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연포탕’은 ‘연대포기탕’? [한컷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기현 ‘연포탕’은 ‘연대포기탕’? [한컷오늘]
  • 정진호 기자
  • 승인 2023.04.1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준표 당 상임고문에서 해촉한 김기현에…“김기현 ‘연포탕’은 ‘연대포기탕’이냐” 반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정진호 기자]

ⓒ시사오늘 김유종
ⓒ시사오늘 김유종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최근 당 지도부를 비판해온 홍준표 대구시장을 당 상임고문에서 해촉했다. 이러자 당사자인 홍 시장은 물론, 이준석 전 대표와 김웅 의원, 천하람 전남 순천갑 당협위원장 등이 일제히 김 대표를 비판하고 나섰다.

우선 홍 시장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참에 욕설 목사를 상임고문으로 위촉하라”고 비꼬았다. 이어서 그는 “엉뚱한데 화풀이를 한다”면서 “그렇다고 해서 내가 잘못돼가는 당을 방치하고 그냥 두고 가만히 보고만 있겠느냐”고 지적했다.

이준석 전 대표도 같은 날 페이스북에 “상임고문 면직이라는 건 처음 들어본다”며 “정당에서 당내 구성원이 조금이라도 다른 의견이 있으면 윤리위로 몽둥이찜질하는 걸 넘어서 이제 상임고문 면직까지 나온다”고 비판했다.

김웅 의원 역시 “막말은 괜찮지만, 쓴소리는 못 참나”라면서 “차라리 막말을 하라는 건가. 당심 100% 전당대회가 만든 혼돈계”라고 했다.

당권주자였던 천하람 순천갑 당협위원장 또한 “이준석, 나경원, 유승민, 안철수에 이제 홍준표 지지자까지 밀어내면 우리 당 지지율이 어떻게 남아나나”라며 “김 대표의 ‘연포탕’은 ‘연대 포기 탕’이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위기 상황에서도 쓴소리하는 사람은 다 쳐내고 아부하는 사람들과만 연대하겠다는 것이냐”며 “이러니 자꾸 한동훈 차출설, 심지어 비상대책위원회 이야기까지 나오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