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PC방과의 상생 위한 전용 이벤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라이엇 게임즈, PC방과의 상생 위한 전용 이벤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5.04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프야2023’, 가정의 달 기념 특별 이벤트 실시
크래프톤, 롯데월드와 신규 어트랙션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 오픈
넥슨, PC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 5월 19일 얼리 액세스 시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의 PC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가 PC방 전용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 PC방과의 상생 위한 전용 이벤트 실시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의 PC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가 PC방 전용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라이엇 게임즈가 지난 1월 강화한 PC방 상생협력안의 일환이다. 플레이어는 5월 한 달간 매주 금토일 전국 라이엇 프리미엄 PC방에서 LoL에 접속해 1승만 해도 ‘꿀토큰’을 획득한다. 

모드별로 △‘소환사의 협곡’ PVP 모드 승리 시 10개 △‘칼바람 나락’ PVP 모드 승리 시 6개의 꿀토큰을 얻는다. 획득한 꿀토큰은 5월 31일(수) 오후 5시까지 ‘팝스타 아리 XL 마우스 패드’ 등 선착순 보상과 교환하거나 △온전한 무작위 아이콘 △수수께끼 스킨 파편 등 인게임 보상을 획득하는 데 활용 가능하다. 또한, 꿀토큰을 모아 게이밍 모니터, 헤드셋 등 다양한 상품에 응모할 수도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LoL의 PC방 전용 이벤트를 연중 추가로 진행하며 △매월 리뉴얼되는 15종의 무료 스킨 △모든 챔피언 사용 가능 △추가 경험치 20% 등 기존 PC방 전용 혜택도 유지한다. 플레이어는 6월 1일 오전 11시까지 ‘꿀잼 티모’, ‘별 수호자 신지드’, ‘수정 장미 스웨인’ 등 이달의 스킨 혜택 15종을 즐길 수 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NO.1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3’(이하 컴프야2023)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전했다. ⓒ컴투스 제공

‘컴프야2023’, 가정의 달 기념 특별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NO.1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3’(이하 컴프야2023)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전했다.

이번 특별 이벤트는 어린이날인 5월 5일부터 29일 석가탄신일까지 총 3탄에 걸쳐 진행되며, 게임에 접속만 해도 각종 선수팩과 인기 아이템을 지급한다. 최대 플래티넘 등급의 선수까지 영입할 수 있는 ‘Live 구단 선택팩’을 비롯해 ‘감독팩’, ‘5개 연도 선택 구단팩’ 등 이벤트 동안 매일 달라진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26일부터는 ‘Live 플래티넘팩’과 ‘플래티넘 복권’ 등이 들어있는 ‘가정의 달 기념 특별 꾸러미’도 선물한다.

감동을 전하는 커뮤니티 이벤트도 열린다. 10일부터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람과 사연을 이벤트 게시물 댓글로 응모하면,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Live 선수팩’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그 외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상향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도 마련했다. 5월 4일부터 매일 오후 5시부터 12시까지 게임 내 주어진 다양한 미션을 달성하면 포인트를 2배로 획득할 수 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롯데월드 어드벤처(대표 최홍훈)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신규 어트랙션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를 오는 5일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롯데월드와 신규 어트랙션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 오픈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롯데월드 어드벤처(대표 최홍훈)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신규 어트랙션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를 오는 5일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는 PC 및 콘솔, 모바일에서만 경험할 수 있던 게임 속 공간을 현실에 구현한 온오프라인 통합형 체험 공간이다. 약 220평 규모의 국내 최초 워크스루 체험형 어트랙션으로, 하나의 공간에서 총 3개의 인터랙티브 미디어 어트랙션[1]에 탑승해 다양한 배틀그라운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총 16명의 이용자는 에란겔 섬에 위치한 소스노브카 군사기지에 불시착한 후 적들의 공격을 피해 비밀무기를 제거하기 위한 전투를 펼치게 된다. 먼저 ‘모션 시뮬레이터’ 구역에서는 수송기 세트에 미디어 연출이 더해져 실감 나는 비행을 경험할 수 있으며, ‘슈팅 씨어터’에서는 훈련을 통해 전투에 사용할 아이템 2종을 획득하게 된다. 전투 구역인 ‘모션 슈팅 씨어터’에서는 3D 안경을 착용하고 차량에 탑승한 채 적들의 비밀무기를 제거하는 미션을 수행하며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탑승 종료 후에는 LED 전광판을 통해 개인 점수 및 랭킹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일간·월간·연간 베스트에 도전할 수 있다.

어트랙션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됐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내 대형 미디어 스크린 ‘매직서클’을 통해 '롯데월드에 떨어진 삼뚝' 영상을 선보이고, 배틀그라운드 보급상자 포토존을 조성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는 5월 14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및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용자들을 위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를 체험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스티커, 부채 등 굿즈를 비롯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사용 가능한 영구 소장 아이템 ‘모험과 신비의 머리띠’를 증정한다.

소셜 이벤트도 진행된다. 배틀그라운드 및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한 어트랙션 메인 트레일러 영상에 '이롯배그(이제 롯데월드도 배틀그라운드)’로 4행시를 지어 댓글로 남기면 된다. 5월 4일 오후 6시부터 5월 14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총 50명에게 롯데월드 종합이용권을 증정한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 중인 PC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VEILED EXPERTS)’의 글로벌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앞서 해보기)를 5월 19일 정오부터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PC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 5월 19일 얼리 액세스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 중인 PC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VEILED EXPERTS)’의 글로벌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앞서 해보기)를 5월 19일 정오부터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글로벌 얼리 액세스는 넥슨닷컴과 스팀을 통해 진행하며, 국내 이용자들은 넥슨닷컴과 스팀 플랫폼 모두 이용 가능하고 플랫폼 간 크로스 매칭을 지원한다. 캐릭터 10종, 맵 7종, 5:5, 3:3 폭파미션, 팀 데스매치 모드 등을 제공하고, ‘숄더스왑(좌우 카메라 전환)’, 펀딩 시스템 개선, 캐릭터/무기 밸런스 조정 등 이용자 의견을 반영하여 플레이 경험도 대거 개선했다. 또, 신규 무기 ‘AK-15 mod’등 새로운 콘텐츠도 추가될 예정이다.

넥슨은 얼리 액세스를 앞두고 5월 4일부터 국내 이용자 대상으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넥슨닷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10만 명에게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얼리 액세스 하루 전날인 18일에는 특별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하여 얼리 액세스 관련 자세한 내용과 향후 서비스 로드맵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코리아타운’ 맵에서 요원들이 대결을 펼치는 박진감 넘치는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해 얼리 액세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