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긴, 모바일 RPG ‘데미안 전기’ 글로벌 런칭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해긴, 모바일 RPG ‘데미안 전기’ 글로벌 런칭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4.1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일반 매치 개선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 대작 MMORPG ‘제노니아’, 사전 예약 개시
위메이드, ‘미르M’ 신규 이벤트 ‘도전자의 명예’ 개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해긴 제공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이 신작 모바일 RPG '데미안 전기:시간의 해적단(이하 데미안 전기)'의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해긴 제공

해긴, 모바일 RPG '데미안 전기' 글로벌 런칭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이 신작 모바일 RPG '데미안 전기:시간의 해적단(이하 데미안 전기)'의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해긴의 첫 모바일 RPG로 관심을 받아온 '데미안 전기'는 수집과 방치의 게임 요소를 모두 가진 게임으로, 출시 전부터 방대한 게임 콘텐츠를 예고하며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게임은 서로 다른 문화를 가진 5개의 대륙과 등장하는 수많은 영웅들, 그리고 그들의 관계를 완성해 나가는 콘텐츠로 빠른 성장과 레벨 공유 링크 시스템, 캐릭터간의 조합을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 4개의 연합(길드) 최대 200명의 이용자 PvP가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대규모 연합전 등 수많은 재미를 갖는다.

이날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데미안 전기'는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번체) 등 7개 언어, 약 170여개국에서 글로벌 동시 런칭 되었으며, 출시를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첫 접속 후 1일부터 7일까지 탐험에 꼭 필요한 럼주(스태미나), SR 영웅 조각, 에픽 등급 이상의 장비 상자 등의 다양한 아이템을 매일 선물한다. 특히 선물 중에는 SSR 등급 영웅 '이사벨라'가 포함되어 있으며 2일차와 7일차, 2번에 걸쳐 모든 이용자들에게 지급된다.

이와 함께 총 7일간 게임 적응에 필요한 가이드 미션을 제공하고, 이를 완료할 때 마다 골드, 경험치, 랜덤 장비 상자, 랜덤 영웅카드, 국가 모집권 등 풍성한 혜택 지급하는 '출항, 닻을 올려라!' 이벤트가 진행되며, 해당 가이드 미션을 모두 완료했을 시에는 SSR 등급의 중립 영웅 '발키리아'가 최종 보상으로 주어진다.

해긴 관계자는 런칭에 맞춰 "야심차게 준비해온 데미안 전기를 드디어 오늘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게임을 준비하면서 즐거웠던 만큼 유저분들도 재미있게 게임을 플레이 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13일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3.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일반 매치 개선 업데이트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13일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3.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2023년 개발 로드맵 발표에서 언급한 일반 매치 개선이 이뤄진다. 초반 블루존 페이즈가 더 빠르게 조정되고, 주요 돌격소총(AR), 지정사수소총(DMR), 저격소총(SR) 및 스코프, 방어구 등 아이템 스폰량이 전반적으로 증가했다. 차량 스폰량 또한 늘어나 보다 수월한 파밍과 속도감 있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비행기 경로 및 최후의 블루존 위치가 경쟁전과 유사하도록 조정됐다. 일반 매치 업데이트는 에란겔, 미라마, 태이고, 데스턴 맵에 적용된다.

경쟁전 시즌 23 시작과 함께 데스턴이 경쟁전 맵에 추가됐다. 맑은 날씨가 고정되며 데스턴 전용 총기인 O12 및 MP9을 경쟁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일반 매치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아이템과 기능들도 경쟁전에 추가됐다. 접이식 방패가 모든 맵에 추가됐으며, 일부 맵에는 블루존 수류탄, 비상 호출, 모터 글라이더 등이 추가됐다.

‘서바이버 패스: 일확천금’도 시작된다. 보다 많은 이용자가 기간 내 최대 패스 레벨을 달성할 수 있도록 패스 XP 관련 조정을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전체 XP 중 플레이 타임 및 위클리 미션을 통해 획득하는 XP 비중이 증가했다. 하루 최대 플레이 타임으로 획득할 수 있는 최대 XP가 대폭 상향되었으며, 데일리 미션을 통해 획득하는 XP가 소폭 감소했다.

이외에도 △라이브 서버 일반 매치 맵 로테이션 주기 단축 △인텐스 배틀로얄 모드 내 신규 전장 추가 △헤드샷 성공 시 헬멧이 튕겨 나가는 연출 추가 △모든 맵에 유틸리티 낙하산 및 등강기 부착물 도입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전반적인 데스턴, 태이고, 미라마 맵 관련 버그 △클리핑 버그 등을 수정했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자사에서 서비스하고, 컴투스가 개발중인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대작 MMORPG ‘제노니아’, 사전 예약 개시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자사에서 서비스하고, 컴투스가 개발중인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컴투스 홀딩스에 따르면, ‘제노니아’ 사전 예약은 자체 웹 페이지 및 양대 마켓을 통해 진행된다. 자체 웹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게임 정보를 제공하며, 모바일 인증으로 사전 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예약 참여자 전원에게는 장신구 아이템 ‘리그릿의 반지’를 비롯해 ‘골드’ 및 ‘강화서 3종’을 선물한다. 구글 플레이와 카카오톡을 통한 사전 예약이 시작됐으며 애플 앱스토어 사전 예약도 조만간 진행된다. 앱 마켓을 통해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추가적인 선물을 지급한다. 또한, 사전 예약 누적 인원 달성에 따라 ‘주문서 상자’, ‘강화서 상자’ 등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 페이지에선 침공전 시네마틱 영상 풀버전과 제노니아 세계관을 담은 스토리도 공개됐다. 컴투스홀딩스는 이날 "‘천족의 탄생’, ‘전쟁의 시작’, ‘미드가르드’ 등으로 이어지는 제노니아 이야기가 유저들의 눈길을 끈다"라며 "시네마틱 영상에서는 핵심 콘텐츠인 ‘침공전’의 팽팽한 긴장감을 미리 엿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13일 신규 이벤트 ‘도전자의 명예’를 시작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미르M’ 신규 이벤트 ‘도전자의 명예’ 개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13일 신규 이벤트 ‘도전자의 명예’를 시작했다.

기존 봉인의 탑 던전보다 많은 전투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 던전 ‘정예 봉인의 탑’이 열렸다. 특히 던전 3~5층에서는 전투를 통해 성물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27일(목) 업데이트 전까지 레벨 20 이상 캐릭터로 하루 1시간씩 이용 가능하다.

장비 제작에 대한 특별 할인 이벤트도 마련했다. 2주간 성물 장비를 만들 때 필요한 ‘상급 철광원석’, ‘상급 뿌리’ 등 수량이 줄어 효율적으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26일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출석 이벤트가 열린다. ‘태고의 화신·영물 소환권 10장’, ‘정예 봉인의 탑 충전석’, ‘만다라 선택 상자(용옥 또는 봉옥)’ 등 풍성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