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보이스피싱 피해 근절…노인 대상 예방교육 진행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카드, 보이스피싱 피해 근절…노인 대상 예방교육 진행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4.1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지난 14일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 위치한 대한노인회 부산동래구지회 강의실에서 지회 소속 경로당 회원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 = 롯데카드

롯데카드, 보이스피싱 피해 근절…노인 대상 예방교육 진행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는 보이스피싱 범죄 피해를 줄이고자 최근 부산지역 노인들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롯데카드는 최근 고령자 대상 보이스피싱 사례가 급증함에 따라 퇴직금융인협회와 함께 범죄 유형과 대처 방법을 알리고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은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 위치한 대한노인회 부산동래구지회 강의실에서 지회 소속 경로당 회원 28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전자금융사기와 관련된 다양한 사기 수법과 피해 사례 공유, 피해 예방법과 보이스피싱 발생 시 실제 대처 방법 등 세부적으로 구성됐으며, 노인 눈높이에 맞게 알기 쉬운 설명으로 진행됐다.

한편, 롯데카드는 교육기부 활동을 통한 ESG 경영 실천과 미래 고객 신뢰 확보를 위해 2014년부터 전국 초·중·고등학교와 취약계층 시설과 결연을 맺고 금융교육을 진행해왔다. 지난해에만 전국 학생 및 고령자, 장애인 등 취약계층 약 5800여명을 대상으로 200회 이상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김선희 롯데카드 소비자보호실장(CCO)은 “고령자를 대상으로 한 비대면 전자금융사기가 늘어남에 따라 관련 범죄 예방 및 안타까운 피해 사례를 줄이기 위해 이번 교육을 실시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께서 보다 더 안전한 금융생활을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금융취약계층에 대한 교육은 물론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점검 및 예방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나카드가 가맹점 마케팅 플랫폼 ‘New 나만의 Pick’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진행하는 이벤트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하나카드

하나카드, ‘New 나만의 Pick’ 서비스 오픈

하나카드(대표이사 이호성)는 하나카드 가맹점 마케팅 플랫폼인 ‘New 나만의 Pick’ 서비스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New 나만의 Pick’ 서비스는 고객의 카드 사용 패턴을 분석해 개인을 위한 맞춤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의 지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용 빈도가 높은 생활밀접형 가맹점을 엄선하고, 이 가맹점 중 내가 더 많이 사용하는 가맹점을 고객이 직접 선택해 더 최적화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고객은 원큐페이 앱에서 ‘나만의 Pick’ 탭을 통해 원하는 혜택을 선택하고 ‘Pick 신청’을 통해 원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달의 혜택 가맹점은 이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핏펫, SK매직, LG전자, 농협하나로마트, 오토오아시스, GS리테일, 뚝심한우, 세라젬, W쇼핑 등이다. 혜택 가맹점은 매월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하나카드는 ‘New 나만의 Pick 서비스’ 런칭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5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참여 손님 대상 추첨을 통해 Apple 맥북 에어(M2, 1명), 아이패드 에어(5세대, 1명), LG 코드제로(R5, 2명)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5명에게는 New 에어팟 프로 2세대와 20명에게는 스타벅스 카드 5만 원권을 추가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는 원큐페이앱의 나만의 Pick 리스트에서 원하는 혜택을 가맹점에서 결제하고 이벤트 페이지로 들어가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또는 하나카드 앱 ‘원큐페이’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순곤 하나카드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New 나만의 Pick 서비스는 업계 Top-tier 가맹점을 엄선해, 손님 니즈에 맞춘 혜택을 제공하고자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해 손님을 위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웹예능 시리즈 <Zㅣ들맘대로>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신규 웹예능 ‘Zㅣ들맘대로’ 첫 공개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웹예능 시리즈 <Zㅣ들맘대로(이하 지들맘대로)>를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번 웹예능에서는 그룹 미래소년 멤버 손동표가 대학교를 방문해 재학생들이 추천하는 핫플레이스와 Z세대 트렌드를 소개한다.

<지들맘대로>는 KB국민카드가 자체 기획하고 제작한 유튜브 오리지널 웹예능 콘텐츠다. 전국 400여개 대학교 학생들이 이용하는 대학생 대표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을 통해 촬영을 진행할 학교와 일정을 사전 공지하면, 학생들이 댓글로 맛집, 볼거리, 교내 명소 등을 추천하는 등 대학생과 함께 만들어 간다.

댓글로 추천 받은 핫플레이스를 MC 손동표와 학생들이 함께 체험하며, 일명 ‘핫플 맵’을 만들고 KB국민카드 SNS 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Z세대들이 추천하는 핫플레이스 지도로 배포된다. 또, 현장에서 이뤄지는 대학생들과의 즉석 인터뷰로 Z세대의 진솔하고 거침없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점도 <지들맘대로>의 재미 포인트 중 하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유튜브 예능 <지들맘대로>를 통해 Z세대와 친근하게 소통하며, 유쾌한 에너지를 전달하고자 했다”며 “<지들맘대로>에 소개되는 유용한 정보들이 대학가 주변 상권을 더욱 활성화 되도록 돕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주 첫 공개된 KB국민카드 신규 웹예능 <지들맘대로>는 매월 둘째 주와 넷째 주 목요일 오후 5시에 KB국민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1편에서 소개된 성신여자대학교를 시작으로 동국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를 방문해 촬영을 마쳤으며, KB국민카드의 인기상품인 KB국민 노리2 체크카드와 KB Pay를 사용하는 대학생들의 모습을 통해 추천 혜택과 서비스도 소개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