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임종룡 회장, 자회사 순회 ‘현장경영’ 행보 본격화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금융 임종룡 회장, 자회사 순회 ‘현장경영’ 행보 본격화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4.0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지난 4일 우리벤처파트너스를 방문한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사진 가운데)이 김창규 우리벤처파트너스 대표(왼쪽에서 세번째),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 임종룡 회장, 자회사 순회 ‘현장경영’ 행보 본격화

우리금융그룹 임종룡 신임회장이 자회사 방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현장 경영행보에 들어갔다.

7일 우리금융그룹에 따르면 임 회장은 15개 모든 자회사를 방문할 예정이다. 첫 시작은 우리벤처파트너스였다. 우리벤처파트너스(舊 다올인베스트먼트)는 지난 3월 23일 우리금융 자회사로 신규 편입된 바 있다.

특히, 우리금융은 우리벤처파트너스의 시스템을 최대한 보장하고 사명도 우리벤처파트너스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선정하는 등 벤처캐피탈 업계의 특성을 최대한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지난 4일 첫 방문에서 임종룡 회장은 국내 벤처캐피탈 1세대 기업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보유한 우리벤처파트너스 직원들에게 우리금융그룹의 일원으로 벤처캐피탈업계 최강자로 거듭날 것을 주문했다.

그는 “우리벤처파트너스의 자회사 편입으로 우리금융그룹은 비은행부문 경쟁력 강화의 계기가 되었음은 물론, 기업들의 생애주기에 맞춘 기업금융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되어 기업금융 밸류체인(Value Chain) 체계가 구축됐다”며 “은행, PE와의 협업으로 기업금융 강점인 우리금융그룹 브랜드 가치 제고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임종룡 회장은 우리금융캐피탈, 우리자산신탁, 우리금융저축은행을 같은 날 방문하는 등 15개 자회사 임직원과 만나 소통할 예정이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자회사들의 본원 경쟁력 강화와 시너지 창출을 적극 지원해 그룹의 경쟁력 강화를 지속해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6일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박영환 창경궁관리소 소장(좌측)과 문혜숙 KB국민은행 ESG본부장, 조경진 서울그린트러스트 이사(우측)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창경궁 ‘KB Green Wave 궁궐숲’ 조성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창경궁관리소, (재)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궁궐숲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일 창경궁에서 열린 ‘KB Green Wave 궁궐숲’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에는 문혜숙 KB국민은행 ESG본부장, 박영환 창경궁관리소 소장, 조경진 서울그린트러스트 이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창경궁 율곡로 일대에 조성되는 궁궐숲은 창경궁과 종묘를 가로지르던 율곡로가 지하화 돼 녹지 복원의 필요성이 커진 곳이다. 이에 KB국민은행은 율곡로 일대에 궁궐숲 복원 계획을 수립하고 오는 2025년까지 고객과 함께 숲 조성 활동을 추진한다.

특히, 궁궐숲은 KB국민은행 임직원들의 ESG실천을 통해 직접 마련한 기부금으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앞서 KB국민은행은 2022년부터 ‘KB Green Wave 마일리지’를 운영하고 있다. 종이사용량을 줄이고, 걷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등 일상 속 ESG를 실천할 때마다 쌓인 마일리지를 기부금 형태로 창경궁에 전달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 임직원들의 ESG 실천이 모여 창경궁 궁궐숲 조성이라는 뜻깊은 일에 쓰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도록 KB국민은행이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이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하는 청년형 소장펀드 가입 이벤트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가입 이벤트

NH농협은행은 오는 6월 30일까지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2023년 꼭 소장해야할 Must Have Fund’ 청년형 소장펀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7일 NH농협은행에 따르면 청년형 소장펀드는 청년 자산 형성지원을 위한 정책금융상품으로, 만19세 이상 만34세 이하 거주자가 대상이다. 직전 과세연도의 총급여액 5000만 원 이하 또는 종합소득금액 3800만 원 이하 소득 요건을 충족하면 가입이 가능하다. 납입한도는 연간 600만 원이며, 연간 총 납입액의 40%(최대240만 원)를 소득공제 받을 수 있다.

NH농협은행 전국 영업점 창구 또는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10만 원 이상 청년형 소장펀드에 가입하고, 10만 원 이상 매월 12개월 이상 자동이체 등록하면 자동응모된다. 해당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애플 Airpods Max(3명), 신세계상품권 모바일교환권 1만 원권(300명), 배달의민족 모바일쿠폰 1만 원권(697명)을 제공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NH농협은행 인터넷·스마트뱅킹이나 가까운 영업점 또는 고객행복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6일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소재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서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사진 오른쪽)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구영 병원장이 해외의료봉사 기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신한은행

신한은행, 우즈베키스탄 해외의료봉사단 출범…서울대치과병원과 맞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서울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구영)과 우즈베키스탄 현지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에 앞서 신한은행은 지난 6일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소재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서 우즈베키스탄 해외의료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함께하는 해외의료봉사는 신한은행 ‘ESG 상생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 중 하나로 올해 14번째를 맞이한다.

우즈베키스탄 해외의료봉사단은 신한은행 자원봉사단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의료진 및 관계자 17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해외 의료봉사단은 오는 9일부터 17일까지 타슈켄트 어린이 의과대학병원에서 우즈베키스탄 보건부에서 선정한 취약계층 어린이 20여 명을 대상으로 구순구개열 수술을 진행한다. 아울러 아동·청소년을 위한 치과진료 의료봉사도 예정돼 있다.

앞서 신한은행은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함께 2008년 캄보디아를 시작으로 개발도상국 소외계층을 위한 의료 지원 및 정기 자원봉사활동을 시행해 2022년까지 총 3497명 어린이들에게 의료 혜택을 제공했다.

이날 발대식에 참여한 정상혁 은행장은 “올해도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신한은행이 뜻 깊은 봉사를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신한은행이 손을 맞잡고 ‘선한 영향력’을 더욱 멀리 전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의 ESG 슬로건인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에 발맞춰 고객과 사회를 위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글로벌파이낸스지가 선정하는 ‘2023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수상 기념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하나은행

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誌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영예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미국 글로벌 금융·경제 전문지인 ‘글로벌파이낸스지(誌)’로부터 ‘2023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Best Bank in Korea 2023)’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번까지 포함해 통산 7회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에 선정되면서 은행산업 분야의 시장 지배력과 서비스 품질, 기술력 등 고른 부문에서의 탁월한 역량을 국제적으로 다시 한번 입증 받았다. 앞서 하나은행은 22회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 통산 22회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에 선정된 바 있다.

글로벌파이낸스지는 하나은행에 대해 △독보적 글로벌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금융 시장에서의 적극적인 현지화 영업 전략 △혁신적인 무역금융 디지털 상품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 출시 △전 세계 104개국, 1206개 은행과 체결 중인 국내 최다 규모의 환거래 계약 △외국환과 무역금융 분야에서 부동의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점 등이 높게 평가 받았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하나은행 글로벌FI사업부 관계자는 “하나은행의 역량이 다시 한번 세계 시장에서 공인 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대응하여 선제적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을 넘어 아시아 최고 은행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파이낸스지는 은행 및 업계분석가, 기업 임원 및 기술전문가 등의 세부적인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매년 부문별 최우수 은행을 선정, 발표해 오고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