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토스, 온오프라인 플랫폼 기반 공동사업 추진…GS25, 플라스틱 빨대 발주 전면 중단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CU-토스, 온오프라인 플랫폼 기반 공동사업 추진…GS25, 플라스틱 빨대 발주 전면 중단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4.0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토스, 온·오프라인 플랫폼 기반 공동 사업 추진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토스의 운영사인 비바리퍼블리카와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BGF리테일
BGF리테일은 토스의 운영사인 비바리퍼블리카와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BGF리테일

BGF리테일은 토스의 운영사인 비바리퍼블리카와 온·오프라인 플랫폼 활용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결제 및 멤버십 제휴 △O4O 서비스 확대 △빅데이터 연계 크게 세 가지 분야를 중심으로 올해 연말까지 세부 사업들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올 상반기 내로 토스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토스페이가 전국 모든 CU에 도입될 예정이다.

토스 앱을 통해 CU 멤버십 포인트 연동 서비스도 추진된다. 또한 토스모바일 고객을 위한 편의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유통과 금융을 연계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공동으로 수립하고 CU의 커머스 앱인 포켓CU와 토스 앱의 유기적 결합을 통해 고객들에게 맞춤형 쇼핑 혜택과 신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롯데홈쇼핑, 서울 강서구에 친환경 학교숲 '숨;편한 포레스트' 착공

롯데홈쇼핑은 4일 서울 강서구 송화초등학교에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7호를 조성하기 위한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미세먼지에 취약한 아동들에게 자연친화적인 쉼터를 제공하고,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전파하기 위해 7호 숲으로 송화초등학교를 선정하게 됐다. 6월 중으로 송화초등학교 약 460㎡ 면적에 총 1000그루의 나무를 심고, 산책로 등을 조성해 미세먼지 걱정 없는 친환경 학교숲이 제공될 예정이다.

GS25, 플라스틱 빨대 발주 전면 중단

편의점 GS25는 올해 식목일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플라스틱 빨대 발주를 중단하고 앞으로 모든 점포에서 종이 빨대만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플라스틱 빨대 발주 중단은 '경영주협의회'에서 매장 내 친환경 활동 아이디어로 제안해 시작됐으며, GS25는 현장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이번 플라스틱 빨대 발주 중단을 최종 결정하게 됐다.

GS25는 점포와 고객이 혼란스럽지 않도록 이달 말까지 시스템 변경 안내 및 재고소진을 독려해 다음 달부터 본격적으로 종이 빨대 사용을 권장할 계획이다.
 
현대리바트, 산림과학원과 손잡고 가구 생산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국립산림과학원과 '지속가능한 국산 목재 자원 연구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산 목재 이용 가구재 활용에 대한 기술 및 정보 교류 △국산 목재 사용 관련 국민인식 제고를 위한 정보 교류 △국산 목재 이용 가구 제작에 따른 환경영향평가 정보 교류 등에 대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4월의 MD추천 와인 기획전 '711에서 보물찾기' 진행

세븐일레븐은 4월 MD 추천 와인 기획전으로 '711에서 보물찾기'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711에서 보물찾기는 '신상 보물' 이탈리아 와인 5종과 스테디셀러 '숨은 보물' 9종을 더해 총 14종의 와인 및 샴페인이 준비됐다. 4월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숨은 보물이탈리아 와인 5종은 △'반피 BDM' △'레쿠폴레 2020' △'피치니 메모로' 등이다. 

이 밖에도 세븐일레븐 곳곳에 숨은 보물인 스테디 셀러 와인들도 다시 한 번 만나볼 수 있다. '뽀므리 하트 에디션'을 비롯해 '덕혼 디코이' 2종, '다렌버그 데드암 쉬라즈' 등이다.

인터파크, 대만여행객 코로나 이전 대비 40% 증가

인터파크는 올해 1분기(1~3월)에 판매한 대만여행 패키지 상품 예약인원이 코로나 이전인 2019년 동기 대비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특히 지난 3월에는 코로나 전과 비교해 무려 136% 증가했다. 일본에 이어 대만이 근거리 이점과 볼거리·미식 등의 매력이 부각되면서 새로운 인기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교원그룹,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 확대 운영

교원그룹은 올해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를 오픈이노베이션 허브(HUB)로 확대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 5번째 대회를 맞이해 스타트업과의 깊이 있는 상생과 지속가능한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산업군의 대·중견기업과 함께한다. '생각지도 못한 시너지를 향한 연결'(Unexpected Synergy) 주제 아래 대상그룹 및 하나은행, 홈앤쇼핑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 간 시너지 창출을 위한 협업 중심의 오픈이노베이션을 진행한다. 투자 규모도 최대 30억 원으로 대폭 늘릴 예정이다.

교원그룹은 오는 5일부터 공모전을 열고 오픈이노베이션에 참여할 5기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에듀테크 △AI·빅데이터 △메타버스 및 블록체인 △핀테크 △푸드테크 및 바이오 △라이프스타일 등 6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접수는 다음달 1일까지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서류 및 인터뷰 심사 등을 거쳐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총 9개 스타트업을 선정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