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ADB 연차총회 공식 후원…하나금융 글로벌 비즈니스 박차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은행, ADB 연차총회 공식 후원…하나금융 글로벌 비즈니스 박차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5.02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송도컨벤시아 1층 네트워킹 허브에 마련한 전시관 전경이다. ⓒ사진제공 = 하나금융그룹

하나은행, ADB 연차총회 공식 후원…하나금융 글로벌 비즈니스 박차

하나은행이 인천 송도에서 개최되는 제56차 아시아개발은행(ADB) 연차총회를 공식 후원하는 가운데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이 전시관 운영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에 나선다.

2일 하나금융과 하나은행에 따르면 하나금융은 이번 ADB 연차총회에서 글로벌 금융기관 협력 강화와 그룹의 최대 강점인 외환을 소재로 디지털 비즈니스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전시관을 운영한다.

하나금융은 1967년 최초 해외진출을 시작으로 현재 25개 지역 208개 해외 네트워크를 보유한 한국의 대표 글로벌 금융그룹으로, 이번 ADB총회를 통해 해외 금융기관과의 업무협약과 최고 경영진과의 만남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송도컨벤시아 1층 네트워킹 허브에 마련된 하나금융그룹 전시관은 ‘외환시장에서의 디지털 혁신 서비스와 솔루션 체험’을 주제로, 하나금융그룹의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 플랫폼 ‘트래블로그’, 하나은행의 간편 환전서비스 ‘환전지갑’ 등의 디지털 외환서비스 체험과 볼거리를 ADB 연차총회 참석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하나금융그룹의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 플랫폼 ‘트래블로그’는 지난해 7월 출시 후 가입자 85만 명, 환전액 2200억 원을 돌파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전시관에서 하나금융그룹의 광고모델인 손흥민 선수의 경기를 런던으로 직접 보러가는 ‘트래블로그’ 서비스 체험으로 ADB 참가자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 4월 14일 기획재정부와 ADB 연차총회 후원 협약을 체결했으며 △기업전시부스 운영 △네트워킹 허브 공용공간 조성 △참가자 오찬 제공 등 다양한 형태로 연차총회를 후원 또는 참여한다.

 

NH농협은행이 진행하는 ‘모바일 보험 방가방가 이벤트’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가정의 달 맞아 ‘모바일 보험 방가방가 이벤트’

NH농협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모바일 보험 신규 가입 고객과 모바일 보험 선호도 조사 응답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2일 NH농협은행에 따르면 ‘모바일 보험 방가방가 이벤트’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이벤트는 NH스마트뱅킹에서 월납 5000원 이상 또는 연납·일시납 5만 원 이상 모바일 보험 가입 시 응모되며, 이벤트 대상 상품은 저축보험 4종, 연금보험 3종, 보장성 보험 15종 등 총 22종이다.

해당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월납 5000원 이상 또는 연납·일시납 5만 원 이상 가입고객은 CU모바일상품권 5000원권을, 월납 1만 원 이상 또는 연납·일시납 10만 원 이상 가입고객은 CU 모바일상품권 5000원권 2매를 제공한다. 추첨 인원은 5월·6월 각 250명씩 총 500명이다.

두 번째 이벤트는 NH스마트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모바일 보험 선호도 조사 응답 시 응모되며, 해당 고객 중 5월·6월 각 250명씩 총 500명에게 CU 모바일상품권 5000원권을 제공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비대면 채널 이용고객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상품 판매와 이벤트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NH스마트뱅킹이나 가까운 영업점 또는 고객행복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이 케이봇쌤 포트폴리오를 가입하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케이봇쌤 포트폴리오 신규가입 이벤트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6월 말까지 케이봇쌤 포트폴리오를 가입하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투자는 핵이득! 경품은 꿀이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KB국민은행 ‘케이봇쌤’은 AI 또는 전문가가 고객에게 맞는 최적의 펀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KB국민은행이 자체 개발한 투자스타일 유형 분류인 WMTI(Wealth Management Type Indicator) 기반 맞춤형 포트폴리오 960종 △전문가에 의해 엄선된 테마들로 이루어진 테마 포트폴리오 13종 △적립식 투자설계를 지원하는 목표달성형 포트폴리오 △AI(인공지능) 알고리즘 기반의 로보쌤 포트폴리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케이봇쌤 포트폴리오는 각 영업점뿐만 아니라 KB국민은행 홈페이지, KB스타뱅킹에서도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다. 또한 KB스타뱅킹 내의 자산 분석·진단을 통해 보유 상품 비중 변경, 추가입금, 환매 등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가이드로 사후관리도 쉽게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케이봇쌤 포트폴리오를 5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 고객은 추첨을 통해 △서울 시그니엘 그랜드 디럭스 1박 숙박권 △LG전자 스탠바이미 △고프로 히어로 11번들 패키지 △LG전자 코드제로 로봇청소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브에어 공기청정기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경품 당첨자는 오는 7월 14일 KB국민은행 홈페이지와 KB스타뱅킹에서 발표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올 상반기에 올웨더(All Weather) 및 영구(Permanent) 테마 포트폴리오를 추가 출시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테마 포트폴리오들이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고 자산관리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이 진행하는 퇴직연금 특화 서비스 ‘신한 연금케어’ 출시 기념 이벤트 홍보 포스터다. ⓒ사진제공 = 신한은행

신한은행, 개인형 IRP 신규·입금 이벤트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퇴직연금 특화 서비스 ‘신한 연금케어’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신한 연금케어’는 업권 최초로 퇴직연금에 특화된 목표기반 투자 엔진을 적용해 △개인별 수익률 목표 설정 △맞춤형 상품 포트폴리오 △자산건강도와 투자 가이던스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문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고객별 퇴직연금 운용 목표액, 목표 수익률이 달성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고객 투자성향별 동일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추천해주던 기존 서비스와 달리 ‘신한 연금케어’는 500개가 넘는 변수를 기반으로 AI 분석과 예측을 통해 보다 정교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나의 연금스토리’라는 메뉴를 통해 퇴직연금 상품 가입 이후 히스토리와 자산현황, 포트폴리오 추천 등 고객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는 이번 ‘꿈꾸는 연금 행복한 인생’ 이벤트는 개인형 IRP 10만 원 이상 신규 및 1년 이상 자동이체 등록 고객 선착순 5000명에게 ‘GS25 모바일 상품권 3000원권’을 제공하고 개인형 IRP 300만 원 이상 입금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BHC후라이드치킨+콜라 1.25L(1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1000명)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대표적인 세테크 연금 상품인 개인형IRP를 통해 행복한 은퇴 생활을 준비하는 고객님들에게 추가적인 혜택을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새롭게 출시한 ‘신한 연금케어’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삶에 녹아드는 ‘Everywhere Bank’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BK기업은행과 경상남도, 한국폴리텍대학, 한화그룹 공동으로 개최하는 ‘한화그룹 우수협력사 일자리박람회’ 안내 포스터다. ⓒ사진제공 =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한화그룹 우수협력사 일자리박람회’ 24일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오는 24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상남도, 한국폴리텍대학, 한화그룹(한화, 한화·건설, 한화솔루션, 한화시스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정밀기계)과 공동으로 ‘한화그룹 우수협력사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코스닥 상장사인 이엠코리아, 빅텍, 한화그룹 협력사 등 우수 중소․중견기업 70여개사(社)가 현장면접과 채용상담을 진행하며,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또 쉽고 간편하게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는 ‘챗GPT 자소서 자동완성 솔루션’과 ‘1대 1 맞춤형 취업컨설팅‘, ‘MBTI 직무컨설팅‘ 지원으로 구직자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특히, 지역 대학생이 참여하는 메이크업 쇼, 응원단 공연, 사진 전시회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취업상식과 회사생활을 주제로 ‘도전! 취업준비 골든벨’, ‘MZ오피스(OX퀴즈쇼)’ 등 현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기업은행은 박람회 당일 협력사 현장 수요에 맞는 맞춤형 인재양성 및 일자리 매칭지원을 위해 경상남도, 한국폴리텍대학, 한화그룹과 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지역 청년들이 즐기며 취업준비를 할 수 있는 일자리 페스티벌로 준비했다”며 “지방소재 중소기업과 한화그룹 협력사의 구인난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