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특별재난지역 산불 피해 고객에 특별 금융지원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카드, 특별재난지역 산불 피해 고객에 특별 금융지원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4.10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롯데카드는 특별재난지역 산불 피해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금융지원을 추진한다. 사진은 롯데카드 CI다. ⓒ사진제공 = 롯데카드

롯데카드, 특별재난지역 산불 피해 고객에 특별 금융지원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는 특별재난지역 산불 피해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금융지원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자체는 대전광역시 서구, 충청북도 옥천군, 충청남도 홍성군·금산군·당진시·보령시·부여군, 전라남도 함평군·순천시, 경상북도 영주시 등 전국 10개 시군구다.

롯데카드는 피해 지역 행정관청이 발급한 ‘피해사실확인서’를 제출한 고객에게 신용카드 결제대금을 최대 6개월간 청구 유예해준다.

이와 함께 산불 피해 고객이 연체 중이면, 피해사실 확인 시점부터 6개월간 채권추심을 중지하고, 분할상환과 연체료 감면을 지원한다.

또, 산불 피해 발생일 이후부터 5월 말까지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등을 이용할 경우 이자를 최대 30% 감면해준다.

특별 금융지원 신청과 상담은 롯데카드 고객센터 또는 롯데카드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신한카드 올댓’, 지자체와 민생경제기업 활성화 지원 추진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쇼핑과 다양한 라이프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한카드 올댓’과 연계해 지방자치단체의 사회적·민생경제기업 활성화 지원 사업을 ESG 중점 사업의 하나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지난 3월 경상북도와 사회적·민생경제기업 활성화 협약을 체결, 경상북도 기업 상품의 ‘신한카드 올댓’ 입점 지원과 전용 판매장 조성은 물론 지역내 기업 상품의 판매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을 추진 중에 있다.

이에 앞서 ‘신한카드 올댓’은 제주도 서귀포시와의 협업을 통해 농수축산물 온라인 유통을 위한 제주몰을 2020년부터 운영 중이다. 차별화된 제주도 특산품 발굴과 회원 대상 마케팅 강화 등을 통해 제주 특산품의 판매 활성화를 지원해 나가고 있다.

‘신한카드 올댓’은 이외에도 기타 지방자치단체와의 상생 협력을 통해 사회적·민생경제기업 활성화 지원 사업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신한카드 올댓’은 그 동안 가치있는 소비 지원을 위한 친환경 상품관과 코로나19 지원을 위한 소상공인·중소기업 상생 특별관 등을 운영하며 고객의 친환경 소비문화를 조성하고, 소상공인·사회적기업을 비롯한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ESG 상생 플랫폼으로 거듭나고자 노력해왔다.

한편, ‘신한카드 올댓’은 지난해 4월 국내 카드사 쇼핑 플랫폼 중 유일하게 회원과 결제수단을 오픈, 신한카드 외 다른 카드사의 신용·체크카드 뿐만 아니라 시중은행 계좌를 이용한 결제도 가능하다.

개방형 플랫폼 운영을 통해 ‘신한카드 올댓’ MAU(Monthly Active Users)는 지난해 100만명을 넘어섰으며, 고객 친화적 쇼핑·라이프 토털 케어 서비스와 차별화된 결제 서비스 제공을 통해 1600만 회원이 이용하는 신한pLay(플레이)와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가 사회적·민생경제 활성화 관련 업무 협업을 통해 조금이나마 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신한금융그룹이 지향하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선한 영향력 1위’ 기치아래 향후에도 지역사회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나가는 ESG 경영을 지속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현대카드가 봄을 맞아 ‘스타벅스 현대카드’ 선보인 한정판 플레이트 디자인 모습이다. ⓒ사진제공 = 현대카드

현대카드, 봄맞이 ‘스타벅스 현대카드’ 한정판 플레이트 디자인 선봬

현대카드가 봄을 맞아 ‘스타벅스 현대카드’ 한정판 플레이트 디자인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로즈골드 사이렌(Rose Gold Siren)’은 중앙에 스타벅스의 상징인 사이렌 로고가 프린팅 된 한정판 플레이트로, 사이렌 로고와 배경에 로즈골드 색이 사용됐다.

‘로즈골드 사이렌’은 스타벅스에서 2023년 테마로 선정한 ‘LOVE’에 맞춰 봄꽃의 느낌이 가득 담긴 디자인으로 탄생했다. 플레이트 표면에 특수 처리를 해 각도에 따라 색상이 달라 보이는 효과와 함께 손끝에 닿는 촉감은 무광이지만, 시각적으로는 유광의 효과를 내 고급스러움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현대카드’는 2020년 10월 출시된 PLCC(상업자표시신용카드)로, 전 가맹점의 이용금액이 3만 원 누적될 때마다 스타벅스 별 1개가 적립되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현대카드는 이번 ‘로즈골드 사이렌’ 출시에 맞춰 별 100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6개월간 모든 현대카드 이용 실적이 없는 고객 가운데 이달 말일까지 5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별은 각 회원별 스타벅스 현대카드 계정에 다음달 초 적립될 예정이다.

‘로즈골드 사이렌’ 한정판 플레이트 출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와 스타벅스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카드가 봄을 맞아 진행하는 이벤트를 홍보하는 이미지다. ⓒ사진제공 =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여행·나들이 관련 할인 이벤트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종합 쇼핑몰 ‘국카mall(국카몰)’과 자유여행 플랫폼 ‘티티비비’ 등에서 럭키드로우, 호텔과 항공권 할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KB국민카드는 추첨을 통해 미스터트롯2 콘서트 티켓 2매를 20명에게 제공하는 ‘미스터트롯2 서울콘서트 티켓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오는 17일까지 KB Pay로 합산 1만 원 이상 결제하고 응모하면 된다. 당첨 고객은 5월 5일부터 7일까지 공연 일정 중 하루를 선택할 수 있으며, 미당첨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국카mall 3000원(3만 원 이상 결제 시) 쇼핑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오는 20일까지 국카mall에서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나에게도 행운이?! 국카mall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참여는 해당 요일에 국카mall 럭키드로우 기획전 페이지에서 △미스터트롯2 콘서트 SR석 티켓(1인 2매)은 100원 △소니 노이즈 캔슬링 게이밍 헤드셋, LG전자 코드제로 청소로봇은 상품 가격의 10%를 KB Pay로 결제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미당첨된 경우에 응모 시 결제한 금액은 취소 처리된다.

아울러 오는 5월 31일까지 자유여행 플랫폼 ‘티티비비’에서 KB국민카드로 호텔을 예약할 경우 △국내 호텔 10%(최대 5만 원) △해외 호텔 10%(최대 7만 원)를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는 ‘TTBB와 함께 떠나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5월 말까지 국내 호텔 기획전 대상 호텔인 ‘라마다 제주 시티홀’을 예약할 경우 월 100건에 한해 선착순으로 건별 2만 원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티티비비에서 △쿠폰 등록 및 사용하기 △행사별 프로모션 코드 입력 △할인 쿠폰 발급 과정을 거친 후 결제 시 사용하면 된다.

더불어 오는 28일까지 ‘라이프샵’, ‘티티비비’, ‘비즈트립(Biztrip)’에서 국제선 항공권을 예약할 경우 5%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고, ‘KB국민 WE:SH(위시)’ 카드로 항공권을 구매할 경우 2%를 추가 할인 받아 최대 7% 할인된 가격에 국제선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티티비비, 비즈트립 각 플랫폼에서 항공권을 발권한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쿠폰 1매가 제공된다.

이밖에도 이달 말까지 KB국민카드 ‘라이프샵’ 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국내선 항공권을 구매하면 항공사별 최대 5% 캐시백 또는 최대 3%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대한항공 국내선 항공권을 발권하고 탑승하면 결제금액의 5%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며, 국내선 항공권을 발권만 하는 경우 항공사별 △아시아나 3% △진에어, 티웨이항공 2% △제주항공, 에어부산 1%를 청구할인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