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 중국 야화와 수산화리튬 확보 ‘맞손’…SK이노,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참가팀 모집 [에너지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엔솔, 중국 야화와 수산화리튬 확보 ‘맞손’…SK이노,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참가팀 모집 [에너지오늘]
  • 권현정 기자
  • 승인 2023.04.05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현정 기자]

ⓒ SK이노베이션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GMF 홍보 포스터ⓒ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참가팀 모집

SK이노베이션은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제7회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Great Music Festival, 이하 GMF)의 예선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2인 이상 연주팀이라면 참여가 가능하며, 나이제한은 없다. 참가 음악 장르는 클래식·실용음악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하트-하트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오는 5월 31일까지 연주 동영상 등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예선에 통과한 참가팀은 오는 9월 26일 건국대학교 대공연장에서 진행되는 본선 공연 무대에 오르게 된다.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을 선정한다. 수상팀에는 상과 함께 최대 1000만 원의 상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LG에너지솔루션, 중국 야화와 수산화리튬 확보 '맞손'

LG에너지솔루션은 중국 리튬 제련 기업 야화(Yahua)와 아프리카 모로코 지역에서의 수산화리튬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모로코는 미국, 유럽연합과 FTA를 체결한 국가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 등 국제 규제에 더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발표된 IRA 세부지침은 배터리 핵심광물을 미국이나 미국 FTA 체결국에서 가공해 50%이상 부가가치를 창출했다면, 핵심광물이 미국 내에서 조달되지 않았더라도 세액공제 대상에 포함한다.

김동수 LG에너지솔루션 구매센터장은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향후 고성장이 예상되는 북미, EU시장 내 원재료 공급망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유·화학·에너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해파리처럼 살아도 사는 것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