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조직문화 혁신 박차…‘MG BLUE WAVE’ 추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새마을금고, 조직문화 혁신 박차…‘MG BLUE WAVE’ 추진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4.24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새마을금고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MG BLUE WAVE’ 사업 로고 이미지다. ⓒ사진제공 =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새마을금고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MG BLUE WAVE’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24일 새마을금고중앙회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지난해 발생된 직장 내 괴롭힘 등의 문제로 인한 고용노동부 특별근로감독, 외부 전문기관과의 인사‧노무 개선 컨설팅 등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새마을금고의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이행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새마을금고는 임직원에게 사랑받고 고객에게 신뢰받는 ‘자랑스러운 MG'의 비전과 내부고객인 직원 만족도를 제고하는 ‘일할 맛 나는 일터'의 미션을 바탕으로, 다양한 과제를 추진한다.

구체적으로 불합리한 관행 근절과 양성존중 인식 개선 등 조직문화 혁신 내재화를 위한 △관행혁신부문, 직장 내 괴롭힘 등 부당 노동행위에 대한 점검‧처리를 강화하고 구성원간 소통 확대를 위한 △자정혁신부문, 직원의 인사‧노무 권익을 제고하고 관련 제도개선을 위한 △인사혁신부문의 과제로 구성됐다.

해당 과제들은 시기별로 단계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며, 새마을금고와 중앙회 전사적 차원에서 이행될 수 있도록 관리하여 새마을금고의 조직문화 혁신과 윤리경영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제기된 직원에 대한 장기간의 인사적체 등의 문제에 대해서는 전체 새마을금고 대상으로 직급별 관련 현황을 파악하고, 인사제도 개선과 함께 금고의 합리적인 인사운영에 대한 지도를 강화하기로 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올 한 해를 새마을금고 창립 60주년이자 조직문화 혁신 원년의 해로 확립하겠다”며 “근본적이고 지속적인 조직문화 혁신의 물결을 일으켜, 직장 내 괴롭힘 근절은 물론 구성원이 자랑스러워하고 고객에게 신뢰받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