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호 기보 이사장, 강릉 산불피해 조기 극복 지원에 나서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종호 기보 이사장, 강릉 산불피해 조기 극복 지원에 나서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4.21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주간 기념 스포츠행사 ‘다시 즐겨 봄’ 개최
한국마사회시설관리㈜, 상임이사 공개모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사진제공 = 기술보증기금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왼쪽 두번째)과 차훈 (주)옵트바이오 의장(왼쪽 첫번째)ⓒ사진제공 = 기술보증기금

김종호 기보 이사장, 강릉 산불피해 조기 극복 지원에 나서

기술보증기금은 김종호 이사장이 강원 강릉 산불 특별재난지역 내 중소기업의 피해상황 파악과 지원방안을 점검하기 위해 강릉지역을 방문했다고 21일 밝혔다. 

김종호 이사장은 강릉 산불로 2차 피해가 예상되는 관광콘텐츠기업 ㈜더웨이브컴퍼니와, 강릉과학산업단지 소재 첨단산업기업 ㈜옵트바이오를 방문했다.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중소기업의 산불피해 최소화와 지역특화산업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더웨이브컴퍼니는 2017년 설립된 청년창업기업으로 일과 휴식을 동시에 누리는 ‘워케이션’ 수요에 맞춰 강릉에 코워킹 스페이스를 조성하고 숙박‧업무공간 대여서비스를 제공해 큰 폭의 매출성장을 이뤘다. 기보는 ㈜더웨이브컴퍼니의 사업성장성과 함께 지역 일자리창출 노력 등 사회적 가치를 높게 평가해 소셜벤처기업으로 판별하고 우대보증을 지원한 바 있다.

김종호 이사장은 최지백 대표를 만나 현 상황과 예상되는 2차 피해에 대해서 설명을 듣고, “강원지역은 풍부한 천연자원을 바탕으로 한 관광산업이 지역경제의 한 축을 이루고 있다”면서, “기보는 이번 산불피해가 강릉 관광업과 지역경제 침체로 이어지지 않도록 선제적인 보증지원에 나서고 피해사실이 확인된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종호 이사장은 강릉과학산업단지 소재 첨단산업기업 ㈜옵트바이오를 방문해 정광호 대표와 함께 천연물 바이오기업 현장을 살펴보고, 기보의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지원제도를 통해 지역 특화산업의 성장을 견인하기로 했다.

㈜옵트바이오는 천연물 원료를 이용하여 기능성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개발‧제조하는 첨단산업 영위기업이다. 기보는 ㈜옵트바이오의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높게 평가해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우대보증을 적극 지원하는 등 강릉지역 첨단산업 생태계와 미래선도경제 구축을 위해 노력해 왔다.

 

스포츠 주간 기념 스포츠행사 메인 포스터ⓒ사진제공 =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 주간 기념 스포츠행사 메인 포스터ⓒ사진제공 =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주간 기념 스포츠행사 ‘다시 즐겨 봄’ 개최

국민체육진흥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올해로 61회를 맞이한 스포츠주간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3일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는 공단의 대표 사업 ‘국민체력100’과 함께 악력 청기백기, 주사위 윗몸일으키기 등 재밌고 손쉽게 체력측정 종목을 체험할 수 있는 ‘체력측정 도장깨기’가 운영된다. 아울러 다수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 ‘흥둥이’의 다이어트 댄스 강좌와 러닝 전도사 ‘지니코치’의 런데이클래스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행사당일부터 스포츠주간까지 ‘런데이’와 ‘캐시워크’어플리케이션과 연계한 마라톤과 걷기행사도 개최된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참여 인증 시 완주메달과 기념품 등 다양한 리워드가 제공된다. 

이 밖에도, 소상공인을 위한 프리마켓, 스포츠·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플레이존과 스마트폰을 활용해 올림픽레거시를 찾아가는 신개념 방탈출 게임인 ‘시그널 1988’등이 준비돼 있다. 스포츠주간에 올림픽공원에 방문하면 공단 대표 캐릭터 ‘백호돌이’의 대형(10m) 조형물도 만날 수 있다. 

조현재 이사장은 “본 행사를 통해 국민들의 스포츠 활동 참여가 다시 활발해지길 기대한다”며 “공단은 스포츠주간을 알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 매주가 스포츠주간이 되어 국민이 건강하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은 한국마사회시설관리㈜ CIⓒ사진제공 =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자회사인 한국마사회시설관리가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상임이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한국마사회시설관리㈜ CIⓒ사진제공 =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시설관리㈜, 상임이사 공개모집

한국마사회 자회사인 한국마사회시설관리가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상임이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7일까지 모집하는 상임이사 직위는 기획본부장 1명으로 한국마사회시설관리의 경영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한 사항들을 관장하는 자리다. 임기는 2년이며 실적 등에 따라 1년 연임이 가능하다.

전문성과 리더십 등 기업가적 능력을 보유하고 윤리의식을 갖춘 자로 경비업법에 따른 결격 사항에 해당하지 않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시설관리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을 내려 받아 27일 오후 3시까지 현장접수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