중계한다.

2023 KBO 리그는 오는 1일 대장정에 오른다. 개막 경기 대진은 △KIA vs SSG △LG vs KT △NC vs 삼성 △한화 vs 키움 △롯데 vs 두산이다.

웨이브는 팀당 144경기, 총 720경기가 진행되는 정규시즌은 물론 포스트시즌까지 전 경기 생중계 방송을 제공한다. 웨이브 유료회원과 무료회원 모두 영상 시작 전 사전광고 시청 없이 빠르게 경기를 즐길 수 있다.

웨이브는 프로야구 팬들을 위한 최적화 서비스도 준비했다. 생중계를 보며 선수 기록이나 팀 전력비교 데이터 등 기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메뉴에서 응원하는 팀을 설정하면 경기 시작 시 어플리케이션 알림이 제공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