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최저가 경쟁…롯데 ‘롯키데이’에 이마트 ‘더 리미티드’ 맞불
스크롤 이동 상태바
또 최저가 경쟁…롯데 ‘롯키데이’에 이마트 ‘더 리미티드’ 맞불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04.1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키데이, 전 계열사 합세에 애플페이 협업 혜택까지
이마트, ‘더 리미티드’ 초저가 삼성 청소기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서울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롯데월드몰 잔디광장에서 가족모델들이 롯키데이를 홍보하는 모습 ⓒ사진 제공=롯데쇼핑

롯데와 신세계가 계속되는 고물가 상황에 대규모 할인전을 펼친다. 롯데는 계열사가 모두 참여하는 ‘롯키데이’를 진행하며, 이마트는 초저가 기획 상품 2번째 시리즈를 선보이며 반격에 나섰다.

롯데 유통군은 13일부터 26일까지 롯데 유통군 8개 계열사(백화점, 마트, 슈퍼, 롯데온, 홈쇼핑, 하이마트, 세븐일레븐, 멤버스)가 참여하는 롯키데이를 진행한다.

앞서 롯데는 2022년 10월 통합 할인 행사 롯키데이 첫선을 보였지만 당시 이태원 압사 사고가 발생하면서 행사규모를 축소한 바 있다. 이번에 열리는 롯키데이가 사실상 대대적인 홍보와 함께 처음 열리는 셈이다.

백화점, 마트, 슈퍼, 롯데온, 홈쇼핑, 하이마트, 세븐일레븐에서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상품들을 선정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멤버스에서는 롯키데이 기간 동안 엘포인트(L.POINT) 적립 금액을 최대로 높이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마트, 롯데슈퍼, 세븐일레븐은 생활필수품을 중심으로 행사를 마련했다. 롯데마트는 1등급 한우를 최대 50%, 킹크랩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백화점, 롯데온, 홈쇼핑 등 계열사에서는 패션, 뷰티, 생활용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최근 국내 상륙한 간편결제 애플페이와도 협업한다. 롯키데이 기간 동안 롯데 유통사(홈쇼핑 제외)에서 애플페이로 결제한 총 합산 금액이 10만 원 이상일 경우 1만 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신세계 대부분의 계열사에서 애플페이 사용이 불가능한 점을 고려해 애플페이와의 협업을 또 하나의 경쟁력으로 내세운 것으로 보인다.

이우경 롯데 유통군HQ 마케팅혁신본부장은 “롯데 유통군이 함께 준비하는 롯키데이는 올해부터 최대 규모의 혜택과 행운으로 매년 두 번씩 찾아갈 예정”이라며 “롯데 유통군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과 행운을 전하는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마트는 같은 날부터 ‘더 리미티드’(The Limited) 2차 상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2차 출시 상품은 총 60개 품목이다. 식품과 생활용품을 비롯해 삼성전자와 협업해 일렉트로맨&삼성 비스포크제트 청소기도 출시했다. 이마트는 매장 설문을 통해 청소기 사용 패턴을 분석한 결과 평균 1회 사용 시간이 최대 40분 내외인 점을 파악, 기존 2개였던 배터리 탑재 수량을 1개로 축소해 가격을 낮췄다. 

더 리미티드의 핵심 상품인 필수 먹거리는 대량 매입과 생산 프로세트 개선을 통해 2차 프로젝트에서 가격이 한층 낮아졌다. 예를 들어 더 리미티드 훈제 목심 400g 상품은 평소 한달 판매량의 10배 물량을 한 번에 매입해 판매가를 정상가 대비 19.3% 낮췄다. 볶음 캐슈넛 500g 상품도 판매가 6780원으로 기존 정상가 대비 47% 저렴하게 출시했다.

이와 함께 이마트는 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내 6개 대표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골라담기’ 행사도 진행한다. 최근 고물가를 방어하는 ‘쟁여두기’ 소비가 확산되고 가격이 저렴할 때 식료품을 미리 비축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는 점을 겨냥했다.

대표적으로 오는 19일까지 참외를 할인 판매한다. 평소 일주일 판매 물량의 5배인 500여톤을 준비했으며 모두 경북 성주에서 산지 직송으로 선보인다. 이밖에 과자·주류·음료 등 가공식품과 생활용품 골라담기 행사는 13일부터 5월 3일까지 3주간, 라면 골라담기 행사는 오는 15~16일 주말 이틀간 진행된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은 “고물가 시기 빛을 발하는 골라담기 테마로 냉장고와 팬트리를 채울 수 있는 다양한 행사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 활발해질 나들이용 먹거리로 미리 비축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