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이크레더블 ESG평가 3등급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반도건설, 이크레더블 ESG평가 3등급 획득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3.04.17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반도건설은 기업신용·기술평가업체인 이크레더블로부터 ESG 종합평가 3등급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반도건설이 받은 3등급은 이크레더블의 ESG 종합평가 7등급 중 전체 업계 상위 30%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이크레더블 측은 "(반도건설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ESG 체계와 성과가 양호한 수준"이라고 평가한 것으로 전해진다.

반도건설은 2021년부터 본격적으로 지속가능성을 강조하는 ESG 경영을 핵심 경영 방침으로 삼고, ESG 전담부서를 신설하는 등 전사적 ESG 경영 시스템 확립에 나섰다. 구체적으론 친환경·스마트 기술 현장 적용, 협력사 공동기술개발, 안전보건경영 강화 등을 실천했다.

특히 지난해엔 협력사 30여 곳 관계자들을 초청해 '주요 협력사 ESG 실무자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이크레더블 ESG 경영팀을 외부강사로 초빙해 ESG 필요성과 평가 절차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 눈길을 끈 바 있다.

올해에는 KMAC(한국능률협회)과 협업해 전사적 ESG 성과 지표를 취합하고, 부서·현장별 구체적인 ESG KPI를 수립해 실천적 ESG 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이달 말부터는 현장별 ESG 성과 지표 데이터를 분석하고, 현장별 ESG 실태조사·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반도건설 측은 "전 임직원이 ESG 경영방침에 적극 동참해 각자의 업무에서 잘 실천해 준 결과로 ESG 3등급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향후 ESG 전담팀이 주축이 돼 주요 업무별 구성된 ESG TFT의 활동 결과를 비롯해, 체계적이고 고도화된 ESG경영을 실천해 나갈수 있도록 ESG위원회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