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재일동포 대학생에 ‘OK글로벌 장학금’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OK배정장학재단, 재일동포 대학생에 ‘OK글로벌 장학금’ 전달
  • 유채리 기자
  • 승인 2023.04.07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유채리 기자]

OK배정장학재단은 재일한국인본국투자협회와 함께 재일동포 대학생 8명을 선발해 ‘OK글로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선발된 장학생들이 전달식에서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제공 = OK저축은행
OK배정장학재단은 재일한국인본국투자협회와 함께 재일동포 대학생 8명을 선발해 ‘OK글로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선발된 장학생들이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OK저축은행

OK배정장학재단(이사장 최윤)은 재일한국인본국투자협회와 함께 재일동포 대학생 8명을 선발해 ‘OK글로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OK글로벌 장학생은 한국의 4년제 대학교에 유학 중인 한국 국적 재일동포 학생들로, 향후 1년 간 장학금을 지급받게 된다.

앞서 OK배정장학재단은 재일동포 기업인의 모국 투자 활성화에 앞장서 온 재일한국인본국투자협회와 손잡고 지난 2009년부터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재일동포 학생들에게 장학금 지급 등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까지 선발한 장학생은 총 231명으로 전달된 장학금은 4억 원에 달한다.

이외에도 OK배정장학재단은 △미국(하와이대학교) △몽골(몽골국립대학교) △세계한상대회(YBLN) 추천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 등을 OK글로벌 장학생으로 선발하고 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OK배정장학재단이 전하는 장학금이 미래를 개척해 나가는 힘이 되고, 배움을 향해 끝없이 정진하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며 “재일동포 학생들이 한국인이라는 자긍심을 잃지 않고 차세대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OK배정장학재단은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OK배정장학재단은 재일동포 1세들이 건립한 대한민국 최초의 재외한국학교인 ‘오사카금강 인터내셔널 스쿨(Osaka Kongo International School·이하 금강학교)’도 후원 중이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타인의 신발 신어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