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고속도로에서 작업장 안내표지 본다면 감속·차선변경 권유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도로공사, 고속도로에서 작업장 안내표지 본다면 감속·차선변경 권유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4.07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어촌공사, ‘선임대·후매도사업’ 신청자 모집 연장
콘진원, ‘2022 아동·청소년 게임행동 종합 실태조사’ 발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사진은 한국도로공사 CIⓒ사진제공 = 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는 7일 봄철 여행객 증가로 고속도로 교통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작업장 사고와 졸음운전에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은 한국도로공사 CIⓒ사진제공 = 한국도로공사

도로공사, 고속도로에서 작업장 안내표지 본다면 감속·차선변경 권유

한국도로공사는 7일 봄철 여행객 증가로 고속도로 교통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작업장 사고와 졸음운전에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고속도로 작업장 사고의 대부분은 운전자가 전방의 작업구간을 적시에 인지하지 못해 발생했다. 실제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작업장 사고의 92%가 운전자의 졸음·주시태만이 원인이었다.

운전 중 작업장 안내 표지판을 발견하면 당장 작업장이 보이지 않더라도 시속 60km 이하로 감속하고 차선을 미리 변경해야 한다. 

또한 봄에는 춘곤증으로 인한 졸음운전의 위험성이 증가하기 때문에 장시간 운전 시 반드시 휴게소 또는 졸음쉼터에서 휴식을 취하고 자주 창문을 열어 환기를 해야한다. 이밖에도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목이나 허리의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는 것도 졸음예방에 도움이 된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4월 보수작업은 고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필수적인 사항이다“며 “전방의 안내정보에 주의를 기울이고 장거리 운행 시 졸리면 쉬어가는 등 안전운전에 유의해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선임대·후매도사업 모집공고 포스터ⓒ사진제공 = 농어촌공사
선임대·후매도사업 모집공고 포스터ⓒ사진제공 = 농어촌공사

농어촌공사, ‘선임대·후매도사업’ 신청자 모집 연장

한국농어촌공사는 7일 청년 농업인들의 원활한 영농 정착을 지원을 위해 ‘선임대·후매도사업’의 자격 요건을 완화하고 모집 기간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청년 농업인이 희망하는 농지를 공사가 매입 후 청년 농업인에게 매도를 목적으로 조건부 장기 임대(최장 30년)하고 원리금 상환이 마무리되면 소유권을 이전하는 사업이다.

올해 신규로 선정된 창업농을 포함해서 만 39세 이하 청년농으로 신청 자격 조건을 완화해 오는 28일까지 접수 기간을 약 1개월 연장한다.

접수가 완료된 후 사업대상자 지원 순위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하고 5월 19일까지 대상자를 통보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자 조건과 지원 농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농지은행 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농지 소재지의 관할 농어촌공사 지사에서 접수 가능하다. 

 

게임이용종합척도의 구성ⓒ사진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이용종합척도의 구성ⓒ사진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콘진원, ‘2022 아동·청소년 게임행동 종합 실태조사’ 발간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전국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게임 이용 특성과 게임 행동 유형을 분석한 ‘2022 아동·청소년 게임행동 종합 실태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아동·청소년의 게임 이용과 과몰입 실태를 파악해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정책 수립 근거 자료로 활용하고자 전국의 청소년 학생 10만 명, 아동 학생과 학부모 2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2022년 조사는 기존 ‘게임 과몰입 종합 실태조사’를 개편한 것이다. 콘진원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변화에 맞춰 조사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새로운 척도를 개발해 타당도 검증을 거쳐 2022년 조사에 새롭게 도입했다.

게임이용종합척도를 활용한 아동·청소년 게임행동 종합 실태조사는 게임에 대한 긍정적/부정적 영향을 종합적으로 조사한다. 조사 결과를 통계적 규준점수에 기반해 세밀하게 산출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2022 아동·청소년 게임행동 종합 실태조사’ 보고서는 전국 아동·청소년의 게임 이용과 행동유형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다. 보고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콘진원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