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위원회,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쌀 100포대 기부하고 배식 봉사활동 펼쳐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용회복위원회,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쌀 100포대 기부하고 배식 봉사활동 펼쳐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4.2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진원, ‘2023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 공모 접수
주택금융공사, 사내 채용전문면접관 제도 시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신용회복위원회, 청량리 밥퍼나눔운동본부 봉사활동ⓒ사진제공 = 신용회복위원회
신용회복위원회, 청량리 밥퍼나눔운동본부 봉사활동ⓒ사진제공 = 신용회복위원회

신용회복위원회,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쌀 100포대 기부하고 배식 봉사활동 펼쳐

신용회복위원회는 5월 근로자의 날을 앞두고 임직원들과 함께 동대문구 밥퍼나눔운동본부를 찾아 쌀 100포대를 기부하고 점심 배식 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밥퍼나눔운동본부는 청량리역 인근 무의탁 독거노인들에게 무료로 아침과 점심을 제공하는 무료급식 단체다. 다일공동체 최일도 목사가 88년도부터 시작해 하루 평균 500명에서 1000명이 찾아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 신복위는 쌀 100포대를 밥퍼나눔운동본부에 기부하고 임직원 20여 명이 참여해 재료 손질과 점심 배식, 설거지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재연 신복위 위원장은 “밥 먹고 생긴 힘을 밥심이라고 한다. 오늘 우리가 나누는 따뜻한 밥 한 끼가 어려운 사람들에게 힘이 됐으면 좋겠다”며 “신복위 임직원들은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통해 섬김과 나눔 정신을 잊지 않고 채무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채무 문제 해결부터 경제적 자립까지 뒷받침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3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 수상자 모집 포스터ⓒ사진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2023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 수상자 모집 포스터ⓒ사진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콘진원, ‘2023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 공모 접수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3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 공모 접수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2023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은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로 사업화 가능한 원천 스토리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국내 최대의 작가·창작자 대상 정부 포상 사업이다.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은 △공연 △만화(웹툰) △애니 △영상(드라마, 영화 통합) △출판 총 5개의 사업화 희망 분야로 구분해 접수받는다. 접수기간은 5월 17일부터 26일까지다.

심사는 △독창성 △완성도 △시장성 △사업화 가능성 △분야 확장성을 기준으로 예심-본심-최종심의 3단계로 이뤄진다. 시상은 △대상 1편 △최우수상 4편 △우수상 10편 △특별상 1편, 총 상금 3억2500만 원 규모로 진행되며 11월 시상식을 개최해 축하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수상작이 사업화될 경우 후속 지원 사업으로 맞춤형 홍보마케팅을 지원받는다. 콘진원은 우수 스토리 발굴과 사업화·유통까지 전 주기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중이다. 수상자에게는 상금을 비롯해 사업화를 위한 비즈니스 매칭, 창작센터 입주 지원, 수상작(IP)으로 진흥원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사진은 주택금융공사 CIⓒ사진제공 = HF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사내 채용전문면접관 제도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사진은 주택금융공사 CIⓒ사진제공 = HF

주택금융공사, 사내 채용전문면접관 제도 시행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사내 채용전문면접관 제도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HF공사는 채용전문면접관 자격과정을 도입했다. ‘HF 바른채용 전문위원’ 13명을 대상으로 채용트렌드·이슈 등 사례교육과 모의면접, 필기시험 등으로 구성된 자격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과정은 채용 표준절차에 따라 면접을 공정하고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역량을 키우기 위한 면접전문가 자격 과정이다. 이 과정을 이수한 직원은 올 해 채용절차부터 사내 채용전문면접관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HF공사 관계자는 “이번 과정에 참여한 직원들이 공정 채용을 위한 면접기법 등을 배우는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면서 “적합한 인재를 공정하게 채용하기 위해서는 외부면접관은 물론 내부면접관의 자질도 중요하기 때문에 관련 교육 등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