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초대형 MMORPG ‘프라시아 전기’ 정식 출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초대형 MMORPG ‘프라시아 전기’ 정식 출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3.30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긴 ‘플레이투게더’, 봄맞이 콘텐츠 업데이트 진행
컴투스홀딩스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외전 스토리 ‘일곱 개의 재앙’ 1챕터 업데이트 실시
위메이드, 미국 개발사 세 곳과 MOU 체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30일 자정(0시) 자사에서 개발한 초대형 신규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넥슨 제공

넥슨, 초대형 MMORPG ‘프라시아 전기’ 정식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30일 자정(0시) 자사에서 개발한 초대형 신규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플레이어는 넥슨닷컴 및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PC, 모바일 환경에서 내려 받은 후 게임에 접속할 수 있으며, 론칭 버전에서 선보이는 총 16개 월드, 80개의 서버(렐름) 중 원하는 서버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프라시아 전기’는 자유도 높은 전쟁 시스템과 압도적인 퀄리티, 몰입도 높은 스토리를 바탕으로 MMORPG 장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결사(길드)에 가입한 누구나 월드 내 21개 거점을 함께 소유하고 경영할 수 있고, 고도화된 커뮤니티 시스템, 어시스트 모드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즐길 수 있다.

‘프라시아 전기’의 이익제 디렉터는 “’프라시아 전기’는 드넓은 심리스 월드에서 모든 플레이어들이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며 함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MMORPG다”라며 “MMORPG 본연의 재미와 더불어 ‘프라시아 전기’ 만의 색다른 재미도 경험할 수 있으니 프라시아 세계에서 여러분의 이야기를 만들어 보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넥슨은 정식 출시를 기념해 미션을 달성하고 다채로운 보상을 얻는 상시 이벤트 ‘프라시아 제전’을 실시한다. 목표 레벨만 달성해도 영웅 등급의 ‘탈것’, ‘형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미션 이벤트를 통해 ‘영웅의 기록서’를 모아 영웅 등급의 ‘탈것’, 형상’을 제작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결사원(길드)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여 다양한 보상을 얻는 ‘제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4월 2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게시판에 자신 만의 공략 및 팁을 공유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일타 스탠더’ 이벤트를 진행한다. 레벨 업, 결사 경영, 거점전, 봉인전 등 주제는 매주 다르게 진행되며 참여만 해도 기본 보상을 제공하고 매주 가장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 플레이어 10명에게는 ‘구글 기프트카드 10만 원’을 선물한다.

출시 직후에는 이익제 디렉터가 비즈니스 모델(BM), ‘프라시아 제전 시스템’, 초반 플레이 팁 등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는 ‘디렉터스 웰컴 메시지’를 공식 유튜브에 깜짝 공개했다. 이익제 디렉터는 ‘프라시아 전기’의 운영 방향성, 업데이트 계획을 소개하며 “’프라시아 전기’는 진정으로 지속 가능한 서비스를 목표로 삼고 있다”고 포부를 전했다.

 

ⓒ해긴 제공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은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서 봄맞이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0일 전했다. ⓒ해긴 제공

해긴 '플레이투게더', 봄맞이 콘텐츠 업데이트 진행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은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서 봄맞이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0일 전했다.

‘플레이투게더’의 주 무대 '카이아섬’ 전체가 벚꽃이 흩날리는 분홍빛으로 물들었으며, 섬 구석 구석에는 벚꽃 테마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뚝딱뚝딱 벚꽃 미션'이 진행된다.

떨어지는 꽃잎은 잠자리채를 이용해 ‘벚꽃 꽃잎’ 아이템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채집한 ‘벚꽃 꽃잎’은 카이아 공방에서 가구를 제작할 때 재료로 사용된다. 꽃잎을 활용한 벚꽃 테마 가구는 ‘카이아 섬’에 벚꽃이 피어 있는 기간에만 한정 제작할 수 있다.

도도한 매력의 신규 펫 '여우'도 새롭게 등장했다. '여우'는 광장 내 NPC '두둥실' 옆 '여우알'을 통해 만날 수 있으며, 성장을 통해 총 4가지의 ‘여우’ 중 하나로 변한다. 낮은 확률로 전설 펫 ‘벚꽃 여우’를 획득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게임에 접속만 해도 테마 뽑기권과 벚꽃 머리핀을 선물하는 '벚꽃 출석부' 이벤트가 진행되며, 다가올 '플레이투게더' 2주년을 기념해 카이아섬 주민(NPC)들이 매일 다른 선물을 제공하는 기프트 캘린더도 함께 오픈된다.

더불어 카이아섬 입주 지원을 돕기 위해 총 7일간 주어지는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새싹 코스튬과 스쿠터(탈 것), 마지막으로 나만의 하우스를 선물하며, 오는 4월 7일에는 하늘 위에 떠있는 집 '하늘섬' 신규 하우스가 분양 시작된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히든 영웅과 리버스 아르카나, 풍성한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추가됐다. 특히, 신규 및 복귀 유저는 다양한 미션들을 완수하면 3성 ~ 5성 일반 영웅의 모든 영혼석을 받을 수 있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신규 히든 영웅 ‘적월’도 등장했다. 적월은 폭발적인 공격력을 가진 화염 속성 영웅으로, 이름에 걸맞게 ‘피로 물든 달’ 등 다양한 스킬을 활용해 적에게 치명타를 입힌다. 기존 한정 히든 영웅과는 달리 전용 스킨이 5개의 속성별로 추가되어 특별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각 스킨은 착용 시 영웅 속성 및 스킬 효과 변경 등 고유 효과가 발동되어 더욱 강력해진다. 

새로운 리버스 아르카나 2종도 공개됐다. ‘세계[R]’는 영웅들의 공격력과 주문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기존 ‘세계’ 메이저 아르카나의 효과를 비약적으로 증폭시킨다. ‘절제[R]’는 활용 시 보스 전투에서 일정 확률로 5성 영웅을 합류시킬 수 있어 전투력을 한층 끌어올리는 데 주요하게 작용할 전망이다.

또한 유저 의견을 반영해 게임 편의성이 향상됐다. 아르카나는 일괄 분해 기능이 추가되어 한결 편리해졌으며, ‘픽업 아르카나’와 ‘영웅’은 연속으로 소환할 수 있게 변경되어 보다 원활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 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외전 스토리 '일곱 개의 재앙' 1챕터와 신규 영웅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외전 스토리 ‘일곱 개의 재앙’ 1챕터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 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외전 스토리 '일곱 개의 재앙' 1챕터와 신규 영웅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일곱 개의 재앙'은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오리지널 영웅이 등장하는 외전 스토리로, 이번에 업데이트된 1챕터에서는 각자의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사건의 배후를 찾아나가는 영웅들의 스토리를 다룬다. 챕터 클리어 시 ‘SSR 확정 티켓’과 다양한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영웅으로 【복수의 톱날】 광폭의 록시를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일곱 개의 재앙> 스페셜 픽업 라인업에서 600 마일리지 달성 시 해당 영웅을 확정 획득할 수 있다. 이번 라인업에는 【만월의 그림자】 철혈의 모노를 비롯해 【매료의 여왕】 미의 여신 프레이야 등 일곱 개의 재앙과 라그나로크 영웅들이 등장한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 기간 동안 사용한 ‘다이아’ 수량에 따라 ‘마수전 공략 영웅 SSR 선택 티켓’ 등을 얻을 수 있는 ‘다이아 페이백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티켓을 활용하면 【암약의 구원자】 방랑자 도나르, 【발할라의 인도자】 발키리 메게르다, 【뱀을 재우는자】 세계뱀 요르문간드 등 마수전 공략의 핵심 영웅 중 하나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다.

또한 2주 동안 출석만 해도 <일곱 개의 재앙> 스페셜 픽업 티켓을 매일 1장씩 얻을 수 있는 스페셜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벤트 미션과 게임 플레이를 통해 재료를 모으면 ‘UR 진화의 목걸이’, ‘릴리아 코스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외에도 보스로 등장하는 각성 록시, 릴리아, 발렌티 클리어 시 '일곱 개의 재앙' 스페셜 카드팩, 성장 재화 등의 교환 재료를 제공하는 ‘스페셜 재앙전 리턴즈’를 공개하고, 「어설트 모드」 폭주 멜리오다스, 「오미너스 네뷸라」 암흑 왕자 젤드리스의 신규 성물을 추가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미국 게임 개발사 △리토스(Liithos, Inc.) △히트 팩터(Hit Factor, Inc.) △PM 챔피온스(PM Champions, LLC)와 위믹스(WEMIX) 생태계 확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미국 개발사 세 곳과 MOU 체결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미국 게임 개발사 △리토스(Liithos, Inc.) △히트 팩터(Hit Factor, Inc.) △PM 챔피온스(PM Champions, LLC)와 위믹스(WEMIX) 생태계 확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세 곳 모두 지난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3 기간 중 현장 미팅을 통해 만난 개발사들이다. 리토스는 ‘Ashfall’, 히트 팩터는 ‘Glimmer Peak’, PM 챔피온스는 ‘Roshpit Champions 2’를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 온보딩한다. 각 게임 관련 내용은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리토스의 마이클 멈바워(Michael Mumbauer) CEO는 “리토스와 위메이드가 글로벌 이용자 대상 AAA 웹3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며, “신세대 이용자들을 위해 블록체인 게임 경험이 풍부한 위메이드와 협업하며 위믹스 플레이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게 돼 아주 기쁘다”고 말했다.

히트 팩터의 쿠퍼 바크먼(Cooper Bachman) CEO는 “위믹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게 돼 영광”이며, “위믹스의 첨단 블록체인 플랫폼을 활용해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매력적이고 혁신적인 경험을 만들어 줄 수 있어 아주 기쁘다”고 말했다.

PM 챔피온스의 라이언 라시오포(Ryan Racioppo) CEO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깊은 지식과 광범위한 업계 네트워크를 보유한 위믹스와 파트너십을 맺어 영광"이며, “우리는 위믹스와의 협업을 통해 최상의 퀄리티를 갖춘 게임을 선보일 계획으로, 이용자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게임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우리 목표와도 잘 맞을 것"이라고 전했다.

위메이드는 이날 "위믹스 플레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라인업 확보와 장르 다변화에 주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