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 출시…하림펫푸드, 출범 5년 만에 매출 366억 기록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농심,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 출시…하림펫푸드, 출범 5년 만에 매출 366억 기록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05.0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농심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 사진 2
농심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 ⓒ사진 제공=농심

농심,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 출시

농심은 짜파게티 브랜드의 한정판 신제품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연갈색의 춘장을 사용한 이 제품은 굴소스를 추가해 해물의 감칠맛을 한층 살린 것이 특징이다. 농심은 일부 중국요리점에서 하얀 짜장면이 이색 메뉴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을 개발했다.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은 전자레인지에서 조리할 수 있다. 끓는 물 220mL를 넣고 전자레인지(1000W 기준)에 3분간 조리한 뒤 분말스프와 유성스프를 넣고 비비면 완성되며, 물을 따라 버리지 않아도 된다. 제품은 오는 8일부터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하림펫푸드, 출범 5년 만에 매출 366억 기록

하림펫푸드는 지난해 매출 366억 원, 영업이익 19억 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8%와 233% 늘어난 수치다.

하림펫푸드는 지난 2017년 4월 100% 휴먼그레이드 원재료만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충남 공주에 해피댄스스튜디오를 오픈했다. 사료(feed) 제조시설만이 팽배하던 시장에 식품(food)으로서의 시장 개척을 위해 약 4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집행했다. 하림펫푸드는 생고기 50%까지 투입이 가능한 미국 웽거사의 익스트루더와 국내 제과 회사에서 사용하는 오븐기를 갖추고 있다. 해피댄스스튜디오 출범당시부터 전 제품에 유통기한과 제조일자 모두를 기입해 식품과 같은 신선함을 강조하기도 했다.

허준 하림펫푸드 대표는 “해외 수입산이 팽배한 사료 시장에서 식품으로서의 펫푸드를 개척하기 위해 과감하게 투자한 것이 주효했다”며 “단순히 사료를 급여하는 게 아닌 나의 가족인 반려동물과 함께 식사하는 즐거움과 시간을 공유한다는 점이 중요해짐에 따라 프리미엄 펫푸드 브랜드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2023 대한민국 축산물 소비대전’ 참가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지난 5월 1~2일 양일간 서울 반포한강공원에서 진행하는 ‘2023 대한민국 축산물 소비대전’에 참가했다.

서울우유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2023 대한민국 축산물 소비대전을 통해 축산물 소비촉진 활성화를 독려하는 한편 우유, 발효유, 유음료 등 총 7종의 제품군을 시중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였다.

노랑통닭, 배우 유해진 새 CF 온에어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은 브랜드 모델인 배우 유해진이 출연한 ‘칼칼한 청양치킨’ 광고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지난달 출시된 신메뉴 칼칼한 청양치킨을 주제로 제작됐다. 직장인, 학생 등이 귀가하는 버스 안의 모습에서 칼칼한 청양치킨으로 하루의 피곤함을 날려버린다는 콘셉트로 제품의 특징을 그렸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