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한SIGN 본인확인서비스’ 제공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은행, ‘신한SIGN 본인확인서비스’ 제공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4.1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신한은행은 ‘신한SIGN 본인확인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은 본인확인서비스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신한은행

신한은행, ‘신한SIGN 본인확인서비스’ 제공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지정된 본인확인기관으로서 ‘신한SIGN 본인확인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신한SIGN 본인확인서비스’는 신한인증서를 기반으로 서비스 이용자의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하지 않고 이용자 본인임을 확인해주는 서비스이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10월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본인확인기관으로 지정돼 서비스 개시를 준비해왔다.

신한인증서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각종 공공기관 온라인서비스, 금융서비스 등에서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 시 문자메시지 인증 등 복잡한 절차 대신 신한인증서의 암호·패턴·생체정보 등을 통해 간편하게 본인확인을 할 수 있다.

신한인증서는 ‘신한 쏠(SOL)’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특히 고객들에게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안정성을 검증 받았고 정기적인 자체 보안점검을 통해 보안성을 높였다.

신한은행은 비대면 인증서 발급이 어려운 고객과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해 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신한인증서 발급 서비스도 함께 시행한다.

비대면 인증서 발급 단계에 어려움이 있는 고객들은 영업점을 방문해 통해 간편하게 인증서를 발급 할 수 있다.

또한, 사설인증사업자 최초로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 대상 인증서 발급 서비스도 제공한다.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제외하고 10여개의 사설인증사업자 중 만 14세 미만 고객이 발급 가능한 인증서는 신한인증서가 유일하다.

신한인증서 발급을 원하는 만 14세 미만 미성년 고객의 법정대리인은 법정대리임을 확인 할 수 있는 서류(법정대리인 신분증,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등)를 준비해 영업점에 방문하면 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신한SIGN 본인확인서비스 시작으로 고객들의 본인확인절차가 간편해졌다 앞으로도 신한인증서의 제휴처를 다양하게 확대해 고객 일상 속에서 친숙하고 편의성 높은 인증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도 지난 3월 취임사에서 창업과 성장의 기반이 된 ‘고객중심’ 가치를 ‘고객 자긍심’으로 확장하겠다고 말하며 금융업의 발전과 혁신을 주도하고 대한민국 금융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밝힌 만큼, 고객중심 서비스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은행권 최초 24시간 대포통장 의심계좌 모니터링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은행권 최초로 보이스피싱 피해예방을 위한 ‘대포통장 의심계좌 모니터링’을 24시간 진행한다.

NH농협은행은 신속한 사전 대응으로 보이스피싱 피해 최소화를 위해 연중무휴 24시간 의심계좌 모니터링 전담 인력을 배치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11일 농협은행에 따르면 전담 인력은 의심계좌 적발 시 △지급정지 △피해자에게 신속한 전화 알림 △보이스피싱 예방 안내 등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사칭 등 금융사기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940만 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피해방지 알림 문자를 전송할 계획이다.

금융소비자보호 부문 장종환 부문장은 “24시간 확대 운영은 고객의 신뢰가 바탕이 되는 금융기관의 금융소비자보호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는 것”이라며 “NH농협은행은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자산을 소중히 생각하고 지키는 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 1000만 이용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이벤트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1000만 고객’ 감사 이벤트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우리WON뱅킹 1000만 이용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자 ‘천만애(愛) 감사애(愛)’ 이벤트를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만나면 반갑다고 더더더’ 이벤트는 우리은행과 우리WON뱅킹을 모두 처음 이용하는 고객 중 선착순 3만 명 대상으로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 △GS25 모바일 쿠폰(1만 5000원권) △예·적금 가입 축하금(1만 원) 을 제공한다.

또한 우리WON뱅킹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6개월 초과 미이용 포함) 중 선착순 4만 명을 대상으로는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 △GS25 모바일 쿠폰(5000원권)을 제공한다.

아울러 ‘무럭무럭 WON 저축나무’ 이벤트는 고객의 자산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예·적금, 주택청약, 개인형IRP를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응모권을 증정하고,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 △네이버페이 포인트(1만 원) △교촌치킨 모바일 쿠폰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3만 원권) 등 즉석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응모한 고객에게는 △LG그램 스타일 16인치 노트북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이밖에도 ‘꼬.꼬.행’ 이벤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 동료 등 1000만 고객의 소중한 사람들을 위해 편지를 쓰고 행복을 전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준비했다.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땡스어라떼 세트(동료) △에버랜드 4인 가족입장권(아이) △하나투어 100만 원 상품권(부모) △파라스파라 호텔 1박 숙박권(연인)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WON뱅킹을 이용하는 1000만 고객님께 보답하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하는 우리WON뱅킹을 만들기 위해 풍성한 혜택과 서비스를 더 많이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자립준비청년 지원 프로그램 ‘KB인재양성’을 진행한다. 사진은 KB국민은행 CI다. ⓒ사진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자립준비청년 지원 ‘KB인재양성’ 프로그램 스타트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회공헌 활동으로 ‘KB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1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만 18세가 되면 복지시설 등을 떠나 홀로서기에 나서는 자립준비청년이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선발된 자립준비청년 100명은 자립 지원금과 노트북을 제공받는다. 또한 사회에 안전하게 자립하기 위해 필요한 부동산, 경제, 법률, 진로, 자립 선배 이야기 등 총 5개 분야 전문가 교육을 받는다. 더불어 팀별 활동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개인 심리 상담으로 자존감을 향상할 수 있는 시간도 갖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7일 발대식 행사에서 자립준비청년 100명 전원에게 교육에 활용할 노트북을 전달하고 향후 준비된 프로그램 계획을 안내하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자립준비청년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안전하게 정착할 수 있길 바란다”며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청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KB국민은행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대표사회공헌사업 ‘KB Dream Wave 2030’을 통해 학습·진로·지원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미취학아동부터 대학생까지 성장 단계별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청소년이 올바르게 성장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진행하는 뮤지컬 맘마미아 티켓 50% 할인 이벤트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하나은행

하나은행, 하나원큐서 뮤지컬 ‘맘마미아’ 50% 할인 이벤트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오는 26일 충무아트센터에서 진행되는 뮤지컬 ‘맘마미아’ 예매시 티켓 가격의 50%를 할인해주는 ‘하나원큐 컬쳐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하나원큐 컬쳐데이’는 하나원큐 가입 손님께 일상 속 즐거움과 공연의 감동을 드리기 위해 유명 뮤지컬 등의 공연을 단독 회차로 구성하여 티켓 가격의 50%를 할인‧제공한다.

특히, 스포츠 티켓 예매, 하나 뮤직박스 등 생활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 중인 ‘하나원큐’에 올해부터 공연 이벤트가 추가됨으로써 포스트 코로나 이후 늘어난 손님들의 문화소비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티켓예매는 ‘하나원큐’ 앱을 통해 가능하며, 3월 30일 이후 ‘하나원큐’에 신규 가입한 고객은 오는 13일 오후 2시부터, 신규가입 고객 포함 모든 고객은 같은달 14일 오후 4시부터 티켓예매를 할 수 있다.

또한, 뮤지컬 ‘맘마미아’ 공연을 하나카드로 결제시 최종 결제 금액의 10%를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 하나머니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하나은행 디지털마케팅부 관계자는 “하나은행의 ‘하나원큐 컬쳐데이’는 단순한 문화마케팅을 넘어 코로나19로 오랫동안 문화공연에 목말랐던 손님들께 봄날의 단비 같은 이벤트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마련을 통해 손님들께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뮤지컬 ‘맘마미아’는 2004년 1월 국내 초연 이후 누적 공연 1791회, 최단기간 200만 관객 돌파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운 명실상부한 흥행불패 뮤지컬로, 지난 2020년 서울 앙코르 공연이 코로나19로 취소된 이후 3년 만에 재개돼 더욱 특별하다.

 

Sh수협은행이 봄을 맞아 진행하는 ‘봄 나들이, 환전해 봄’ 이벤트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봄맞이 외화 환전 이벤트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은 봄철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환율우대와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봄 나들이, 환전해 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5월 31일까지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수협은행은 △미화 500불 상당액 이상 환전 △미화 1000불 상당액 이상 외화예금 입금 고객에게 주요통화(USD, JPY, EUR)의 최대 90%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여행용 캐리어(3명) △백화점상품권 10만 원권(5명) △기프티콘 1만 원권(50명)의 경품도 제공한다.

‘봄 나들이, 환전해 봄’ 이벤트는 전국 수협은행 영업점과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수협 파트너뱅크, 헤이뱅크) 등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고객 편의를 위해 원하는 날짜에 외화를 수령할 수 있는 ‘환전예약 서비스’도 제공한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봄철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외화자금이 필요한 수협은행 고객들에게 환율우대는 물론, 푸짐한 경품 혜택의 기쁨도 함께 누리시도록 기획했다”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더 편리한 서비스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해 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