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 신규 협동 던전 ‘침식’ 업데이트[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 신규 협동 던전 ‘침식’ 업데이트[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4.06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모바일 3매치 퍼즐게임 ‘샬롯의 테이블’ , ‘스프링 시즌’ 등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동시 초대형 업데이트 예고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6일 에이스톰(대표 김윤종)에서 개발한 PC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Night Walker)’에 ‘침식’과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제공

넥슨,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 신규 협동 던전 ‘침식’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6일 에이스톰(대표 김윤종)에서 개발한 PC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Night Walker)’에 ‘침식’과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우선 신규 협동 던전 ‘침식’을 추가했다. 이번 던전은 아카이브 당 주 1회 입장 가능하며, 평행 세계에서 부활 후 더욱 강한 힘을 얻기 위해 원세계를 위협하는 고대 증오의 신 ‘아멘호테프’에 맞서는 내용을 담고 있다. ‘침식’을 완료하면100레벨 전설장비와 ‘개조 도안’이 등장하는 ‘침식된 아멘호테프 상자’, ‘아멘호테프의 소울스톤’을 얻을 수 있는 ‘아멘호테프의 황금관’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장비 성능을 한층 높일 수 있는 ‘장비 개조’ 시스템을 선보였다. ‘개조 도안’과 ‘균열석’, 재화를 사용해 장비를 개조하면 각 도안의 특수 효과와 능력치를 장비에 부여할 수 있다. ‘개조 도안’은 ‘모로스의 사천왕’ 레이드와 ‘침식’ 던전 완료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며, 암상인 ‘빅 대디 사이프러스’에게서도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배틀 패스 ‘갈리아노의 시험’의 두 번째 시즌을 개시한다. 6월 1일까지 매일 에픽 퀘스트 완료 시 ‘소울 스톤’, ‘오디세이 접속 모듈’, ‘테크라 스톤’ 등 총 50 단계로 이뤄진 다양한 패스 보상을 지급하며, 프리미엄 50단계 달성 시 ‘낭인무사 아바타 세트’를 제공한다.

넥슨은 식목일을 기념하여 5월 4일까지 ‘영원의 숲 복원 사업’ 이벤트를 실시했다. 사용한 피로도에 따라 매일 ‘원석’, ‘포장지’, ‘초월자의 혼’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고, 일일 80 피로도를 소비한 횟수에 따라 ‘바리스타 아바타 세트’와 ‘아테나의 열쇠’, ‘실버 엑셀 룸’ 등 희귀한 보상을 제공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레스토랑 테마 모바일 3매치 퍼즐 게임 ‘샬롯의 테이블’(개발사 엔트리, Ntri)에서 계절 이벤트 ‘스프링 시즌’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모바일 3매치 퍼즐게임 '샬롯의 테이블', ‘스프링 시즌’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레스토랑 테마 모바일 3매치 퍼즐 게임 ‘샬롯의 테이블’(개발사 엔트리, Ntri)에서 계절 이벤트 ‘스프링 시즌’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스프링 시즌’은 봄을 테마로 하는 신규 이벤트로 퍼즐을 완료하고 획득한 ‘시즌 포인트’를 모아 봄 테마의 코스튬, ‘하트’, ‘부스터’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꽃병’, ‘포크’, ‘나이프’, ‘냅킨’ 등을 조합해 보다 다양하게 테이블을 꾸밀 수 있도록 ‘에피소드2’를 개선하고, ‘에피소드3’에 레스토랑 외관 및 테라스 테이블 꾸미기 기능을 추가했다.

또 ‘에피소드3’과 ‘에피소드5’에 ‘골드라인 벌룬 셔츠’, ‘골드라인 배기 팬츠’ 등 새로운 테마의 코스튬을 선보이고 ‘에피소드6’ 및 ‘에피소드7’에 ‘블루리본(상의)’, ‘핫핑크 배기핏(하의)’ 등을 업데이트했다.

이외에도 로비화면, 랭킹, 에피소드 리스트 등의 전반적인 디자인을 개선하고 게임에 최초 진입하는 신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인트로 영상을 공개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전 세계 흥행을 이어가기 위한 글로벌 동시 초대형 업데이트를 6일 예고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동시 초대형 업데이트 예고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전 세계 흥행을 이어가기 위한 글로벌 동시 초대형 업데이트를 6일 예고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오는 25일에 한국에서 진행된 후 이틀 뒤인 27일에 북미와 일본, 동남아, 유럽 등 글로벌 서버에서 동시 적용될 예정이다. ‘크로니클’이 한국과 북미, 글로벌 서버에 한 번에 같은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업데이트 예고와 함께 티저 영상도 공개됐다. 영상은 노란색 섬광과 함께 빨간색으로 칠해진 숫자 ‘1’을 강조하고 있다. 강렬한 카운트다운 연출과 함께 업데이트 일자가 담겨있는 이번 영상이 공개되자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다렸던 수많은 글로벌 유저들의 궁금증과 기대감 또한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지난 9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크로니클'은 출시 직후 세계 여러 지역 앱 마켓과 PC 게임 플랫폼 스팀 매출 순위에서 상위권을 유지하며 흥행 기록을 새롭게 써 내려가고 있다. 특히 국민 게임 수준의 선풍적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태국과 프랑스를 중심으로, 애플 앱스토어 13개, 구글 플레이스토어 10개 지역 매출 TOP 10을 달성했고 스팀 전 세계 종합 매출 순위 최고 9위를 달성하며, 아시아와 유럽의 여러 국가에서 높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실제로 출시 25일 만에 연내 목표의 30%인 매출액 300억 원을 달성했으며, 세계 전역에서의 고른 인기에 힘입어 현재까지 일평균 10억 원을 상회하는 매출을 계속 기록하고 있다.

컴투스는 이날 "이번 초대형 업데이트를 통해 '크로니클'의 세계 전역에서 거둔 인기를 더욱 탄탄히 할 것"이라면서 "이를 기반으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버금가는 글로벌 장기 흥행작으로 만들 예정"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