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와인 QR코드 검색 서비스 강화…GS25, ‘혜자로운집밥 에그함박’ 출시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CU, 와인 QR코드 검색 서비스 강화…GS25, ‘혜자로운집밥 에그함박’ 출시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4.2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배민 글림체, '2023 클리오 어워드' 동상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은 자사의 서체 글림체가 25일 국제 광고제인 '2023 클리오 어워드'(CLIO Awards)에서 타이포그래피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배달의민족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은 글림체가 25일 국제 광고제인 '2023 클리오 어워드'(CLIO Awards)에서 타이포그래피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배달의민족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은 배민 서체 글림체가 25일 국제 광고제인 '2023 클리오 어워드'(CLIO Awards)에서 타이포그래피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클리오 어워드는 세계 3대 국제 광고제 중 하나로, 타이포그래피 부문은 글꼴과 포인트 크기, 길이, 행간 등 글꼴의 다양한 요소를 활용해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서체 디자인에 상이 수여된다.

사용자들이 창의적으로 글림체를 가지고 놀 수 있도록 만든 점, 또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배민 브랜드를 알릴 수 있었던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글림체는 배민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이 지난해 10월 선보인 서체로, 글자의 '글'과 그림의 '림'을 따서 이름을 글림체로 지었다. 

인터파크, CNR과 업무협약…모터사이클 이색 여행상품 출시

인터파크는 클릭앤라이드(CNR)와 '모터사이클 세계를 달린다'라는 콘셉트로 모터사이클 이색 테마여행 상품을 공동으로 선보이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CNR은 전문 지도자와 함께 모터사이클을 타고 국내외를 여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세계적인 모터사이클 브랜드 BMW모터라드와 협력관계에 있으며 모터사이클 라이딩 교육, 라이딩라운지 운영 등도 영위하고 있다. 

양사가 출시한 모터사이클 여행상품은 총 3가지다. 독일 뮌헨에서 개최되는 BMW모터라드 100주년 기념 페스티벌 및 디너 파티에 한국 대표로 참석하는 것을 주요 일정으로 베를린, 체코 프라하,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등을 경유하는 9박 11일 패키지 상품이 있다. 또한 세계 최대의 맥주 축제인 옥토버페스트를 즐기는 일정을 포함하는 7박 9일 상품, 대만 3대 비경을 모터사이클을 타며 둘러볼 수 있는 4박 5일 상품 등이 있다.

롯데홈쇼핑, '데렉 램 10 크로스비' 3회 방송 만에 10만 벌 판매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선보인 미국 디자이너 브랜드 '데렉 램 10 크로스비'가 방송 3회 만에 10만 벌이 판매됐다고 25일 밝혔다.

데렉 램 10 크로스비(Derek Lam 10 Crosby)는 이번 S/S시즌 롯데홈쇼핑이 가장 심혈을 기울인 브랜드다. 방송 3회 만에 10만 벌 이상 판매됐으며 회당 주문금액도 롯데홈쇼핑이 S/S시즌 선보인 브랜드 중 1위로 나타났다.

첫 론칭 이후, 누적 주문금액은 60억 원 이상 기록했다. 올해 외출이 늘면서 편하고 실용성을 갖춘 캐주얼 수요가 늘고, 이른 더위를 맞아 얼리버드 패션이 고객들에게 각광 받은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락앤락, 'DosiLock 데일리 코튼 세트' 4종 리뉴얼 출시

락앤락은 피크닉 시즌을 맞아 'DosiLock(도시락) 데일리 코튼 세트' 4종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DosiLock(도시락) 데일리 코튼 세트는 다양한 용량의 도시락 용기와 캔버스 소재 가방, 젓가락, 분리배출 가능한 보냉 아이스팩 총 4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도시락 세트 직사각 2단 △도시락 세트 직사각 3단 △도시락 찬합 직사각 3단 △도시락 찬합 정사각 3단 등 4가지 타입으로 선보였다.

비스페놀-A(BPA)가 검출되지 않는 국내 생산 소재가 사용됐다. 사면 결착 뚜껑과 블록처럼 쌓아 올릴 수 있는 모듈러 기능이 적용됐으며 도시락 용기 몸체는 영하 20℃부터 120℃까지 견딜 수 있는 내열성을 갖췄다. 도시락 가방은 캔버스 소재의 트렌디한 외부 디자인에 방수 재질의 은박 단열재가 내장됐다.

CU, 와인 QR코드 검색 서비스 강화

CU는 이달부터 점포에서 판매하는 와인의 가격표에 QR코드를 삽입하고 이를 휴대폰 카메라로 스캔하면 와인의 품종부터 생산국, 와이너리, 스타일, 이용자 평점까지 다양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QR코드 검색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상품 라벨을 촬영해야 하는 기존 방식을 보다 편리하게 개선한 것으로 간편하게 신뢰할 수 있는 와인 정보를 얻고 싶어하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QR코드 검색 서비스는 국내 최대 와인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인그래프와 협업해 개발한 기능으로 와인그래프에 축적된 10만 명의 사용자 평가를 기반으로 와인 큐레이션이 제공된다.

GS25, '혜자로운집밥 에그함박' 출시

GS25는 오는 26일 4번째 김혜자도시락 '혜자로운집밥 에그함박'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혜자로운집밥 에그함박 도시락은 우육과 돈육의 함량을 높인 지름 약 10cm 가량의 빅사이즈 함박스테이크가 메인 반찬으로 들어가 있으며, 반숙 타입의 계란프라이가 토핑됐다. 또한 다양한 가니쉬(모둠버섯구이, 모둠야채구이, 매쉬드포테이토)와 볶음김치, 백미밥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도시락의 핵심 포인트는 풍미와 맛을 극대화하기 위해 포션버터(소포장 버터)가 첨부됐다. 

GS25는 혜자로운집밥 에그함박 도시락 출시에 맞춰 오는 26일부터 5월 9일까지 2주 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우리동네GS'앱에 있는 할인 QR코드를 사용하면 10%(5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이 기간 △통신사 할인(최대 10%) △할인 QR코드(10%) △구독 서비스 '우리동네GS클럽 한끼' 혜택(20%)을 모두 활용할 경우 정상가(5500원) 대비 최대 335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현대리바트, 모듈형 옷장 출시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옷장 신제품 '뉴 카렌'(New Karen)과 '애니트'(Unite)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뉴 카렌은 △파우더룸형 △전신거울형 △의류관리기형, 애니트는 △TV형 △미니 파우더룸형 △드레스룸형 등 모듈이 선택 가능하다. 현대리바트는 두 신제품의 서랍 부분에 독일 헤티히(Hettich)사(社)의 '댐핑 언더레일'을 적용했다. 댐핑 언더레일은 서랍이 부드럽게 여닫히게 해 안전성이 뛰어난 고급 부자재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