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 지자체 보조금 지원 대상 제품 선정…코웨이,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 수상 [가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매직,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 지자체 보조금 지원 대상 제품 선정…코웨이,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 수상 [가전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4.1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전자랜드, 가전청소 서비스 '선한청소' 판매량 136% 증가

전자랜드는 가전청소 서비스 '선한청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전자랜드
전자랜드는 가전청소 서비스 '선한청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전자랜드

전자랜드는 가전청소 서비스 '선한청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전자랜드에 따르면 2023년 1월 1일부터 4월 16일까지 선한청소의 판매 수량이 전년 동기 대비 136% 증가했다. 전자랜드의 가전청소 서비스 선한청소는 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 5개 가전과 침대 매트리스의 세척과 살균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가전 케어 서비스다.

SK매직,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 지자체 보조금 지원 대상 제품 선정

SK매직은 지난해 6월 출시한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가 국가인증마크, K마크를 획득해 음식물처리기 설치 보조금 지원사업 대상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정부는 음식물처리기의 성능과 품질을 증명하는 인증 제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각 지자체는 K-마크, Q마크 등 관련 인증을 1개 이상 획득한 제품을 대상으로 음식물처리기 설치 보조금을 구매 금액의 최대 50%,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원 대상 제품은 2023년 1월 1일 이후 구매 제품으로 현재 예산이 소진된 지역을 제외한 보조금 지원이 가능한 지자체는 인천시 중구, 부평구, 연수구 등 총 10곳이다.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는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로부터 우수한 건조 기능과 안전장치 등 성능 기준을 통과해 K마크를 획득해 음식물처리기 설치 보조금 지원사업 대상 제품으로 선정됐다.

코웨이, 2023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 수상

코웨이는 2023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은 패키징 산업의 우수 기술 및 제품을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로 자원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기준을 반영해 심사한다.

이번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한 제품은 코웨이가 업사이클링(Up-cycling) 콘셉트 제품으로 선보인 '페이퍼 정수기'다. 앞서 해당 제품은 참신한 기술력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CES 2023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