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유니온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카드, ‘유니온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선봬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4.1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상하이 현지에서 열린 하나카드-유니온페이의 트래블로그 카드 발급 기념식 행사에서 하나카드 이호성 대표(사진 왼쪽),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이사장 차이찌앤뽀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하나카드

하나카드(대표이사 이호성)와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이사장 차이찌앤뽀)은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 플랫폼인 ‘트래블로그’ 유니온페이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하나카드에 따르면 트래블로그 서비스는 △환율 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무료 등 해외 여행과 관련한 다양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가입자 75만 명, 환전액 1800억 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하나카드와 유니온페이의 본격적인 콜라보는 최근 중국이 코로나 19 사태로 중단됐던 외국인 관광비자 발급을 3년 만에 전면 재개하면서 중국 여행 수요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뤄진다. 유니온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출시로 중국 여행 시 현지 결제 편의성이 크게 개선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하나머니앱에서는 올 연말까지 국내 최초로 중국 위안화를 포함한 8종(USD, JPY, EUR, GBP, CNY, SGD, CAD, AUD) 통화에 대해 환율 100% 우대로 환전 가능하다.

다양한 혜택과 더불어 인기 요인으로 예상되는 것은 단연 힙한 디자인이다. 그동안 새로운 여권을 모티브로 한 신(新)여권형과 여행용 캐리어에 부착하는 스티커를 모티브로 한 캐리어 스티커형 2종의 디자인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었다. 새로운 핑크컬러 스페셜 에디션 디자인을 통해 기존의 인기몰이를 이어갈 예정이다.

‘유니온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5월 31일까지 유니온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발급 받은 후 해외(온라인 포함)에서 1만 원 이상 결제하면 2000 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한편, 하나카드는 유니온페이와 모바일, 온라인화가 가속화 되는 결제 산업의 추세에 따라 전반적인 비즈니스 협력을 더욱 강화한다. 특히 카드 발급, 매입, 마케팅, 신기술 업무 영역에서 적극적인 공동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하나-유니온페이카드 상품 라인업 확대와 공동 마케팅을 통해 유니온페이 고객의 한국 내 결제 편의 증대와 매입액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 할 예정이다.

하나카드 이호성 대표이사는 “중국은 코로나 19 이전, 일본에 이어 우리 국민이 두번째로 많이 찾는 여행지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매력이 있어 하반기 이후 그동안의 잠재 수요가 가시화 될 것으로 예측했다”며 “이번 유니온페이와의 협력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를 겨냥한 중국내 한국 여행객 결제 서비스 기능을 강화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