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3 월드IT쇼’서 갤럭시 S23 알린다…SK텔레콤, 자체 개발 방송 플랫폼 美 진출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2023 월드IT쇼’서 갤럭시 S23 알린다…SK텔레콤, 자체 개발 방송 플랫폼 美 진출 [IT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4.1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2023 월드IT쇼’ 대규모 전시 부스 마련
SK텔레콤, 자체 방송 플랫폼 통해 美 방송 시장 진출
LG유플러스, 유쓰 브랜드 홍보 ‘커피차 이벤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2023 월드IT쇼' 내 마련된 삼성전자 부스 전경. ⓒ 삼성전자
'2023 월드IT쇼' 내 마련된 삼성전자 부스 전경. ⓒ 삼성전자

삼성전자, '2023 월드IT쇼' 혁신 기능 부스 눈길

삼성전자가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23 월드IT쇼'에 참가한다.

삼성전자는 현장에 대규모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갤럭시 S23' 시리즈가 선사하는 일상의 혁신과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

행사 부스는 △카메라 △게임 △연결성 △지속가능성 등 갤럭시 S23 시리즈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한데 모아 더 많은 소비자들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전시 기간 중엔 '갤럭시 23 시리즈'를 대여해주는 '갤럭시 오픈 투 고 (Galaxy Open To Go)' 서비스도 진행한다. 방문객들은 현장에서 제품을 대여해 삼성전자 부스 이외에도 '월드IT쇼'의 다양한 공간에서 '갤럭시 S23 시리즈'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SK텔레콤의 미디어 에지 플랫폼 특징 및 장점. ⓒ SK텔레콤
SK텔레콤의 미디어 에지 플랫폼 특징 및 장점. ⓒ SK텔레콤

SK텔레콤, 자체 개발 차세대 방송 플랫폼 '미국 시장' 진출

SK텔레콤은 모바일 에지 컴퓨팅(MEC)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방송 송출 플랫폼을 개발, 미국 최대 미디어그룹 싱클레어에 판매했다고 18일 밝혔다.

모바일 에지 컴퓨팅은 중앙 데이터센터가 아닌 이용자가 사용하는 단말 장치와 가까운 클라우드로 데이터를 주고받는 기술이다. 방송 송출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가상화해 중앙 방송국이 지역 방송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SK텔레콤은 이번 미국 방송시장 진출을 통해 해외 공략에 보다 활발히 나설 방침이다. 판매를 넘어 컨설팅, 인프라 구축, 유지보수 서비스까지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5G E2E(End-to-End)사업도 강화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가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 홍보에 활발히 나서는 모습이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 홍보에 활발히 나서는 모습이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대학 캠퍼스에 '커피차' 쏜다!

LG유플러스는 20대 전용 '유쓰(Uth)' 슬로건 이벤트에 선정된 대학 캠퍼스 세 곳을 대상으로 '캠퍼스로 찾아가는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LG유플러스의 유쓰는 고객경험혁신을 위해 선보인 20대 전용 브랜드다. 유쓰를 알리기 위해 유쓰 인스타그램에서 지난달 14~21일 간 총 31개 대학 재학생이 유쓰 브랜드와 대학 캠퍼스의 특징을 살린 슬로건 공모를 진행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이벤트에서 댓글과 '좋아요' 수를 합산, 가장 인기 있는 슬로건을 만든 △광운대학교 '이번 유쓰는 광운대, 광운대행입니다' △이화여자대학교 '너이화 함께라면 My youth 유쓰 이즈 유얼스' △국민대학교 '국민(대)프로듀서님들! 유쓰와 함께하시죠!' 등을 선정했다.

LG유플러스의 '캠퍼스로 찾아가는 커피차'는 지난 17일 광운대를 방문했다. 이달 중 이화여대 및 국민대 총학생회와 협의해 커피 나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